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에이티비티'는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 수 있을까?… 글로벌 CMO 3인이 답하다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통해 브랜드와 비즈니스의 성장을 이끌어내는 것이 진짜로 가능할까? 마케팅 업계에서 꾸준히 제기되는 이 질문에 글로벌 기업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Chief Marketing Officer, CMO) 3인
2023-06-19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2023 개막… 출품작 수 전년比 6% 증가한 2만6992건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19일(현지시간) 개막을 앞두고 올해 출품작 수를 발표했다.19일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칸 라이언즈 2023 출품작은
2023-06-18 김수경 기자 -
'글로벌 맛집'의 한 가지 공통점은?
세계적인 음료 브랜드 코카콜라(Coca-Cola)가 전세계 맛집의 공통점을 담은 신규 캠페인을 공개했다.16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모두가 세계 최고라고 주장하는 음식점의 간판을 담은 인쇄광고 캠페인 'One thing we agree on(우리가 동의하는 단 한가
2023-06-16 김수경 기자 -
"암세포가 파괴되는 소리 들어보셨나요?"… WPP의 '가장 아름다운 희망' 캠페인
암세포가 파괴되는 순간을 소리로 포착해 이를 희망의 소리로 바꾼 감동적인 캠페인이 등장했다.13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1위 광고대행사 WPP는 미국임상종양학회(American Society of Clinical Oncology, ASCO®)와 협력해 세계 최초로 암세
2023-06-13 김수경 기자 -
플라스틱으로 성형을?… 생수 브랜드 '리퀴드 데스' 파격 영상
미국의 생수 브랜드 '리퀴드 데스(Liquid Death)'가 파격적인 광고 캠페인을 선보이며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를 꼬집었다.30일 업계에 따르면 리퀴드 데스는 최근 '리퀴드 데스 재활용 성형수술 센터(Liquid Death Recycled Plastic Surger
2023-05-30 김수경 기자 -
100년 역사 '벤틀리'의 크리에이터 활용법… 제일 커넥트플러스, 칸 라이언즈서 전략 밝힌다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자동차 브랜드 벤틀리(Bentley)는 어떤 방식으로 젊은 고객들과 연결되고 있을까.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그 전략이
2023-05-26 김수경 기자 -
"챗GPT와 달리(DALL-E)는 크리에이티비티의 적일까, 친구일까"… 오픈AI COO, 칸 라이언즈에
전세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AI(인공지능)는 과연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의 적일까, 친구일까.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그 해답이 공개된
2023-05-25 김수경 기자 -
"넷플릭스·유튜브가 점령한 시대, 우리는 왜 책을 읽어야할까요?"… 스튜디오좋 남우리 CD
똑같은 문장일지라도 읽는 사람에 따라 완전히 다른 상상의 나래가 펼쳐지곤 한다. 영상이 절대 줄 수 없는 책의 본질적 가치를 담아낸 예스24(Yes24)의 브랜딩 캠페인이 사람들을 스마트폰과 TV 대신 책 앞으로 다시 불러들이고 있다.브랜드브리프는 예스24의 24주년
2023-05-15 김수경 기자 -
'인간 코트'를 두른 여우의 고백… "피부가 너무 부드러워서"
'인간 코트'를 두른 여우가 면도 크림 광고 속 모델로 등장해 신선한 반전을 선사했다.12일 업계에 따르면 뷰티·스킨케어 브랜드 이오스(EOS)는 사람의 피부가 얼마나 매끄러울 수 있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부드러운 털을 가진 대표 동물인 여우와 개를 광고에 등장시켰다.이
2023-05-12 김수경 기자 -
[진짜 광끼] "광고회사에서 무슨일 하냐고요? 뉴진스의 하입보이요"… 대홍기획 차현지 AE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기발한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로 브랜드에 새생명을 불어 넣고, 우리가 사는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바꿔가는 광고인들. 광고에 진심인 광고인들이 전하는 진짜 광고 이야기가 지금 시작된다. <편집자주>광고대행사 입사
2023-05-08 김수경 기자 -
AI에게 '건강한 몸'을 그려달라 했더니 '몸짱'이?… 아식스, AI의 편견에 맞서다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이하 AI)에게 운동하는 사람의 이미지를 보여달라는 명령을 내리자 선명한 복근과 각진 턱, 최소한의 지방을 지닌 탄탄한 근육질의 사람들이 결과값으로 나타났다. 과연 이들을 진짜 '건강한 몸'으로 정의할 수 있을까?4
2023-05-04 김수경 기자 -
사라져가는 '소수 언어', 디지털이 살렸다… 마이크로소프트, 새로운 서체 공개
글로벌 IT 기업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사라질 위기에 처한 소수 민족의 고유 언어와 문화를 지키기 위해 새로운 서체를 개발했다.3일 업계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지역 사회의 문화를 보존하기 위해 제품군에 신규 서체인 '아드람 디스플레이(ADLaM Dis
2023-05-03 김수경 기자 -
영화감독 스파이크 리, 칸 라이언즈 최초의 '크리에이티브 메이커'로 선정
영화감독 스파이크 리(Splike Lee)가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최초의 '크리에이티브 메이커(Creative Maker of the Year)'
2023-05-02 김수경 기자 -
오형균 더워터멜론 ECD, 칸 라이언즈 2023 예선 심사위원으로 선정
오형균 더워터멜론(the.WATERMELON) ECD(Executive Creative Director, 제작전문임원)가 칸 라이언즈 2023 예선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27일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오형균 ECD는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
2023-04-27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2023, 미래를 이끌어 갈 차세대 여성 인재 16인 선정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차세대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See It Be It'에 참여할 16명의 글로벌 인재를 발표했다.25일 칸 라이언즈
2023-04-25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