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칸 라이언즈 2019 참관기] 칸 라이언즈의 경쟁력은 끊임없는 변신
올해로 66회를 맞은 칸 라이언즈 (2019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프랑스 칸에서 지난 6월 17일서 21일까지 5일 동안 열렸다. 꼭 20년 전인 1999년과 2010년, 두 차례 방문했던 프랑스
2019-07-09 김재인 칼럼 -
스타벅스, 아마존과 축구 다큐멘터리 제작 나서… '이것이 축구다' 6부작 공개
스타벅스가 아마존과 손잡고 축구 다큐멘터리를 선보인다.5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아마존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축구 다큐멘터리를 공개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스타벅스가 단독 스폰서로 나서 아마존과 공동 제작한 축구 다큐멘터리 '
2019-07-05 박소정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단순한 것은 어렵다"… 애플이 이토록 'simple'에 집착하는 이유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단순한 것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단순하지 않으면 애플이 아니죠."단순함의 대명사로 불리는 브랜드 '애플(Apple)'이 그토록 단순함을 고집하는 이유를 공개했다. 토르 마이런(Tor Myhren) 애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담당
2019-07-05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세상을 바꾸는 인형, 세서미 스트리트 '머펫'의 스토리텔링
[프랑스 칸 = 박소정 기자] "자폐증, 성평등, 전쟁을 머펫이 변화시킵니다."세상을 바꾼 인형, 세서미 스트리트 '머펫'이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 2019(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
2019-07-03 박소정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인간의 소외·고독 보듬는 로봇 탄생… 반려봇 '러봇'
[프랑스 칸 = 박소정 기자] "현대인의 고독, 반려로봇이 해결한다"카나메 하야시(Kaname Hayashi) 그루브 엑스(GROOVE X) 창업주이자 CEO가 지난 18일(현지시간)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 2019(The Cannes Lion
2019-07-03 박소정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나이키·애플·버거킹, 칸 라이언즈 휩쓸다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나이키(Nike)와 버거킹(Burger King), 애플(Apple)이 올해 칸 라이언즈를 휩쓸었다. 이들은 혁신적인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가 어떻게 브랜드 가치의 영속성에 기여하는지를 글로벌 무대에서 여실히 증명해냈다.프랑스
2019-07-03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스토리두잉 시대 '브랜드, 진실과 진심을 담아라'
[프랑스 칸 = 박소정 기자] "말하는 것이 아니라 보여지는 것이 중요하다."아담 페트릭(Adam Petrick) 푸마 글로벌 CMO와 아티스트이자 사업가 빅션(Big Sean), 그렉 제임스(Greg James) 하바스 미디어 그룹(Havas Media Group)
2019-07-02 박소정 기자 -
제일기획 박상준 프로 "카피만 쓰는 카피라이터는 사라질 것”
"카피만 쓰는 카피라이터는 사라질 것, 문제 해결의 스타가 돼야 한다."박상준 제일기획 제작2본부 프로가 지난 27일 '제일세미나' 강단에 올라 '카피라이터 VS 카피라이터'를 발표했다.'카피'는 물건을 팔고, 사랑받기 위해 브랜드가 사용하는 캐치프레이즈, 슬로건, 설
2019-06-28 박소정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기부를 쇼핑처럼, 역발상 통했다"… HS애드, 영 라이언즈 실버 영예
[프랑스 칸 = 박소정 기자] "돈으로 살 수 없는 가치를 쇼핑할 수 있는 가치로 바꾸었죠." HS애드의 젊은 마케터들이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
2019-06-25 박소정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카카오 영 마케터, '보이지 않는 이모티콘'으로 글로벌서 주목
[프랑스 칸 = 박소정 기자] "즐거운 기부 경험과 함께 소셜 무브먼트를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카카오의 젊은 마케터들이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
2019-06-25 박소정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양성평등, 콘텐츠와 리더의 역할 중요"… 오혜원 제일기획 상무
[프랑스 칸 = 박소정 기자] "아시아의 양성평등, 콘텐츠와 리더의 역할이 중요합니다."브랜드브리프는 최근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 2019(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열
2019-06-24 박소정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HS애드·카카오, 글로벌 마케터 대회 '영라이언즈' 실버·브론즈 수상
[프랑스 칸 = 박소정 기자] HS애드와 카카오의 젊은 마케터들이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해냈다. 23일(현지시간)
2019-06-23 박소정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칸이 선택한 크리에이티비티는 사회적 소수자와의 동등성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프랑스 칸에서 지난 17일(현지시간) 열린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1일 폐막했다.올해 칸 라이언즈는 문화적
2019-06-22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제일기획 해외법인, 삼성 'Back2Life'로 동상… 지속가능개발목표 부문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제일기획 해외법인 '제일펑타이(Cheil Pengtai, Beijing)'와 제일월드와이드 홍콩이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
2019-06-22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틱톡·아마존·어도비 등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 기회, CLX서 찾는다
[프랑스 칸 = 박소정 기자] "연결하고(Connect), 배우고(Learn), 경험하라(Experience)"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미디어·브랜
2019-06-22 박소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