• 굿즈·테마송부터 공간까지, '캐릭터' 키우는 오뚜기

    오뚜기가 자체 캐릭터 ‘Yellows’를 앞세워 다양한 캐릭터 IP 확장에 나서고 있다고 4일 밝혔다.오뚜기는 지난 2022년 8월 기업의 고유한 지적 자산을 더 발전시키고 소비자와 친숙하게 소통하기 위해 공식 캐릭터를 개발했다. 심볼 마크인 입맛을 다시는 어린 아이의

    2024-09-04 조현우 기자
  • 외국항공사 피해구제 신청, 국내의 3배 … '비엣젯항공' 가장 많아

    해외여행 수요가 회복되면서 국제선 항공 이용객이 코로나 발생 이전 수준까지 늘어난 가운데 관련 소비자 피해도 증가하고 있다. 이용자 수 대비 외국적 항공사(외항사) 대상 피해 구제 신청이 국내 항공사보다 많아 소비자들의 주의와 해당 항공사들의 개선이 요구된다.4일 한국

    2024-09-04 김보라 기자
  • 설탕 과다 섭취 문제 인식한 美 공략… 롯데웰푸드 ‘ZERO’ 美 스낵 구독 서비스 입점

    ‘헬스 앤 웰니스’ 사업 확대에 나선 롯데웰푸드가 북미 지역 소비자에게 ‘ZERO(제로)’ 알리기에 나섰다.롯데웰푸드는 미국 스낵 구독 서비스 ‘트라이 더 월드(Try The World)’에 ‘제로 후르츠 젤리’를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트라이 더 월드는 매

    2024-09-04 최신혜 기자
  • 배달의민족, 추석 맞아 537억원 규모 정산대금 조기 지급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입점 외식업주 및 소상공인에 약 537억원 규모의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4일 밝혔다.올 추석 정산 대금 조기 지급은 ▲가게배달 ▲배민배달 ▲배민포장주문 ▲배민 장보기·쇼핑 등 배민 광고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업주를

    2024-09-04 최신혜 기자
  • K-전기차·배터리 '찬밥' 신세… 공공기관 전기차 구매 '뚝'

    전기차·배터리 산업이 찬밥 신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캐즘과 전기차 화재 여파로 이중, 삼중고를 겪고 있지만 정부는 물론 여야 정치권의 관심은 찾아볼 수 없다.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지난 1일  회동

    2024-09-04 김병욱 기자
  • SKT, 퍼플렉시티와 개발한 대화형 AI 검색엔진 ‘AI 에이전트’ 글로벌 진출

    SK텔레콤이 AI 유니콘기업 퍼플렉시티와 개발한 AI 에이전트 서비스를 미국 시장에 내놓으며 글로벌 진출에 나선다.SK텔레콤은 4일 퍼플렉시티와 T타워에서 대화형 AI 검색엔진에 기반한 AI 에이전트 개발과 사업 추진 방향을 발표하는 공동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아라빈드

    2024-09-04 김성현 기자
  • 코오롱FnC 볼디스트, '2024 리옹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유니폼 후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BOLDEST)가 2024 리옹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참가하는 국가대표 선수 유니폼을 후원한다고 4일 밝혔다.국제기능올림픽대회는 세계 각국의 만 17~25세의 젊은 기능인들이 경진을 통해 최신 기술과 각국의 직업

    2024-09-04 이미현 기자
  • 200만명 찾은 파이브가이즈, 판교 현대백화점에 5호점 낸다

    한국 파이브가이즈가 누적 방문객 2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운영사인 에프지코리아는 이달 첫 수도권 매장을 열며 더 많은 고객에게 파이브가이즈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4일 에프지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6월 문을 연 강남 1호점을 시작으로 올해 8월까지 4개 점포

    2024-09-04 조현우 기자
  • 적자성 채무 내년 900조 육박… 4대 공적연금 지출액은 3년 뒤 100조원 돌파

    국민 혈세로 갚아야 할 적자성 채무가 내년 900조원에 다다를 것으로 전망된다. 국민연금과 공무원연금 등 4대 공적연금 지출액은 2027년에 100조원을 넘어설 예정이다.4일 기획재정부가 국회에 제출한 '2024∼2028년 국가재정운용계획'에 따르면 내년 적자성 채무는

    2024-09-04 임준환 기자
  • "폭염아 고맙다" 롯데리아, 8월 아이스 디저트 판매량 300만개 ↑

    롯데리아의 여름 메뉴 ‘아이스 로드’ 디저트 메뉴가 3년간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롯데리아는 지난달 폭염일수가 16일에 달하는 무더위가 지속되면서 ▲팥빙수 ▲토네이도 ▲소프트콘 등의 8월 판매량이 전년 대비 10% 이상 증가한 300만개를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2024-09-04 조현우 기자
  • 이디야커피, '미니펄 음료' 4종 누적 판매 20만잔 돌파

    이디야커피가 지난달 출시한 신제품 ‘미니펄 음료’ 누적 판매량이 20만잔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8월 13일 선보인 미니펄 음료 4종은 특색 있는 비주얼과 쫀득한 식감, 달콤한 매력으로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미니펄 망고연유라떼

    2024-09-04 조현우 기자
  • 이랜드킴스클럽, '5990원' 가성비 장착한 '모두의 와인' 누적 100만병 판매

    이랜드킴스클럽은 스페인 레드 와인 ‘포스티노 리베로 유레시아 크리안자 (FAUSTINO RIVERO ULECIA NAVARRA CRIANZA)’를 모두의 와인 신제품으로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이랜드킴스클럽 ‘모두의 와인’은 2021년부터 해외 직수입을 통해 고품질 와

    2024-09-04 이미현 기자
  • 안정은 11번가 대표 "안심정산 확대로 최고의 협력 파트너가 될 것"

    11번가가 안심정산 서비스 확대 등 다양한 판매자 지원 방안으로 이커머스 업계 위기 극복에 힘을 보태고 판매자와의 동반성장 노력을 이어간다.안정은 대표는 지난 3일 11번가에 입점한 판매자들에게 CEO레터를 통해 “11번가는 안심정산 쇼핑 확대 등 신뢰를 기반으로 판매

    2024-09-04 강필성 기자
  • 예술품 된 서울신라호텔, '프리즈 서울' 문화 예술 공간으로 변신

    서울신라호텔이 ‘프리즈 서울 2024’ 개막을 맞아 문화 예술 공간으로 변신했다. 서울신라호텔은 ‘프리즈 서울 2024’의 파트너 호텔로서 로비, 아케이드, 야외 수영장 등 호텔 전역에서 이배 작가, 박선기 작가, 박서보 작가 등의 다양한 전시를 개최해 호텔

    2024-09-04 최신혜 기자
  • 이마트-CJ제일제당,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한채양-강신호' 만났다

    신세계그룹과 CJ그룹이 압도적 본업 경쟁력과 획기적인 고객 혜택 증대를 위해 손을 잡은 이후 상품 분야 협업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이를 위해 양 그룹을 대표하는 이마트와 CJ제일제당 수장이 만나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다짐했다.이마트와 CJ제일제당은 지난달 30일 서

    2024-09-04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