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년사] 윤종원 기업은행장 “한국경제 역동성 높이는 마중물 될 것”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은 4일 2021년 시무식에서 “중소기업 지원 소임은 변하지 않지만 시대적 흐름에 맞춰 IBK 역할이 달라져야 한다“며 ”과거 고도성장기 국민경제 지렛대 역할, 경제위기의 버팀목 역할을 넘어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뒷받침하고 한국경제의 역동성을 높이

    2021-01-04 이나리 기자
  • [취임사] 김정기 우리카드 대표 "디지털 변화 속 빅테크와 경쟁 적극 대응"

    김정기 우리카드 대표는 4일 비대면으로 진행된 취임식에서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실물경기 침체 가능성은 물론 본업인 지불결제업의 수익성 둔화 등 험난한 경영환경이 예상된다"고 말했다.이어 "디지털 환경 변화에 적응하고, 데이터사업 및 간편결제 등 다양한 영역에서 빅테

    2021-01-04 윤희원 기자
  • BNK금융, 첫 언택트 시무식… 김지완 회장 "변해야 오래간다"

    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은 4일 신년사를 통해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금융사로 과감히 탈바꿈해야 100년 금융그룹의 미래를 보장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BNK의 미래성장을 위해 '투자전문금융사로의 전환'을 강조한 셈이다. BNK금융은 이날 창사 이래 처음으

    2021-01-04 최유경 기자
  • "금융 사각지대 해소할 것"… 신보, 플랫폼 선도기관 도약 선포

    신용보증기금이 새해 업무 첫 날인 4일 오후 플랫폼 선도기관 도약을 선포하고 비대면 모바일 플랫폼을 공개했다. 비대면 모바일 플랫폼은 그동안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 비대면 업무를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보증 이용고객의 편의가 한층 향상될 전망이다.&

    2021-01-04 최유경 기자
  • 치열해지는 오픈뱅킹… 저축은행·카드사, 3월말~4월초 시행 앞두고 준비 '착착'

    은행, 상호금융기관, 우체국, 증권사에 이어 카드사와 저축은행도 상반기 내에 오픈뱅킹 서비스에 나설 예정이어서 디지털 전환은 의무가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 4일 저축은행중앙회 및 여신금융협회 등에 따르면 현재 저축은행과 카드사들은 오픈뱅킹 서비스를 위한 전산 구축을

    2021-01-04 이대준 기자
  • 은행, 올해 ‘플랫폼 선도‧개인 맞춤형 서비스’ 분야서 진검승부

    올해 은행 경영환경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녹록치 않을 전망이다. 경제전문가들은 은행이 코로나19 장기화와 초저금리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유언대용신탁과 같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디지털 플랫폼 개발에 매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4일 금융권에 따르면 은행들은 저마다 올해

    2021-01-04 이나리 기자
  • [신년사] 이동철 국민카드 대표 "수익·성장기반 고도화로 빅테크 선점"

    이동철 국민카드 대표는 4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 빅테크 등 새로운 경쟁자들과 격차를 벌이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해가 될 것"이라며 "단순 외형성장이 아닌 성장의 본질 안에 고객 가치를 담아내기 위해 고정 관념을 부수고 업의 한계를 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2021-01-04 윤희원 기자
  • [취임사] 권준학 농협은행장 "고객중심 디지털 선도은행 만들 것"

    권준학 NH농협은행장은 4일 취임사에서 "농협은행을 '고객 중심의 디지털 금융 선도은행'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권 행장은 이날 3가지 경영 방침으로 ▲고객·현장 중심 ▲디지털 전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제시했다.권 행장은 "최근 시장환경은 공급자 위주

    2021-01-04 최유경 기자
  • [신년사] 이동걸 회장 "관행 깨고 산은 경쟁우위 높이자"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4일 신년사를 통해 "2021년에는 산은과 한국경제의 한 단계 격상을 위해 '관행'이란 하나의 세계를 깨뜨리는 최선의 시도(Best Try)의 자세로 전임직원이 한 걸음씩 더 나아가 산은만의 경쟁우위를 만들어가자"고 밝혔다. 이 회장은

    2021-01-04 최유경 기자
  • [신년사]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 "올해 고객·시장 중심 경영 박차"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4일 사내 비대면 협업 플랫폼 '팀즈'를 통해 "외부 고객들의 시각으로 생각하고 의사결정하는 '아웃사이드 인'의 고객·시장 중심 경영을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그러면서 "우리만의 자산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집중하면서 신용카드 업의 본질에 충실한,

    2021-01-04 윤희원 기자
  • [신년사] 임영진 신한카드 대표 "뉴노멀 시대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임영진 신한카드 대표는 4일 신년사를 통해 "지난 4년 간의 '딥(DEEP) 전략' 성과를 바탕으로 뉴노멀 시대에 맞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확산시켜가야 한다"고 말했다.이를 달성하기 위해 올해 전략방향을 '딥 택트(DEEP-tact)'로 설정하고, 디지털(Digita

    2021-01-04 윤희원 기자
  • 대출 빗장 푼 신한·국민銀…지방은행도 가세

    신한은행이 4일 '쏠편한 직장인 신용대출'을 재개했다. 지난달 15일 대출 총량 규제에 가로 막혀 중단한지 20여일 만이다. 같은날 KB국민은행 역시 신규대출을 받는다. 국민은행은 지난달 22일부터 2000만원 이상의 모든 가계대출을 중단해왔다.주요 은행들이

    2021-01-04 최유경 기자
  • 신년사로 본 보험업계 신축년 전략은…'실손 정비·디지털 혁신'

    보험업계 목소리를 대변하는 손해·생명보험협회장들이 신축년 실손의료보험 정비와 4차 산업혁명 가속화에 따른 디지털 혁신을 주문했다. 손보·생보 업계 1위의 삼성그룹 보험 계열사 수장들도 디지털화 선점 노력을 강조했다. 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정지원 손보협회장은 실손의료

    2021-01-04 전상현 기자
  • [신년사]최영무 삼성화재 대표 "상품 기획서 출시·사후 관리까지 디지털화"

    최영무 삼성화재 대표가 미래 환경 대응을 위한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다짐했다. 최 대표는 4일 신년사에서 "코로나19發 실물경기 침체와 低금리로 인한 금융손익 감소, 빅테크 기업의 금융진출 등 2021년 보험사업은 구조적 어려움과 불확실성으로 더욱 어

    2021-01-04 전상현 기자
  • [신년사] 진옥동 신한은행장 “데이터·AI 개발에 자원 집중”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4일 신년사를 통해 “데이터와 AI(인공지능) 역량개발에 자원을 집중하고, 인재 영입의 문턱을 더 낮추겠다”며 직원들의 동참을 당부했다. 신한은행은 전방위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기위해 지난해 은행장 직속 디지털혁신단을 신설했으며, 미래역량

    2021-01-04 이나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