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양건우 TBWA코리아 상무 "콘셉팅, 제품개발부터 설계… 'CJ 비비고' 잘 된 브랜드"

    "콘셉팅이란 쉽게 말해 우리 브랜드를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시키는 것이죠. 수많은 브랜드 중에서 고객이 우리 브랜드를 선택해야만 하는 이유를 정확하게 설계하는 것이 바로 콘셉팅입니다." 최근 광고·마케팅 키워드로 콘셉팅(concepting)이 뜨고 있다.&nbs

    2018-11-16 김수경 기자
  • 글로벌 IT 컨퍼런스 '웹서밋'이 뜬다… 광고업계 '애드테크' 기회 찾아 유럽으로

    지난 2009년 IT 기반 스타트업 컨퍼런스로 시작한 '웹서밋(WEB SUMMIT)'이 글로벌 기술·융복합 컨퍼런스로 입소문을 타며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다. IT 뿐만 아니라 각종 콘텐츠와 마케팅,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 인사 및 스타트업, 투자자들이 몰려드는

    2018-11-14 김수경 기자
  • 올해 십일절, 매출 1000억원 돌파 기대

    "한국판 블프·광군제 꿈꿔요"… 비수기를 '쇼핑축제'로 바꾼 11번가 십일절 마케팅의 비밀

    유통업계의 전통적인 비수기로 꼽히는 11월을 연중 최대의 쇼핑 축제로 만든 11번가의 '십일절 캠페인'이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부상하고 있다. 11번가는 지난해 '십일절(11월 11일)' 당일, 거래일 기준 사상 최대 거래액인 640억원을 돌파했고 올해는 1000

    2018-11-09 김수경 기자
  • "삼성·현대차 비켜!"… 'SNS 마케팅 강자' 롯데하이마트, 페친 1200만명 돌파

    국내에서 가장 많은 페이스북 팬을 보유한 브랜드는 어느 곳일까. 글로벌 SNS 영향력 평가 사이트 '소셜베이커스(Socialbakers)'에 국내 브랜드 페이스북 페이지 중 가장 많은 팬을 보유한 곳은 롯데하이마트로 나타났다. 7일 기준 롯데하이마트는

    2018-11-07 김수경 기자
  • 네이버 절반 넘어선 '다음'… 2018년 3분기 인터넷 노출형 광고 결산

    올해 3분기 인터넷 노출형 광고 시장에서 다음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1위인 네이버의 절반 수준을 넘어섰다.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애드가 최근 발표한 2018년 3분기 인터넷 노출형광고(PC배너) 결산 자료에 따르면 광고금액 기준 상위 매체 중 네이버가 변함없는

    2018-11-05 김수경 기자
  • 페이스북의 넘치는 광고 사랑… 전세계 15억명 쓰는 왓츠앱에도 광고 도입

    글로벌 최대 소셜미디어인 페이스북이 인수한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왓츠앱(WhatsApp)'이 내년께 광고를 도입한다. '거대한 광고판'으로 변질됐다는 지적을 받고 있는 페이스북이 수익 창출의 일환으로 '왓츠앱'에도 광고 카드를 꺼내들면서 디지털 광고 영역을

    2018-11-02 김수경 기자
  • 광고로 도배된 아동용 앱… '쥬니어 네이버·핑크퐁', 유료결제· 광고노출 논란

    최근 스마트폰과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연령이 낮아지면서 5세 이하의 아동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인기를 얻고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대부분의 아동용 앱에는 자극적인 광고들이 들어가 있고 아동들이 이에 무방비로

    2018-10-31 김수경 기자
  • 차 사고 동영상 앞에 BMW 광고?… "유튜브 광고의 함정, 브랜드 세이프티 논란"

    차량 사고와 관련된 동영상 콘텐츠 앞에 유명 외제차 광고가 붙고 폭력적이거나 불쾌하고 부적절한 콘텐츠 앞에 유명 기업의 브랜드 광고가 종종 노출되기도 한다. 브랜드를 알리고 긍정적 이미지를 얻기 위해 집행하는 유튜브 광고가 오히려 역효과를 내고 자칫 브랜드 안전(bra

    2018-10-29 김수경 기자
  • 제일기획, 3분기 영업익 전년比 31.3% 증가… "판관비 효율화 영향"

    제일기획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46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1.30%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690억원으로 0.84%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317억원으로 23.98% 줄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판매관

    2018-10-25 김수경 기자
  • '1원도 못 써!'… 코카콜라·애플이 외면한 국내 매체?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광고비를 지출하는 기업 중 하나인 코카콜라와 애플이 한국 내에서 신문과 잡지 광고를 전혀 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뿐만 아니라 주요 대기업들도 4대 매체인 TV와 라디오, 신문, 잡지 광고를 점차 줄여나가고 있는 추세다. 23일

    2018-10-23 김수경 기자
  • '당신의 통화 기록이 수집된다'… 타깃 광고 위해 고객 정보 모으는 페이스북

    "페이스북이 광고를 위해 당신의 통화 기록을 수집한다."페이스북(Facebook)이 처음으로 선보인 스마트 스피커 '포털(portal)'이 타깃 광고를 위해 고객 정보를 수집하는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19일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포털' 기기 자체에는 광고

    2018-10-19 김수경 기자
  • "광고 퀴즈 풀면 상금 드려요"… 메조미디어, 모바일 라이브 퀴즈쇼 '큐피트' 선봬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가 최저 상금 보장제를 앞세운 모바일 라이브 퀴즈쇼 ‘큐피트(Q.FEAT)’를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큐피트는 퀴즈(Quiz)의 앞 글자 Q와 피쳐링(Featuring)을 상징하는 피트(Feat.)의 합성어다. 참가자에게는 재미있는

    2018-10-15 김수경 기자
  • CJ ENM, 美서부에 최대 규모 e스포츠 전용 경기장 설립

    CJ ENM이 미국 e스포츠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 세계 최초 게임채널 OGN을 운영하는 CJ ENM은 미 서부지역에 1000평 규모 e스포츠 전용 경기장 및 스튜디오를 다음달 개관하고 e스포츠 중계 및 예능 콘텐츠를 제작 및 유통한다고 11일 밝혔다. CJ

    2018-10-11 김수경 기자
  • 피키캐스트 웹예능 '엄잠후' 갓세븐 편 930만 뷰 돌파

    옐로모바일의 콘텐츠 플랫폼 기업 피키캐스트의 간판 웹예능 '엄마가 잠든 후에(이하 엄잠후)' 갓세븐 특집이 누적 조회수 930만 뷰를 돌파했다. 11일 옐로모바일에 따르면 지난 5일 피키캐스트 모바일 앱 및 주요 SNS 채널에서 공개된 '엄잠후' 갓세븐 특집은 총 누적

    2018-10-11 김수경 기자
  • 메조미디어, 글로벌 마케팅 콘퍼런스 '옥토콘 2018' 열어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가 오는 18일 서울 강남구 파르나스 타워에서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발표하는 '옥토콘(October Global Marketing Conference) 2018'을 개최한다. 10일 메조미디어에 따르면 이 행사는 세계 각 지

    2018-10-10 김수경 기자
이전 36 37 38 39 40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말이나 말든지
391화: 얼마나 뻔뻔한지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단독] 디지털 광고대행사 엠포스, 경영악화로 25년 만에 폐업

  • 02

    차은우 닮은꼴 '뷰티오브쓱' 마케팅팀 막내의 정체는?… "사원증 인증합니다"

  • 03

    에르메스·까르띠에에 푹 빠졌다… Z세대가 주목한 인기 브랜드 톱20은?

  • 04

    디블렌트, 기업회생절차 돌입… 누적 결손금 초과에 12월 급여 지급도 차질

  • 05

    [단독] 디노마드, 결국 기업회생 절차… 채권자 600여명 속수무책

  • 06

    [단독] 디노마드, 직원 급여·협력업체 대금 미지급에 '폐업설'까지

  • 07

    '원영적 사고' vs '정민적 사고'의 숨막히는 대결, 승자는?… 짐빔 하이볼 광고 화제

  • 08

    20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8218억원… 제일기획·이노션·HSAD 독식

  • 09

    "우리는 베프"… 코카콜라와 오레오, 맛과 마케팅 혁신 동시에 이뤘다

  • 10

    20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4610억원… 제일기획·이노션 등 대기업 독식, '양극화' 심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