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코그룹, 2020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시작

    포스코그룹이 11일부터 2020년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모집하는 그룹사는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 포스코케미칼 등 4개사다.입사지원서는 ‘포스코 채용 홈페이지 (http://gorecruit.posco.net)’를 통해 접수할 수

    2020-03-11 옥승욱 기자
  • BMW 부활 조짐… '520i' 2월 베스트셀링카 등극

    BMW 코리아가 부활의 기지개를 켜고 있다. 선봉장은 브랜드 대표 모델 5시리즈다. 가솔린 520i는 지난 2월 베스트셀링카를 차지하며, 올 한해 BMW 코리아의 실적 개선을 예고했다. 11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BMW 520i는 지난 2월 691대

    2020-03-11 옥승욱 기자
  • 벤츠, 살균 소독 등 '고객 안심 프로그램’ 실시…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코로나19(우한폐렴) 확산에 따른 소비자 안전을 위해 ‘고객 안심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다음달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통합 서비스 패키지(ISP) 기간 3개월 연장과 차량 수거 및 배달, 살균 소독 등으로 구성돼 있다.벤츠

    2020-03-11 박상재 기자
  • BMW 코리아, 딜러사와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8억원 기부

    BMW그룹코리아는 코로나19(우한폐렴) 확산 방지를 위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8억원을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에 전달한 기부금은 그룹과 공식 딜러사 등이 마련한 것으로 코로나19 사태 극복에 쓰일 예정이다. 특히 의료진의 방호복 등 의료용품과 생필품,

    2020-03-11 박상재 기자
  • 캐딜락, 브랜드 체험관 ‘캐딜락 하우스 서울’ 새 단장

    캐딜락코리아는 브랜드 체험관 ‘캐딜락 하우스 서울’을 재단장해 지난 9일 문을 열었다고 11일 밝혔다.캐딜락 하우스 서울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있는 복합 문화공간이다. 2017년 세워진 아시아 최초 체험관이다.이곳은 100년이 넘는 캐딜락의 디자인 변천사와 기술 등을

    2020-03-11 박상재 기자
  • '한국GM' 수입차 판매 첫 3위… 콜로라도 등 'OEM' 효과

    정부 지원을 받은 한국GM이 체질 변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국내 생산 차종을 줄이고 수입차 종류를 늘리는 ‘투 트랙’ 전략의 성과가 가시화되기 시작했다는 평가다.특히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트레일블레이저를 앞세워 수출 시장에 다시 시동을 걸었다. 지난해에는

    2020-03-11 박상재 기자
  • 현대차, 5년만에 풀체인지 '신형 아반떼' 티저 공개… “고정관념 깬 파격 디자인”

    현대자동차가 다음달 국내 출시 예정인 신형 아반떼의 맛보기(티저) 이미지를 11일 공개했다.신형 아반떼는 2015년 이후 5년 만에 완전 변경을 거쳤다. ‘미래를 담아낸 과감한 디자인’을 콘셉트로 차체 옆면 중간 부분에 수평으로 그은 선(캐릭터 라인)이 날카롭게 반영됐

    2020-03-11 박상재 기자
  • 제네시스 신형 G80, 해외서 디자인 호평 쏟아져

    현대자동차의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가 공개한 신형 ‘G80’이 해외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10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미국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는 신형 G80에 대해 “앞부터 뒷부분까지 매끈하게 이어지는 새로운 패스트백 디자인이 잘 어울린다”고 평가했다.벤츠

    2020-03-10 박상재 기자
  • 푸조, 공식 유튜브 채널 새 단장… “소비자 소통 강화”

    푸조가 공식 유튜브 채널인 ‘푸조코리아’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10일 밝혔다.회사 측은 “소비자 간 소통을 강화하고 메시지 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푸조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판매 대리점 소개와 인터뷰, 기능 조작 방법 등을 전할 예정이다.푸조

    2020-03-10 박상재 기자
  • 기아차, 60세 이상 신차 구매 돕는 ‘골든에이지 프로모션’ 운영

    기아자동차는 만 60세 이상 소비자의 신차 구매를 돕는 ‘골든에이지 프로모션’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혜택을 주는 차원에서 마련된 것이다.기아차는 3월 한 달간 경차 모닝과 레이, 준중형 세단 K3,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

    2020-03-10 박상재 기자
  • '일본 차' 月 1000대 판매도 버겁다… 점유율 한자릿수 추락

    지난달 국내 시장에서 일본 자동차의 시장 점유율(수입차 기준)이 9.9%로 내려앉았다. 불매 운동 여파로 판매량이 급감한 결과라는 분석이 나온다. 특히 파격적인 할인 판매는 일시적 효과일 뿐이지 장기적으로 브랜드 가치가 크게 훼손됐다는 지적이 많다. 

    2020-03-10 박상재 기자
  • [이대준의 재계 프리즘] 쪼그라든 부산모터쇼 vs 문전성시 CES

    코로나19 여파로 각종 행사가 취소 혹은 연기되고 있다. 부산국제모터쇼도 예외는 아니다. 오는 5월 8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릴 예정인 '2020 부산국제모터쇼'도 영향을 받고 있는 모양새다. 물론 위상 자체가 쪼그라들고 있는 것은 어제 오늘의 일은 아니다.

    2020-03-10 이대준 기자
  • 한국토요타, '프리우스 4륜구동·프리우스C 크로스오버' 출시… 2590만원부터

    한국토요타는 프리우스 4륜 구동과 프리우스C 크로스오버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프리우스 4륜 구동은 뒷바퀴에 전기 모터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미끄러운 도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앞바퀴와 뒷바퀴에 최대 40 대 60까지 구동 토크를 가

    2020-03-10 박상재 기자
  • 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2년 연속 타이어부문 1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옛 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12년 연속 타이어 부문 1위에 올랐다고 10일 밝혔다.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의 주관으로 브랜드 가치와 경쟁력 등을 측정하는 지표다. 2003년 개발돼 2004년부터 매년 조사 결과를

    2020-03-10 박상재 기자
  • 한국타이어, 신차용 타이어 영역 확장 박차… 혁신 성과 돋보여

    전 세계 시장에서 타이어 제조업체의 기술 개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완성차 업체와 소비자의 다양해진 욕구를 충족해야 하기 때문이다.특히 가장 굵직한 먹거리인 신차용 타이어(OE) 공급을 위해 주행 성능과 정숙성, 편안한 승차감, 제동거리, 연료 효율성을 높이는 혁신

    2020-03-09 박상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