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D한국조선해양, 실적 잭팟 터졌다 … 영업익 5배 껑충

    HD한국조선해양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25조6386억원, 영업이익 1조4341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19.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408% 늘었다.LNG운반선 등 고부가 친환경 선박의 수주량 확대와 생산 효율화를 통한 건조물량 증가

    2025-02-06 김보배 기자
  • HD현대, 2024년 영업익 2조9832억원 … "조선·전력기기 호황"

    HD현대는 6일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67조7656억원, 영업이익 2조983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10.5%, 영업이익은 46.8% 증가한 수치다.조선·해양 부문에서 실적 개선이 큰 폭으로 이뤄진 가운데 전력기기 부문의 호조세가 지속된 영향이다.

    2025-02-06 김보배 기자
  • 삼성重, 작년 영업이익 5027억 … 영업이익률 '껑충'

    삼성중공업이 2024년 10조원 규모의 매출과 5000억원 이상의 영업이익을 거두면서 지난해 발표한 가이던스를 초과 달성했다.삼성중공업은 5일 공시를 통해 지난해 매출 9조9031억원, 영업이익은 5027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매출은 2023년 대비 23.6

    2025-02-05 김보배 기자
  • 동국홀딩스, 제강·씨엠 주식매수 완료 … 책임경영 강화

    동국홀딩스가 책임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한 동국제강·동국씨엠 주식매수를 계획대로 마무리했다. 향후 성장동력 발굴과 배당 확대 등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 노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5일 업계에 따르면 동국홀딩스는 올 1월 한 달 동안 동국제강 주식 85만1115

    2025-02-05 김보배 기자
  • 中, LNG선 수주 쓸어담는다 … 이러다 韓 '첨단조선 기술력'까지 따라 잡힐 판

    한국 조선사들의 장악해 온 액화천연가스(LNG)선박 시장이 중국에 잠식당하고 있다. 고난이도로 평가되는 LNG 선박 기술을 중국 조선사들이 바짝 추격하면서, 모처럼 실적 호조를 맞은 우리 조선 기업들을 위협하는 모습이다.5일 조선업계에 따르면 HD한국조선해양, 한화오션

    2025-02-05 홍승빈 기자
  • 세아제강지주, 작년 영업익 2251억원 … "올해 글로벌 확장 가속"

    세아제강지주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3조6912억 원, 영업이익 2251억 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5.7%, 영업이익은 61.9% 줄어든 수치다.회사 측은 북미 지역에서 석유, 가스 시장에서 에너지용 강관 판가가 하락한 점이 이익 감

    2025-02-04 홍승빈 기자
  • HD현대마린솔루션, 조선 호황 타고 호실적… 올해 매출 2조 목표

    HD현대마린솔루션이 2024년 연간 매출 1조7455억 원과 영업이익 2717억 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22%, 영업이익은 35% 각각 증가했다.주력 사업인 선박 부품 및 서비스 관련 AM(After Market) 사업 매출이 전년 대비 33%

    2025-02-04 홍승빈 기자
  • 한화, 세계 최초 무탄소 선박 체계 개발 나선다

    한화오션과 한화파워시스템이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베이커휴즈(Baker Hughes)와 손잡고 세계 최초로 무탄소 선박 추진 체계 개발에 나선다.양사는 지난 3일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개최된 ‘베이커휴즈 연례회의’에서 베이커휴즈와 암모니아 가스터빈 공동 개발 계약을 체

    2025-02-04 김보배 기자
  • 한화오션, 해상풍력발전 시장 '최강' 다시 확인했다

    한화오션이 지난달 31일 대형 해상풍력발전기 설치선(WTIV)을 조기 인도했다고 3일 밝혔다. ‘원팀’에 기반한 효율적인 공정을 통해 예정 인도 시기를 한 달 가량 앞당겼다.인도가 완료된 WTIV는 2021년 글로벌 해상풍력 전문기업 카델라로부터 수주한 설치선이다. 길

    2025-02-03 김보배 기자
  • [관세전쟁 후폭풍]

    캐·멕 다음은 한국?… 韓 철강, 관세 불똥튈라 '촉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캐나다, 멕시코에 고율 관세를 부과키로 하면서 철강업계에 불확실성이 확산하고 있다. 당장 미국 내 철강 가격의 상승에 따른 한국 철강 제품의 수혜를 기대할 수 있지만, 향후 한국도 관세 폭풍의 직접적인 영향권에 들 수 있어 근본적인 대응책이

    2025-02-03 김보배 기자
  • 한화오션, 지난해 영업익 2379억 원… 4년 만에 흑자 전환

    한화오션은 연결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2379억 원을 기록, 2020년 이후 4년 만에 흑자 전환했다고 24일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은 10조7760억 원으로 전년 대비 45.5% 증가했다. 이익은 5251억원으로 228.2% 늘었다.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1690

    2025-01-24 홍승빈 기자
  • HD현대마린솔루션 '오션와이즈', SK해운·현대글로비스 선박 탑재

    HD현대마린솔루션의 AI 기반 최적 항로 솔루션 ‘오션와이즈(OceanWise)’가 국내 해운사 선박에 최초로 적용된다.HD현대 해양 종합 솔루션 기업 HD현대마린솔루션은 최근 SK해운 및 현대글로비스와 이들 해운사들이 운영 중인 일부 선박에 오션와이즈를 공급하는 계약

    2025-01-24 김보배 기자
  • 정기선 HD현대 수석부회장, 다보스서 'AI 조선소' 청사진 그려

    HD현대는 정기선 수석부회장이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2025 세계경제포럼 연차총회(이하 다보스포럼)'에 참석, K-조선의 미래를 소개하고 에너지 분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23일 밝혔다.다보스포럼은 전 세계 정·재계, 학계 리더들이 한 자리에 모여 글로벌 현안을 논

    2025-01-23 김보배 기자
  • 현대제철, 영업이익 3144억원… 전년比 60.6% 감소

    현대제철은 22일 공시를 통해 2024년 연결기준 매출액 23조2261억원, 영업이익 3144억원, 당기순이익 123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매출은 2023년 대비 10.4% 줄었고, 영업이익은 60.6% 감소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도 72.2% 줄었다. 건설시황

    2025-01-22 김보배 기자
  • HJ중공업, 7700TEU급 LNG 이중연료 컨선 첫 인도

    HJ중공업이 부산 영도조선소에서 건조한 LNG 이중연료 컨테이너선을 선주사에 인도하며 친환경 선박 건조 기술력을 재입증했다.22일 HJ중공업은 지난 2022년 유럽 지역 선주사로부터 수주한 2척의 7700TEU급 LNG 이중연료 컨테이너선 중 1차선을 지난 20일 최종

    2025-01-22 김보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