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 받은 광고'는 실제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킬까?… 500여명의 전문가가 칸 라이언즈 2024서 답한다
글로벌 광고제에서 상을 받은 광고는 실제로 브랜드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을까? 이에 대한 글로벌 전문가들의 핵심 인사이트가 공개된다.22일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2024-04-22 김수경 기자 -
금융 데이터 등에 업은 토스, 국내 5위 광고 매체로 '우뚝'… "세부 타깃팅이 강점"
리워드 광고로 시작했던 토스애즈가 국내 광고 매체 5위로 성장했다. 사용성을 떨어뜨리지 않는 지점을 찾는 것이 그 비결. 금융 플랫폼 토스의 이점을 이용한 세부적인 타깃팅이 가능한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18일 앱러빈, 애드저스트, 모비데이즈는 모바일 마케팅 서밋 202
2024-04-19 유다정 기자 -
"시계가 왜 녹아내리죠?"… AI가 되살린 '살바도르 달리'가 직접 답하다
녹아내리는 시계와 바닷가재 전화기, 입술 소파까지. 초현실적인 작품으로 전 세계인을 매료시킨 거장 살바도르 달리(Salvador Dalí)의 작품 세계를 작가의 목소리로 직접 들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18일 업계에 따르면 달리 뮤지엄(The Dalí Museum)은
2024-04-18 김수경 기자 -
"공간이 바뀌면 크리에이티브가 샘솟는다"… SM C&C, 사무실을 현대미술 갤러리로
연봉보다 근무시간, 인지도보다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을 좇는 트렌드가 퍼지면서 '일하고 싶은 기업'의 기준이 달라지고 있다. 회사를 선택하는 최우선 기준으로 '복지'를 꼽는 MZ세대가 늘어나는 추세다.그 가운데 사내 갤러리를 기획하고 현대미술 전시를 통해 임직원들의
2024-04-17 김수경 기자 -
삼성, 시끄러운 도심 한복판에 '조용하지만은 않은 도서관'을 세우다
시끄러운 자동차 경적 소리와 각종 생활 소음으로 가득한 도심 한복판에 특별한 도서관이 문을 열었다.1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은 최근 인도 도심에 '독서광'들을 위한 'Not So Silent Library(조용하지만은 않은 도서관)'을 선보였다.인도 자이푸르는 매년 열
2024-04-17 김수경 기자 -
"고객이 '선형' 경로 따를 것이란 가정은 거만한 생각, 구매 여정 맥락 읽어야"… 브레이즈 마케팅 컨퍼런스
고객이 탐색에서 구매로, 이른바 '선형'으로 이어지는 시대는 갔다. 올리브영과 네이버웹툰이 이용자의 면면을 꼼꼼히 파악해 개인화된 메시지를 보내는 이유다.16일 글로벌 고객 인게이지먼트 플랫폼 기업 브레이즈(Braze)가 마케팅 컨퍼런스 '겟 리얼 위드 브레이즈 서울(
2024-04-16 유다정 기자 -
"국제 광고제 수상, 디테일·크래프트맨십이 성패 가른다"… 빌염 융폰매트한강 CCO
광고 업계에는 "상을 받기 위해 광고를 만드는 것은 아니지만, 잘 만든 광고는 당연히 상을 받게 돼 있다"는 말이 있다. 여기서 '잘 만든 광고'의 기준은 무엇일까. 브랜드브리프는 최근 애드페스트(ADFEST) 2024에서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로터스(BRAND
2024-04-16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2024' 무료 티켓 거머 쥘 '드림 라이언즈' 본선 진출 12개 팀 공개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로 가는 무료 티켓을 거머쥘 수 있는 칸 라이언즈 코리아의 대학생 공모전 '드림 라이언즈'가 12개 본선진출 작품을&
2024-04-16 은현주 기자 -
광고에서 '감자튀김' 냄새가 솔솔… 맥도날드, 세계 최초의 '냄새' 광고판을 만들다
맥도날드가 세계 최초로 음식 냄새가 나는 광고판을 만들었다.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네덜란드 맥도날드는 최근 '냄새'를 활용해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펼쳤다. 이 광고는 맥도날드의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인 감자튀김(프렌치 프라이)을 갈망하도록 설계됐다.네덜란드 위트레흐트
2024-04-15 유다정 기자 -
"조직의 모든 구성원이 집중할 수 있는 북극성 지표를 세워라"… '그로스해킹' 창시자 션 엘리스
그로스해커로 유명한 션 엘리스(Sean Ellis)가 "데이터에 정답이 있다"며, 회사 상황에 맞는 적절한 마케팅 패널 운영과 팀 간 협업을 강조했다.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션 엘리스는 최근 처음으로 한국을 찾아 마켓핏랩이 주최한 '그로스 트렌드 2024(Genet
2024-04-15 유다정 기자 -
제일기획·서비스플랜·크래프톤·파울러스, 칸 라이언즈 2024 심사위원으로 선정
제일기획과 서비스플랜코리아(Serviceplan Korea), 크래프톤(KRAFTON), 파울러스(PAULUS)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4인이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
2024-04-15 은현주 기자 -
성차별·지속가능성·장기기증까지… 크리에이티비티는 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24'에서는 인공지능(AI), 사회 문제, 문화, 유머 4가지가 최대 트렌드로 꼽혔다. 브랜드브리프가 두번째로 다뤄 볼 트렌드는 아시아 지역의
2024-04-12 유다정 기자 -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터를 위한 교육·네트워킹 프로그램 '라이언즈 크리에이터스' 론칭
칸 라이언즈가 라이언즈 크리에이터스(LIONS Creators)를 론칭한다.12일 칸 라이언즈에 따르면 '라이언즈 크리에이터스'는 보다 넓은 크리에이터 경제 산업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독점적인 학습과 네트워킹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칸 라이언즈
2024-04-12 유다정 기자 -
불가능을 가능케 하는 AI 활용 전성시대, 광고대행사의 역할은?
올해 열린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24'에서는 인공지능(AI), 사회 문제, 문화, 유머 4 가지가 가장 주목할만한 트렌드로 꼽혔다.브랜드브리프는 올해 스파이크스 아시
2024-04-11 유다정 기자 -
"여전히 불타오르네"… 버거킹이 브랜드 70주년을 기념하는 '화끈한' 방법
"70년이 지난 지금도, 불꽃은 여전히 타오르고 있습니다."글로벌 패스트푸드 브랜드 버거킹(Burger King)이 브랜드 론칭 70주년을 기념해 말 그대로 '화끈한'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9일 업계에 따르면 버거킹이 70번째 생일을 맞아 선보인 'The Fire's
2024-04-09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