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돌아온 '간판 모델' 최불암·전지현·소지섭… TV 광고로 귀환

    50년 전, 10년 전 브랜드의 간판으로 각인된 광고 모델들이 다시 돌아왔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브랜드의 대명사처럼 불렸던 엘라스틴 초기 모델 전지현부터, LG전자의 옛 상호인 '금성사' 시절 백조세탁기 모델로 활동한 최불암, 소니 알파 카메라의 첫 모델로

    2019-06-11 박소정 기자
  • 이커머스로 진화하는 인스타그램, Z세대 '충동구매' 부추긴다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는 인스타그램 쇼핑이 Z세대의 충동구매를 늘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데이터 분석 회사 글로벌데이터(GlobalData)가 영국에서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16세에서 24세 연령대에서 인터넷 쇼핑을 이용한 사람 중

    2019-06-10 박소정 기자
  • 스파이크스 아시아 심사위원장에 에델만 박하영 부사장 등 13인 선정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겨루는 광고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15개 부문 13인의 심사위원장을 발표했다.스파이크스 아시아는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올해

    2019-06-07 김수경 기자
  • "쓰레기통, 여기 있어요!"…코카콜라가 아이디어로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법

    쓰레기통을 앞에 두고도 일부러 아무 곳에나 쓰레기를 버리는 사람은 아마 흔치 않을 것이다. 세계 최대 음료 기업인 코카콜라가 이 같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재활용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5일 글로벌 광고 컨설팅 업체 애드에이지(Adage) 등 외신에 따르면

    2019-06-05 김수경 기자
  • 맥도날드, 뉴욕 타임스퀘어에 초대형 '광고판' 매장 오픈… "연 50억원 이상 효과 기대"

    세계적인 패스트푸드 브랜드 맥도날드(Mcdonalds)가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한복판에 초대형 '광고판' 레스토랑을 오픈했다. 이 매장은 맥도날드의 글로벌 전략인 미래형 매장 전환 작업의 일환이자 타임스퀘어 내 대형 광고판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9-06-04 김수경 기자
  • 구글, 낙태 관련 광고 정책 변경… 낙태 반대 단체에 15만 달러 지원 논란 후폭풍

    구글이 낙태 반대 단체에 광고비 15만 달러(한화 약 1억8000만원)를 지원한 사실이 최근 논란을 일으키자 자사의 낙태 관련 광고 정책을 변경키로 했다. 31일 구글에 따르면 낙태 관련 키워드를 이용해 광고를 게재하려면 광고주가 구글에 서비스 제공에 대한 인증을 받아

    2019-05-31 박소정 기자
  • 이케아의 기발한 광고 캠페인… "심슨·프렌즈·기묘한이야기 인테리어 완성"

    "어?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은 인테리어인데!"스웨덴 가구 유통업체 이케아(IKEA)가 심슨(Simpson), 프렌즈(Friends), 기묘한 이야기(Strange things) 속 인테리어를 쏙 빼닮은 기발한 광고 캠페인 '이케아 리얼 라이프(Ikea Real Lif

    2019-05-31 김수경 기자
  • 월마트, 구글 前 광고 부사장 CTO로 영입… 아마존 이어 광고 경쟁 가세

    미국 대형마트 월마트가 디지털 광고 1위 구글의 전 광고 부사장을 CTO에 임명했다. 아마존이 뛰어든 데이터 분석 및 광고 시장 경쟁이 월마트의 가세로 심화될 전망이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월마트는 최근 수레쉬 쿠말(Suresh Kumar)을 CTO

    2019-05-30 박소정 기자
  • 제일·HS·대홍·카카오 국가대표 마케터, 영라이언즈서 글로벌 경쟁 펼친다

    한국을 대표하는 젊은 마케터들이 세계적인 광고 축제인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Cannes Lions)에 참가해 글로벌 경쟁을 펼친다. 30일 칸 라이언즈 측에 따르면 올해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Young Lions Competition)'에 제일

    2019-05-30 김수경 기자
  • 파타고니아·나이키, 사회적 가치 추구하는 '코즈 마케팅'이 대세… 7가지 요건은?

    파타고니아, 나이키, CVS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이들은 환경, 인종차별, 여성 등 공익적 가치를 추구하는 마케팅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사회적으로 인류, 지구 등에 대한 신념을 가진 코즈 마케팅을 펼치는 브랜드가 인기다. 코즈 마케팅은 기업이 환경

    2019-05-29 박소정 기자
  • '애드버테인먼트'가 뜬다… 광고와 엔터테인먼트 결합한 브랜드 마케팅이 대세

    광고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애드버테인먼트(advertainment)'가 뜨고 있다. 전 세계인의 83%가 삶에서 '엔터테인먼트'가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엔터테인먼트가 사람들 일상의 중심에 서게 된 것.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거의 매일 엔터테인먼트를 소

    2019-05-28 박소정 기자
  • AB인베브 vs 밀러 '광고 전쟁' 일단락… 美 법원 "버드라이트, 광고 일부 중단해야"

    미국 최고의 인기 맥주 브랜드인 버드라이트(Bud Light)와 밀러라이트(Miller Lite) 간 광고 설전이 법정 싸움으로 번진 가운데 법원이 밀러의 손을 들어줬다.28일 글로벌 광고 전문매체 애드에이지(Adage)에 따르면 미국 위스콘신 연방법원은 논란이 된 버

    2019-05-28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에 애플 선정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최고의 마케팅을 펼친 브랜드로 애플을 선정했다. 27일 칸 라이언즈 측에 따르면 애플이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

    2019-05-27 박소정 기자
  • 페이스북, 브랜드와 리테일 잇는 '협력광고' 선봬… 네슬레·라자다 광고주로

    페이스북(facebook)이 브랜드와 리테일(retail, 소매) 업체 간 컬래버레이션을 돕는 '협력 광고(Collaborative Ads)' 상품을 내놨다. 최근 온라인 채널에서의 소비가 증가하는 가운데 광고와 이커머스(전자상거래)를 결합하기 위한 새로운 광고 전략으

    2019-05-27 김수경 기자
  • [르포] 호갱님 '5G 휴대폰' 구매기… 암호 'S10 5G 현완 SK 기변 75'?

    세계 첫 5G폰인 '갤럭시S10 5G'에 이어 두 번째 5G폰인 LG전자의 'V50 씽큐'가 출시되면서 SKT, KT, LGU+ 등 국내 이동통신 3사의 5G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최근 5G폰 공시지원금이 파격적으로 오르면서 다수의 요금제 구간에서 선택약정

    2019-05-24 박소정 기자
이전 96 97 98 99 100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로동신문
392화: 우익신문 본다고 극우 되는 거 아니잖아요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6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09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

  • 10

    "기묘한 이야기 팬들만 주문 가능한 메뉴"… 버거킹의 기발한 '세계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