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G 광고' 경쟁 본격화… SKT·LG유플러스 '온에어', KT '고민중'
오는 3월 5G 상용화를 앞두고 이동통신사들의 광고 경쟁이 시작됐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최근 TV CF와 디지털, 극장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5G 광고 송출에 열을 올리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선도적으로 5G 알리기에 나섰던 KT는 방영 시기를 고민하고
2019-01-03 김수경 기자 -
英, 성차별 광고 금지… '주차 못하는 김여사, 기저귀 못 가는 아빠' 표현 못한다
주차를 못하는 여성과 기저귀를 잘 갈지 못하는 남성 등 성(性) 차별적인 광고가 올해 영국 내에서 사라질 전망이다. 성별 고정관념을 고착화하거나 성별의 차이에 따른 잘못된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광고와 관련한 논란이 전세계적으로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영국이 가장 먼
2019-01-02 김수경 기자 -
매일 '10억 시간' 보는 유튜브… '휴식·영감·연결', 시청 트렌드
전세계 사용자들이 매일 10억 시간에 달하는 동영상을 시청하는 유튜브(Youtube)에서 시청자들은 올해 어떠한 콘텐츠에 가장 큰 관심을 쏟았을까. 28일 구글에 따르면 올해 유튜브 시청 트렌드는 크게 휴식(relaxation)과 영감(inspiration),
2018-12-28 김수경 기자 -
밀레니얼 세대가 사는법… '가격비교·모바일 구매 선호, 브랜드 로열티 낮아'
밀레니얼 세대(Millennials generation, 1982~2000년 사이에 태어난 신세대를 일컫는 말)와 디지털 네이티브인 Z세대는 무엇에 돈을 소비하고 쇼핑을 어떻게 즐기고 있을까. 27일 미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업체인 스냅챗(Snapcha
2018-12-27 김수경 기자 -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 지상파TV 구원투수 될까
지상파 방송의 중간광고 허용을 두고 여론과 시민단체 등의 반발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광고업계는 조심스럽게 환영의 뜻을 내비치고 있다. 광고 효율성 측면에서 중간광고에 거는 기대감이 큰데다 침체된 지상파 TV 광고 시장 활성화를 다시 기대하는 분위기다. 26일 업계에 따
2018-12-26 김수경 기자 -
올해 유튜브를 뜨겁게 달군 '톱10' 광고… 아마존 1위, 삼성 갤럭시 7위
글로벌 유통업체 아마존(Amazon)의 광고가 올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즐겨 본 광고로 집계됐다. 국내 브랜드 중에서는 삼성전자가 유일하게 톱10 광고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24일 유튜브와 광고업계 등에 따르면 올해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광고 중 아마존의 슈
2018-12-24 김수경 기자 -
국내 게이머에 도전장 낸 '포트나이트'… 황효신 제일기획 프로 "과감한 전략 통했다"
과감하고 패기 넘치는 전략으로 국내 게이머들의 '겜부심(게임 자부심)'을 건드린 '포트나이트'의 광고 캠페인이 주목받고 있다. '포트나이트'는 전 세계 2억 명이 즐기는 글로벌 1위 게임이지만 유독 국내에서는 큰 관심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 프랫
2018-12-20 김수경 기자 -
유튜브·페이스북, 국내 '동영상 광고' 선점… 네이버·다음은 '경쟁력 미비'
국내 동영상 광고 시장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해외 매체인 유튜브와 페이스북이 이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국내 매체인 네이버와 다음은 다소 주춤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18일 한국광고총연합회와 리서치애드 등의 자료에 따르면 광고 금액을 기준으로 국
2018-12-18 김수경 기자 -
옥외광고 지형도 바뀐다… 현대百, 코엑스 이어 한국판 '타임스퀘어' 동참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이어 인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외관에도 초대형 광고판인 디지털 사이니지가 들어선다. 한국판 뉴욕 타임스퀘어를 꿈꾸는 삼성동에 국내 최대 규모의 광고판이 또 하나 들어서면서 국내 옥외광고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
2018-12-14 김수경 기자 -
AI로 진화하는 광고업계… 제작부터 효율화까지 "못하는 게 없네"
인공지능(AI)이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기술로 떠오른 가운데 인간의 고유 영역이라고 불렸던 광고 업계에서도 AI 기술이 접목되고 있다. AI가 기획하고 제작하는 광고가 등장하고 광고 매체 내 지면 효율화와 광고 성과 최적화까지 척척 해낸다. 그야말로 '못하는
2018-12-07 김수경 기자 -
'오늘의 하늘·소프·슈기'를 아시나요?… 광고업계 샛별로 떠오른 1인 크리에이터
1인 크리에이터들이 광고업계의 샛별로 떠오르고 있다. 그간 온라인과 모바일 영역에서 주로 활동해오던 이들은 최근 대형 브랜드의 TV CF 모델로 등장하고 대기업과 함께 제품을 개발하는 등 스타 못지 않은 영향력을 확대해가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최
2018-12-05 김수경 기자 -
헬스케어 플랫폼 '굿닥'… 박경득 대표 "아마존이 꿈꾸는 원격진료 만들 것"
"국내 의료수준은 선진국 수준이지만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은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에 있습니다. 굿닥은 정부나 병원이 아닌, 환자 중심의 퍼스널 헬스케어 인포메이션 네트워크(PHIN, Personal Healthcare Information Network)를 구축해 의료
2018-12-03 김수경 기자 -
모바일 광고 2위로 올라선 '카카오광고'… 구글 '애드몹' 좇는다
국내 모바일 광고 플랫폼 순위에서 '카카오광고'가 2위로 올라서며 구글 '애드몹'의 뒤를 바짝 좇고 있다. 26일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애드의 10월 모바일 인터넷 노출형 광고 현황 자료에 따르면 광고 금액 기준 모바일 플랫폼에서 카카오광고가 전달 6위에서 2위로 껑충 뛴
2018-11-26 김수경 기자 -
쇼핑 채널로 떠오르는 인스타그램… 사진만 클릭해도 OK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가 입은 그 코트, 인스타그램 속 사진만 클릭하면 살 수 있어요."인스타그램이 새로운 쇼핑 채널로 주목받고 있다. 인스타그램이 사진과 동영상 등에 쇼핑 태그 기능을 추가하고 고객을 브랜드 페이지로 연결해주면서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새로운 기회를 엿
2018-11-22 김수경 기자 -
유튜브의 '공짜 영화 공습'… 스마트TV 기반 타깃광고 노려
이제 유튜브에서 광고를 보면 할리우드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게 됐다. 20일 광고 전문매체인 '애드에이지'(AdAge) 등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유튜브는 최근 광고 지원 형식의 무료 영화 서비스 플랫폼을 발표했다. 유튜브는 '터미네이터', '록키', '금발이
2018-11-20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