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버거킹, 대머리 고객들을 드라이브스루 홍보대사로 임명하다… 이름하여 '볼드스루'
글로벌 패스트푸드 브랜드 버거킹(Burger King)이 대머리 고객들을 버거킹 드라이브스루(drive thru)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버거킹 브라질은 특정 스타일의 대머리 고객들에게 무료 와퍼를 선물하는 신규 캠페인 'The Bald Th
2024-05-09 김수경 기자 -
"성공적 CRM, 데이터 통합 기준부터 세워야"… 글로벌 패션 플랫폼 사례로 본 마티니의 전략
소비자들은 웹과 앱을 자유자재로 돌아다니며 데이터를 남긴다. 개인화된 고객관계관리(CRM)가 떠오르는 요즘, 우선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는 작업이 우선돼야 한다는 전문가의 조언이 나왔다.9일 브랜드브리프 취재에 따르면 풀퍼널 마케팅 기업 마티니는 패션 플랫폼 A
2024-05-09 유다정 기자 -
에르메스·까르띠에에 푹 빠졌다… Z세대가 주목한 인기 브랜드 톱20은?
Z세대(1990년대 중후반부터 2010년대 초반에 태어난 세대)가 에르메스(Hermès)와 까르띠에(Cartier)와 같은 고급 명품 브랜드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8일 글로벌 광고 전문 기관 애드에이지(Ad Age)의 '해리스 폴 Gen Z 브랜드 트
2024-05-08 김수경 기자 -
"여자는 남자만큼 축구를 못 한다?"… 2024 클리오 어워드가 선택한 최고의 광고가 답하다
올해로 65회를 맞은 글로벌 광고제 클리오 어워드(Clio Awards)가 올해 최고의 광고들을 선정해 발표했다.7일 클리오 어워드 측에 따르면 프랑스 최대 통신사 오렌지(Orange)의 'WoMen’s Football(여자 축구)' 캠페인이 4개의 그랑 클리오(Gra
2024-05-07 김수경 기자 -
이노션·제일기획·퍼블리시스코리아·SK텔레콤·SM C&C, 칸 라이언즈 2024 예선 심사위원으로 선정
제일기획과 SK텔레콤, SM C&C, 이노션, 퍼블리시스코리아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5인이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 심사위원으로 선정
2024-05-07 은현주 기자 -
손흥민·잭 그릴리쉬·비니시우스가 한 팀에?… 펩시, 챔피언스 리그 결승 앞두고 '월클' 팀 꾸렸다
세계적인 축구 스타 손흥민(토트넘 훗스퍼)과 잭 그릴리쉬(맨체스터 시티),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레알 마드리드)가 한 팀으로 뭉쳤다.3일 업계에 따르면 펩시(Pepsi)는 오는 6월 2일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앞두고
2024-05-03 김수경 기자 -
한국 대표 CD들도 깜짝 놀란 대학생들의 크리에이티브… '2024 드림 라이언즈' 심사위원 총평
"즉시 적용가능할 정도로 구체적이고 지속가능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점이 놀라웠습니다." - 이승재 아이디엇 대표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주최하는 대학생 공모전 '2024 드림 라이언즈'의 작품들이 현직 크리에이터에 버금가는 크리에이티브로 호평을 받았다. 다만 대학생다운 재기
2024-05-03 유다정 기자 -
삼성과 손 잡은 바비, 12조원대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FAST)' 시장 출사표
바비 인형(Barbie) 제조사로 유명한 글로벌 장난감 회사 마텔(Mattel)이 삼성(Samsung)과 손 잡고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Free, Ad-Supported Streaming, 이하 FAST) 시장에 진출한다.30일 업계에 따르면 마텔은 삼성의 무료 T
2024-04-30 김수경 기자 -
99%의 사람들은 치토스를 먹을 때 '이것'을 쓴다, 만약 다른 걸 쓰면…?
99% 사람들은 치토스(Cheetos)를 먹을 때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손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치토스를 먹느라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손을 쓰지 못하게 되면, 어떤 황당한 일들이 벌어질까? 이에 대한 재밌는 상상의 나래가 펼쳐졌다.29일 업계에 따르면 펩시코가
2024-04-29 유다정 기자 -
환한 미소 뒤에 드리운 '자살'의 그림자를 양지로 이끌다… '진정성 있는 스토리텔링'의 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3년 칸 라이언즈에서 인정받은 가장 성공적인 캠페인 속에 숨겨져 있는 크리에이티브 마인드와 수상자들의 이야기를 공개
2024-04-29 은현주 기자 -
20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8218억원… 제일기획·이노션·HSAD 독식
2023년 대한민국 10대 광고회사의 취급액이 20조8218억원을 기록한 가운데 제일기획과 이노션, HSAD, 대홍기획 등 대기업 계열 인하우스 에이전시의 독식 현상이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26일 브랜드브리프가 한국광고총연합회의 '광고회사 현황조사' 리포트를 분석한
2024-04-26 김수경 기자 -
코카콜라는 왜 찌그러진 브랜드 로고를 광고에 내세웠을까?
빨간색 배경의 대형 옥외광고판에 일그러진 브랜드 로고가 무심하게 박혀 있다. 로고가 심하게 일그러져 있어 제대로 읽기는 불가능하지만, 상징적인 강렬한 붉은색과 특유의 서체만으로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특정 브랜드를 떠올려 낼 것이다.25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 최대 음료 기
2024-04-25 김수경 기자 -
"쿠키리스 시대, AI가 답"… 애피어, 비딩 최적화부터 크리에이티브까지 '자신'
"인공지능(AI)을 학습해 온 기업에게는 오히려 기회입니다."애피어의 이보혁 이사가 제3자데이터(3rd party data) 추적이 불가능한 일명 '쿠키리스(cookieless, 쿠키가 없는) 시대'에 있어 자신감을 드러냈다.23일 애피어는 강남구 소재 자사 사무실에서
2024-04-24 유다정 기자 -
알츠하이머 환자에게 어릴 적 '추억의 음식'을 만들어줬더니 생긴 일
가까운 가족을 비롯해 자신에 대한 것까지, 모든 기억을 서서히 잃어가는 알츠하이머 환자들에게 그들이 어릴 적 즐겨 먹었던 추억의 음식을 요리해주면 어떤 반응을 보일까. 그 감동적인 결과가 공개됐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식품 기업 네슬레(Nestlé)는
2024-04-24 김수경 기자 -
"광고·마케팅에 AI 금지"… 로레알·도브·레고·H&M·띵스(Thinx)의 전략은?
전 세계 산업을 뒤흔들고 있는 인공지능(AI)의 영향력과 파급력이 갈수록 커지는 가운데, 광고·마케팅 활동에 AI의 사용을 제한하는 움직임이 속속 포착되고 있다.AI는 비용을 대폭 절감시켜주고 작업 시간을 단축시켜줄뿐만 아니라 급변하는 시장에 발 맞춰 효율적인 결과물을
2024-04-23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