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까지 유사수신행위 신고 348건... 전년比 두 배 이상 ↑

    금융위원회가 최근 피해가 커지고 있는 불법 유사수신행위 근절을 위해 발 벗고 섰다.18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2015년부터 고수익 보장을 빌미로 불특정 다수인에게 자금을 모집해 피해를 입히는 유사수신행위가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지난 2012년 기준 유사수신 혐의

    2016-08-18 윤희원
  • 현대캐피탈, 전기차 전용 리스 업그레이드 출시

    현대캐피탈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전기차 전용 리스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솔린, 디젤 차량은 물론 전기자동차도 부담 없이 빌려 탈 수 있도록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다.   공공기관은 지난해 발효된 '공공기관

    2016-08-18 김은영
  • 예보, 예금보호 쉽게 확인하도록 로고 부착

    예금보험공사는 취약금융소비자를 위해 보호금융상품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상품에 예금보호 로고를 부착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부보금융회사는 예금보호 로고를 금융상품의 통장, 증서, 상품안내서, 인터넷·모바일 화면 등에 부착해야 한다

    2016-08-18 김은영
  • 일반부활만 유지, 청약서·연체료·이자 납부해야 부활

    삼성화재, 두 달 이상 보험료 안내면 보험 실효… 유예부활 폐지

    #경기도 구리에 사는 이모(여)씨는 5년 전 암보험에 가입해 매달 6만원씩 총 360만원의 보험료를 납부했다. 이 씨는 5년간 매달 1일에 보험료를 내오다가 최근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6월, 7월 두 달간 보험료를 연체했고 7

    2016-08-18 김문수
  • 신한은행, 마이카 대출 잔액 1조원 달성

    신한은행이 자동차금융의 종합 플랫폼을 형성해 나가고 있다.신한은행은 자동차금융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신한 마이카 대출’ 잔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신한 마이카 대출은 2010년 은행권 최초로 선보인 자동차금융 상품으로 누적 취급 건수는 17일 기준 14만

    2016-08-18 윤희원
  • 롯데손보, 영국 FTSE 지수 편입… 기업가치 증대 기대

    롯데손해보험은 지난 6월 26일 국내 38개 상장사와 함께 하반기 파이낸셜타임즈스톡익스체인지(FTSE) 지수에 편입이 확정되었다고 18일 밝혔다. FTSE지수란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inancial Times)와 런던증권거래소 (LSE)가1995년 공동으로 설

    2016-08-18 권호
  • 현대해상, ‘믿고 보는 배우’ 손예진 광고모델로 전격 발탁

    현대해상은 온라인자동차보험 브랜드 하이카다이렉트의 신규 TV광고 ‘말보다 만족도’ 편을 주요 케이블TV를 통해 방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7월 현대해상과 하이카다이렉트의 통합 이후 처음 내놓은 새 TV광고는 소비자가 직접 경험해서 평가하는 만족도가 온라

    2016-08-18 권호
  • 화재보험협회, 어린이집 보육교사 재난안전교육 실시

    한국화재보험협회는 서울지역 어린이집 보육교사 540명에 대해 재난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 재난안전교육에 대한 보육교사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보건복지부 산하 전국 시군구 육아종합지원센터협의회에서 화재보험협회에 요청하여 마

    2016-08-18 권호
  • 국민은행, '치매안심 상담서비스'로 노후생활 지원

    국민은행이 고령화 사회에 따른 치매안심 상담서비스를 선보인다.국민은행은 치매 관련 법률적 필요사항을 상담해주는 ‘KB골든라이프 치매안심 상담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KB골든라이프 치매안심 상담서비스는 치매로 인한 재산관리 등의 어려움에 대비해 법률 전문가와

    2016-08-18 윤희원
  • 삼성화재, '한방에 유비무암' 상품 출시

    삼성화재는 기존 암 보험 상품을 개정한 '한방에 유비무암' 상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한방치료비, 재진단암 및 여성특정질환 보장을 신설한 이 상품은 지난 20년간 진화해온 암 보험의 결정판이다. 또한 암 진단 이후의 생활자금 담보까지 갖춰 '한방에 유비

    2016-08-18 김문수
  • 신한카드 위성호 사장 연임 확정

    신한금융지주는 18일 자회사경영관리위원회를 열고 신한카드 위성호 사장에 대한 연임을 결정했다.위성호 사장은 빅데이타 경영을 통해 금융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했고 전략적 사고와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바탕으로 합리적 리더십을 발휘한 점이 인정됐다.또 시장 1위 사업자로서

    2016-08-18 차진형
  • 카드업계, 모바일·상담센터 통한 자동차금융 서비스 확대

    카드사들이 자동차금융 서비스를 오프라인에서 온라인·모바일·콜센터 등으로 확대해 가고 있다. 자동차 딜러 중개 수수료, 지점 방문 비용 등이 절감돼 카드사는 영업을 강화할 수 있고 고객은 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8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삼성·신한·하나

    2016-08-17 김은영
  • 지키거나 혹은 뺏기거나…시금고 유치 熱戰 [2]

    안방 내준 경남은행, 지역 도·시금고 재탈환 도전

    경남 지역의 도·시금고는 경남은행과 NH농협은행이 양분하고 있다.하지만 지난 2년 전 경남은행이 BNK금융지주에 인수되면서 지역 민심이 등을 돌렸다. 이에 금고계약철회 등 후폭풍을 겪으며 자신의 안방을 NH농협은행에 내줘야 했다.이 때문에 올해 경남은행은 NH농협은행에

    2016-08-17 차진형
  • 신한은행 ‘국내 No.1’ 외환 전문은행 노린다

    신한은행이 국내 외환 전문은행의 최고 자리에 도전한다.이를 위해 전용상품 확대, 직원 역량 등 은행 안팎으로 힘을 쏟고 있다.신한은행이 외환영업과 관련해 경쟁력 확보에 나선 이유는 비이자 수익기반을 확보하기 위해서다.지난 2012년 7월 이후 8차례나 기준금리가 인하되

    2016-08-17 차진형
  • NH농협생명, 보험계약자 '모바일 해피콜'로 불완전판매 예방

    NH농협생명이 '모바일 해피콜'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모바일 해피콜'이란 신규보험계약자가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직접 해피콜 과정을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청약서 상에 모바일 해피콜 방식을 선택한 신규보험계약자들은 모바일 웹에 접속하거

    2016-08-17 김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