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햄버거에 투표하세요"… 버거킹의 가장 민주적인 '민주주의' 기념 캠페인
"당신의 햄버거에 투표하세요"버거킹이 가장 민주적인 방식의 햄버거 캠페인을 공개했다.10일 외신에 따르면 버거킹 프랑스가 프랑스 민주주의 창시자의 날을 기념해 햄버거 투표 캠페인을 공개했다.버거킹은 9월 2일 프랑스 민주주의의 창시자의 날을 맞아 브랜드 역사상 처음으로
2019-09-10 박소정 기자 -
포르쉐, 광고 아닌 게임서 新 모델 공개…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젊은층 공략 나서
아마존이 운영하는 게임 라이브 스트리밍 최대 플랫폼 트위치(Twitch)에 포르쉐가 나타났다. 젊은 고객을 끌어모으기 위해 전통적인 광고 대신 게임 콘텐츠를 통해 신차 모델을 공개한 것. 5일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포르쉐 AG가 자사의 포뮬러
2019-09-05 박소정 기자 -
"CSR 초월한 SDGs, 기업 혁신 성장의 기회"… 쟝 다라공 UNOSD 원장
"CSR 초월한 SDGs, 기업이 혁신 성장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지난 6월 프랑스 칸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글로벌 기업들의 화두로
2019-09-04 박소정 기자 -
"인싸 되기 위한 노력·자료조사 충실히"… HS애드 공모전 대상 수상자들의 꿀팁
HS애드 공모전 대상 수상자들이 공모전 꿀팁을 공유했다.브랜드브리프는 지난 29일 HS애드가 주최하는 '제 32회 HS애드 영 크리에이터스 컴페티션'(이하 HS애드 YCC) 시상식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은 팀들을 만났다. LG마포빌딩 소재 HS애드 9층 더 디프런스 룸(
2019-09-02 박소정 기자 -
"인플루언서·브랜드 목적·문화적 이해·진정성"… 크리에이티브 전문가가 꼽은 광고계 트렌드
"브랜드 목적, 문화적인 이해, 진정성, 공동체, 인플루언서 등의 키워드가 현재 광고계의 흐름을 대변합니다." [부산 = 박소정 기자] 글로벌 광고업계 전문가가 최근의 광고계 트렌드를 5가지 키워드로 표현했다. 브랜드브리프는 제 12회 부산국제광고제에
2019-08-26 박소정 기자 -
"버거킹·블랭크 에디션, 그랑프리 영예"… 부산국제광고제, 24일 폐막
[부산 = 박소정 기자] 제12회 부산국제광고제가 3일 간의 여정을 마치고 24일 폐막했다. 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회(AD STARS 2019)는 24일 폐막식과 함께 60개국 2만 645편의 출품작 가운데 수상의 영예를 안은 545편의 수상작을 발표했다.수상작
2019-08-24 박소정 기자 -
"VR·듀얼 포맷 등 기술로 영상 공유 더 쉽게 만들 것"… 스티븐 장 틱톡 브랜드 책임자
[부산 = 박소정 기자]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 틱톡의 한국, 러시아, 중동 지역 브랜드 제휴 책임자 스티븐 장(Steven Zhang)이 미디어 플랫폼 시장에서 틱톡이 차별화할 수 있는 이유로 콘텐츠를 꼽았다.스티븐 장은 23일 제 12회 부산국제광고제 키노트 스피치
2019-08-23 박소정 기자 -
"기업과 브랜드, 사회 도와야 지속성장”… 2019 '칸 라이언즈 X 서울' 개최
지난 6월 프랑스 칸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화제가 된 세미나와 수상작들을 서울에서 만난다.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은 올해 칸 라이언즈의
2019-08-23 박소정 기자 -
"광고계·시민 함께 즐기는 축제"… 제12회 부산국제광고제 개막
[부산=박소정 기자] 광고업계와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제12회 부산국제광고제가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22일 개막했다. 광고 생태계의 빠른 변화 속에서 '☑Influence! 소비자에게 올바른 영향력을 미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올해의 주제로 정하고 시대를 선
2019-08-22 박소정 기자 -
스파이크스 아시아 韓 심사위원, 제일기획·에델만·이노레드·이노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5인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겨루는 광고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17개국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96인의 심사위원을 발표했다.스파이크스 아시아는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전문가들이 한 자
2019-08-21 박소정 기자 -
풀무원, 지속가능한 지구를 말하다… 김효실 브랜드팀장
최근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의 공통점을 꼽으라면 모든 인류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지속가능개발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을 추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는 것이다.국내에서도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전달하는 기업이 있
2019-08-13 박소정 기자 -
'촉매제·소셜미디어·현실과 디지털 간 연결성'… 올해 칸 라이언즈 수상작들의 인사이트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효과성'을 인정받아 수상한 캠페인들의 특징은 무엇일까.6일 글로벌 광고업계 평가 업체 WARC(World Advertis
2019-08-06 박소정 기자 -
"맥북이 추천합니다"… 애플 정조준한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2 광고 캠페인
마이크로소프트(MS)가 서피스(Surface) 랩탑 2 홍보를 위해 '맥북'을 모델로 고용했다. MS가 경쟁 업체인 애플의 '맥북'을 정조준한 것. 5일 업계에 따르면 MS는 경쟁사인 애플의 '맥북'을 견제하기 위해 '맥북'이라는 이름의 남자를 고용해
2019-08-05 박소정 기자 -
"영화야, 광고야?"… 오비맥주, 유튜브와 손잡고 국내 최초 인터랙티브 콘텐츠 마케팅
영화인지 광고인지 구분이 안가는 유튜브 콘텐츠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시청자의 행동을 유발하는 국내 최초로 인터랙티브(Interactive) 유튜브 영화가 공개됐다.오비맥주 '카스'가 유튜브와 협업해 만든 영화 '아오르비'(AORB)'다. 2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2019-08-02 박소정 기자 -
"젊은 크리에이티브 인재를 찾습니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스튜던트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19년도 '스튜던트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포 프린트 컴페티션(Student Creative Award for Print Competition)'을 개최한다.
2019-07-29 박소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