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 '유쓰 청년 요금제 AI 광고',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LG유플러스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만든 '유쓰 청년 요금제 AI 광고'가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는 '제 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디지털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6일 한국광고주협회에 따르면 해당 광고는 20대가 정보검색과 유튜브·릴스
2024-03-06 김수경 기자 -
에쓰오일(S_OIL) '구도일 캔 두잇' 광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
에쓰오일(S_OIL)의 CM송인 '구도일 캔 두잇'이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는 '제 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오디오 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6일 한국광고주협회에 따르면 S-OIL을 대표하는 CM송 '구도일 캔 두잇'은 경쾌하고 중독성 있는 멜
2024-03-06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가 뽑은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는?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3년 칸 라이언즈에서 인정받은 가장 성공적인 캠페인 속에 숨겨져 있는 크리에이티브 마인드와 수상자들의 이야기를 공개
2024-03-06 은현주 기자 -
SNS서 앱 특정페이지로 연결하는 '딥링킹' 성공률은 30% 이하, 이탈율 줄이려면?
이용자를 외부 웹이나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자사 앱의 특정 페이지로 이동시키는 일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각 플랫폼은 이용자를 빼앗기지 않도록 '벽'을 쌓아놨기 때문이다. 이에 제대로 '딥링킹'할 수 있는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구글의 파이어베
2024-03-06 유다정 기자 -
서울내셔널심포니오케스트라, 창단 30주년 기념 음악회… 4월 8일 롯데콘서트홀
서울내셔널심포니오케스트라(SNO)가 오는 4월 8일 오후 7시 30분 롯데콘서트홀에서 창단 30주년 기념 콘서트를 연다.SNO에 따르면 '30년의 따뜻한 동행! 50년의 새로운 희망!'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기념 콘서트는 아름다운 화음을 통해 역사와 전통을 이어 온 서
2024-03-05 김수경 기자 -
아마존, '쿠키리스 시대' 승자 될까… 차세대 애드테크 프로젝트 'ID++' 가동
구글(Google)의 모기업인 알파벳(Alphabet), 페이스북의 모기업인 메타(Meta)에 이어 미국 내 3위 광고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아마존(Amazon)이 서드파티 쿠키(Third-party cookie, 광고업체 등 외부 회사가 다른 사이트에서 수집한 데이터)
2024-03-05 김수경 기자 -
카시트 타면 우는 아기, '지능형 인형'으로 달랜다… 닛산의 똑똑한 '안전운전' 솔루션
일본 자동차 브랜드 닛산(Nissan)이 자동차 뒷좌석 카시트에 탄 우는 아기들을 달래는 지능형 인형(Intelligent Puppet)을 내놨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닛산은 카시트에 아기를 태우고 도로를 달리는 부모들이 보다 안전하게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2024-03-04 김수경 기자 -
"OTT도 광고로 돈 버는 시대, 효율 측정할 통합 데이터 필요"… 미디어 전문가 한 목소리
구독 기반이었던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가 수익성 극대화를 위해 광고 요금제를 속속 내놓는 가운데, OTT에도 시청률과 같은 투명한 통합 데이터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29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광고 기반 OTT 서비스 확산에 따른 미디
2024-02-29 유다정 기자 -
디마이너스원x빙그레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쇼트리스트 선정
디마이너스원이 제작한 빙그레의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 캠페인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이노베이션(Innovation) 부문 쇼트리스트(shortlist)에 올랐다.
2024-02-29 유다정 기자 -
2023년 세계 최고의 광고는 스키틀즈의 'Apologize the Rainbow', 제일기획 '똑똑' 10위에
지난 2023년, 글로벌 광고제에서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한 최고의 광고 캠페인이 공개됐다.29일 글로벌 마케팅·크리에이티비티 전문지 더 드럼(The Drum)이 발표한 '세계 크리에이티브 랭킹(World Creaitve Rankings)'에 따르면, 세계 최대 크리에이
2024-02-29 김수경 기자 -
2022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比 6.5% 증가한 16조5203억원… 온라인 검색광고(SA) 강세
지난 2022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 대비 6.5% 증가한 16조5203억원으로 집계된 가운데, 온라인 시장의 검색광고(SA)가 눈에 띄는 강세를 보였다. 28일 브랜드브리프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가 발간한 '2023 방송통신
2024-02-28 김수경 기자 -
이노레드·아이디엇·스튜디오좋 등 韓 대표 독립 대행사, 칸라코 대학생 공모전 '드림 라이언즈' 심사 나선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독립 에이전시들이 칸 라이언즈 코리아의 대학생 공모전 '드림 라이언즈(Dream Lions)' 심사에 나선다.27일 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2024 드림 라이언즈에 먼프(monf), 서비스플랜코리아, 스튜디오좋, 아이디엇, 1CD(원씨디), 이노레드,
2024-02-27 유다정 기자 -
"칸으로 가는 티켓 '드림 라이언즈', 광고인 꿈 꾸는 대학생이라면 도전하세요!"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주최하는 대학생 공모전 '드림 라이언즈(Dream Lions)'가 광고인을 꿈 꾸는 대학생들을 위한 '꿈의 공모전'으로 매년 그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특히 최고상인 그랑프리 수상팀에게 주어지는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참관 티켓은
2024-02-27 유다정 기자 -
이노션은 현대차 전담 에이전시?… 이미지 탈피 선언한 이노션 USA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광고대행사 이노션(Innocean)의 미국법인인 이노션 USA가 현대차의 인하우스 에이전시 이미지에서 탈피해 차별화된 에이전시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기 위한 리브랜딩을 단행했다. 이를 통해 '이노션=현대차 전담 에이전시'라는 세간의 인식을 변화시킨
2024-02-26 김수경 기자 -
"AI 시대, 디지털로 사고(思考) 하라"… 디지털 전환 시대, 기업들의 '생존 전략'은?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ChatGPT)의 등장 이후 새로운 기술이 출현하며 그 발전 속도가 점점 가속화된다는 '기술 특이점'이 나타나고 있다. AI를 이용해 빠르게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관건으로 꼽히고 있다.22일 디지털 플랫폼 기업 플래티어는
2024-02-23 유다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