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중위기 속, 크리에이티비티의 역할은?… 칸 라이언즈 2023 랩업 리포트⑤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올해 70번째 페스티벌을 마무리하며 '칸 라이언즈 랩업 리포트'(Cannes Lions wrap-up report, 이하 랩
2023-07-27 은현주 기자 -
"보는대로 믿게 된다"… 미디어는 믿음도, 역사도 '주작'할 수 있을까?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3의 가장 큰 변화는 게임 부문이 신설됐다는 점이다.올해 3월 방한한 필립 토마스(Philip Thomas) 라이언즈 회
2023-07-27 권경은 칼럼 -
'진짜 같은 가짜' AI 조작으로부터 원본을 지켜라!… MIT, 방어 기술 개발
미국 매사추세츠 공대(MIT)가 인공지능(AI)이 조작해내는 가짜 이미지로부터 원본을 지킬 수 있는 도구인 '포토가드(Photoguard)'를 개발했다.27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AI 기술이 진화를 거듭하면서 인물 사진과 예술 작품 등의 이미지를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조
2023-07-27 김수경 기자 -
착한 크리에이티비티가 비즈니스의 목적이 될 수 있을까?… 칸 라이언즈 2023 랩업 리포트④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올해 70번째 페스티벌을 마무리하며 '칸 라이언즈 랩업 리포트'(Cannes Lions wrap-up report, 이하 랩
2023-07-26 은현주 기자 -
모두를 위한 솔루션, 커뮤니티에서 답을 찾다… 칸 라이언즈 2023 랩업 리포트③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올해 70번째 페스티벌을 마무리하며 '칸 라이언즈 랩업 리포트'(Cannes Lions wrap-up report, 이하 랩
2023-07-25 은현주 기자 -
사랑, 죽음, 그리고 AI… 칸 라이언즈는 어디로 향하는가 [박윤진_서울라이터]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칸에 다녀온 지 어느새 한 달. 칸 라이언즈(Cannes Lions)와 관련된 마지막 글을 정리하며 떠오른 건 나태주 시인의 시였다. 헤아릴 수 없이 많은 멋진 캠페인들, 하나하나 놓치고 싶지 않은 흥미로
2023-07-25 박윤진 칼럼 -
AI, 크리에이티비티의 가능성을 확장시키다… 칸 라이언즈 2023 랩업 리포트②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올해 70번째 페스티벌을 마무리하며 '칸 라이언즈 랩업 리포트'(Cannes Lions wrap-up report, 이하 랩
2023-07-25 은현주 기자 -
"자녀는 소셜미디어용 자랑거리가 아닙니다"… 마크 저커버그도 'No 셰어런팅'
자녀의 동의 없이 소셜미디어에 자녀의 사진을 공유하는 부모를 의미하는 '셰어런트(sharent, share(공유하다)와 parent(부모)의 합성어)'와 그 행위를 뜻하는 '셰어런팅(Sharenting)'이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눈길을 끄는 공익광고
2023-07-25 김수경 기자 -
"애플과 하인즈 케첩이 브랜드를 구축하는 새로운 방법"… 칸 라이언즈 2023 랩업 리포트①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올해 70번째 페스티벌을 마무리하며 '칸 라이언즈 랩업 리포트'(Cannes Lions wrap-up report, 이하 랩
2023-07-24 은현주 기자 -
틱톡이 브랜드를 움직인다… 스타벅스 '바비 음료'부터 파파이스 '걸 디너'까지
글로벌 숏폼(short form) 동영상 플랫폼 강자 틱톡(TikTok)이 브랜드를 움직이고 있다. 틱톡 내 인기를 얻은 트렌드가 하나의 밈(meme, 인터넷 유행 콘텐츠)에 그치지 않고, 현실 세계에까지 반향을 불러 일으키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24일 업계에 따르
2023-07-24 김수경 기자 -
구찌·프라다·발렌시아가 비켜!…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패션 브랜드는?
구찌(Gucci)와 프라다(Prada), 발렌시아가(Balenciaga) 등 쟁쟁한 브랜드들을 밀어내고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 1위를 차지한 의외의 브랜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21일 패션 테크놀로지 회사 리스트(Lyst)가 발표한 리스트 인덱스(Lyst Ind
2023-07-21 김수경 기자 -
브랜디 채스테인부터 메간 라피노까지… 나이키, 2023 FIFA 여자 월드컵 캠페인 온에어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가 2023 국제축구연맹(FIFA) 호주·뉴질랜드 여자월드컵 개막에 맞춰 세계 최고의 여자 축구 선수들과 함께 한 신규 캠페인을 공개했다.20일 업계에 따르면 나이키는 2023 FIFA 여자 월드컵을 앞두고 '왓 더 풋볼(What
2023-07-20 김수경 기자 -
"힘들게 만든 광고, 이렇게 집행하실건가요?"… 아마존 애즈, 광고를 광고하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Amazon)의 디지털 광고 사업 부문인 '아마존 애즈(Amazon Ads)'가 효과적인 광고 집행에 대한 자신감을 담은 신규 캠페인을 선보였다.19일 업계에 따르면 아마존 애즈는 최근 'Ads that work as hard as y
2023-07-19 김수경 기자 -
'분홍 염소'가 리오넬 메시?… 축구에 진심인 애플TV+가 GOAT를 환영하는 방법
애플TV+(Apple TV+) 광고에 분홍색 염소가 등장했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TV+는 최근 미국메이저리그사커(MLS) 인터 마이애미(Inter Miami CF)에 입단한 축구 황제 리오넬 메시(Lionel Messi)를 환영하는 메시지를 담은 옥외광고를 공개했
2023-07-17 김수경 기자 -
애플·도브·파머스 도그·스퀘어 스페이스, 에미상이 주목한 2023 최고의 캠페인은?
미국 방송계의 '아카데미'로 불리는 최고 권위상인 에미(Emmy)상에 7편의 광고 캠페인이 노미네이트됐다.17일 업계에 따르면 제 75회 에미상 광고(commercial) 카테고리에 5개 브랜드, 7편의 캠페인이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여기에는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2023-07-17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