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험기] “청소기가 떠다니는 것 같아” … 다이슨 무선청소기 '펜슬백' 써보니

    최근 로봇 청소기의 등장 이후 시들해졌던 무선 청소기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신제품이 등장했다.지난 5월에 출시된 다이슨의 펜슬백이 주인공이다.부모님과 함께 거주하는 터라 직접 청소기를 사용하는 일은 드물었지만 미뤄뒀던  방청소를 위해 펜슬백을 체험해보기

    2025-07-28 이보현 기자
  • 로보락, 스틱형 무선청소기 ‘H60 Hub Ultra’ 출시 … 자동 먼지 비움 도크 장착

    로보락이 신제품 스틱형 무선청소기 ‘H60 Hub Ultra’(H60 허브 울트라)를 28일 출시했다.H60 Hub Ultra는 올 하반기 순차적으로 선보이는 무선청소기 라인업 중 최상위 모델로, 로보락 무선청소기 최초로 올인원 자동 먼지 비움 도크를 탑재한 것이 특징

    2025-07-28 김재홍 기자
  • [체험기] "냄새도 소음도 없다" … 쿠쿠, 음식물처리기 '똑똑한 살림꾼'이네

    살림은 아이템빨이라고 했던가. 굳이 필요할까? 했던 가전을 써보고는 깜짝 놀란 경험은 오랜만이었다. 사실 처음엔 궁금했다. 라이브방송만 하면 불티나게 팔린다는데 정-말 편하다는데, 정-말 깔끔하다는데. 음식물처리기가 어떻게 깔끔할 수가 있겠는가. 큼큼한 냄새가

    2025-07-25 최유경 기자
  • 코웨이, 국내 최소 사이즈 ‘아이콘 얼음정수기 미니’ 출시

    코웨이가 초소형 사이즈의 ‘아이콘 얼음정수기 미니’를 출시하며, 얼음정수기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얼음정수기를 사용하고 싶어도 공간 제약으로 인해 구매를 망설였던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개발됐다. 아이콘 얼음정수기 미니는 국내 얼음정

    2025-07-24 김재홍 기자
  • 신일, 여름 폭염에 4~7월 냉방가전 판매 불티난다 … 일부 모델 품절까지

    신일전자는 올해 4월부터 7월까지 냉방가전 누적 실판매 성장률이 전년 동기 대비 19%를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습하고 무더운 여름철 날씨로 인해 이제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제습기의 판매량은 6월부터 7월까지 최근 한 달 사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

    2025-07-24 김재홍 기자
  •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2 '올해의 녹색상품' 선정

    코웨이는 자사 ‘노블 공기청정기2’ 제품이 소비자가 직접 뽑는 ‘2025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올해의 녹색상품은 비영리 시민단체인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며, 전국 소비자 및 환경단체와 500여 명의 소비자가 직접 평가에 참여해 환

    2025-07-23 김재홍 기자
  • 한샘, ‘호텔침대’ 앞세워 차별화 전략에 총력

    한샘이 ‘호텔침대’를 앞세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김유진 대표가 올해 내세운 차별화 전략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한샘은 지난 2005년 국내 최초로 호텔침대라는 개념을 선보였다. 한샘의 전체 침대 프레임 매출 중 호텔침대가 차지하는 비

    2025-07-22 김재홍 기자
  • 코웨이, 수해지역 렌탈 고객에 무상 AS·제품 교환·요금 감면 지원

    코웨이가 최근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고객을 위해 무상 긴급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코웨이는 이번 폭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렌탈 제품에 무상 AS 서비스와 함께 완전 침수되거나 파손·유실돼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새제품으로 무상 교환해 주기로 했다.

    2025-07-22 이보현 기자
  • 코웨이, CL지부와 ‘2025년 임금 협약’ 조인식

    코웨이는 전날 서울시 구로구 G타워에 위치한 코웨이 본사에서 CL지부와 ‘2025년 임금 협약 조인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조인식에는 서장원 코웨이 대표와 이현철 전국가전통신서비스 노동조합 위원장, 조현호 전국가전통신서비스 노동조합 코웨이 CL지

    2025-07-22 김재홍 기자
  • 김재홍의 Talk 에스프레소

    “냥이도 좋고 집사도 좋고” … 위닉스 ‘스마트 팻캠 자동급식기’ 써보니

    생활가전 업계 내에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업체들이 적극적으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위닉스는 지난 4월 ‘1인 가구’를 타깃으로 한 ‘무스(MOOS)’ 브랜드를 론칭하며, 틈새시장 공략에 나섰다. 무스는 브랜드 첫 제품으로 ‘스마트 팻캠 자동급식기’를 선보였다.&nb

    2025-07-21 김재홍 기자
  • 비하인드컷

    ‘청소기’ 회사 다이슨이 뷰티 제품 이어 헤드폰까지 출시한 이유는

    ‘무선 청소기’로 잘 알려진 영국의 가전업체 다이슨이 헤어드라이기뿐만 아니라 뷰티 제품, 헤드폰까지 출시하며 사업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 이러한 사업 확장의 배경에는 기술에 대한 확고한 철학을 기반으로 한 전략이 자리하고 있다.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다이슨은 작년

    2025-07-18 이보현 기자
  • 코웨이,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3관왕 … 친환경 기술력 입증

    코웨이가 제28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3개 제품으로 수상하며 친환경 제품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수상 제품은 ▲아이콘 프로 정수기(CO₂저감상) ▲노블 제습공기청정기 ▲인버터 제습기 23L(이상 에너지위너상 본상) 등이다.에너지위너상은 소

    2025-07-17 최유경 기자
  • 코웨이, 얼음정수기 혁신으로 여름 정수기 시장 선도

    최근 폭염과 무더위로 인해 정수기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코웨이는 무더위 시즌에 얼음정수기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면서 여름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코웨이는 최근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 ▲얼음정수기 RO 등 혁신적인

    2025-07-16 김재홍 기자
  • 로보락, 보안 우려에 반박 … “개인정보 직접 수집하지 않고, 무단 공유 없다”

    최근 중국 로봇청소기 브랜드에 대한 개인정보 유출 등 보안 이슈가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로보락이 적극 해명에 나섰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로보락은 개인정보 처리 현황에 대한 공식 입장을 나타냈다. 올해 초부터 로보락을 비롯한 중국 로봇청소기 브랜드들

    2025-07-10 김재홍 기자
  • 오텍캐리어, 스마트팜 체험으로 미래 농업인재 육성

    오텍캐리어는 ‘예비농업인 양성 아카데미’의 ‘2025년 농산업 실전역량강화 과정’ 견학 장소로 자사 제품 설치 스마트팜 현장을 제공했다고 9일 밝혔다.해당 프로그램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농정원)이 추진하는 농업계학교 교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농업계 학교 재학생들이

    2025-07-09 김재홍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