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도 SXSW서 대박”… 신사업 찾아나선 글로벌 기업들

    [미국 텍사스 오스틴 = 김수경 기자]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무장한 북미 최대의 IT·엔터테인먼트 페스티벌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2019)가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개막했다. 뉴데일리경제가 10일(현지시간) 방문한 오스틴은 제 2의 트위터, 포스

    2019-03-11 김수경 기자
  • 나이키·갭·엘리자베스아덴,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캠페인 진행… "단순 판촉 넘어 문화로 발전"

    글로벌 기업들이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캠페인과 기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 날을 기념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단순 판촉 행사를 넘어 사회적 목소리를 내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세계 여성의 날은 지난 1908년 3월 8일 미국

    2019-03-08 박소정 기자
  • 마케팅 성공신화 쓴 배달의민족, 광고로 보는 브랜딩의 진화

    "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이 문구를 보면 단번에 떠오르는 브랜드가 있다. 국내에서 성공한 마케팅 사례로 늘 손꼽히는 우아한형제의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은 광고를 통해 브랜드의 비전과 전략을 성공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HS애드의 송지훈

    2019-03-04 김수경 기자
  • "구매고객 데이터가 차별점"...위메프AMP, 한국판 아마존 광고플랫폼으로 승부수

    "위메프AMP는 위메프가 쌓아온 방대한 쇼핑 빅데이터를 활용해 진짜 고객에게 딱 맞는 타깃 광고를 선보입니다. 아마존이 구글과 페이스북을 위협하는 광고 플랫폼으로 성장하듯 위메프도 네이버와 카카오를 뛰어 넘는 차별화된 광고 플랫폼을 선보일 것입니다." 이커머스

    2019-02-19 김수경 기자
  • 'SKY캐슬'에 점령당한 광고 시장… 염정아·김서형·오나라 '캐릭터' 전성시대

    케이블과 종합편성채널 역사상 최고 시청률(23.8%)을 기록한 드라마 '스카이(SKY)캐슬'의 주역들이 광고 시장을 점령하고 있다. 염정아와 김서형을 비롯한 '스카이캐슬' 출연 배우들이 다양한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활약하면서 드라마 속 캐릭터를 다시 한 번 활용하고 있

    2019-02-13 김수경 기자
  • 세계 최대음원업체 스포티파이, '광고 차단 프로그램'과 전쟁

    "광고 차단 프로그램, 더는 안 됩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Spotify)'가 광고 수익을 늘리기 위한 새로운 광고 정책을 발표해 업계의 눈길을 끌고 있다. 11일 광고전문지 에드에이지(AdAge)에 따르면 스포티파이는 사

    2019-02-11 김수경 기자
  • 美 맥주 시장, 때 아닌 '광고전쟁'… 버드vs밀러, '콘시럽' 설전

    미국 최고의 인기 맥주 브랜드인 버드라이트(Bud Light)와 밀러라이트(Miller Lite)가 광고 전쟁을 벌이고 있다. 8일 광고전문지 애드위크(Adweek)와 외신 등에 따르면 버드라이트가 글로벌 최대 광고 격전지로 불리는 미국 프로미식축구(NFL)

    2019-02-08 김수경 기자
  • 글로벌 톱3 광고사, 한국 성장세 관심… 덴츠 남우현 대표 "투자-M&A 나설 터"

    "모바일과 5G 등 테크놀로지 기반의 인프라가 갖춰진 한국 광고 시장의 성장세에 글로벌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올해 법인 설립을 기점으로 투자와 M&A(인수합병)를 통해 우리가 가진 브랜드 간 유기적 결합에 집중할 것입니다."글로벌 톱 3 광고 회사인 덴츠 이지스

    2019-02-06 김수경 기자
  • 다트미디어, 2019 한국 소비자 평가 '뉴미디어 부문' 대상 수상

    디지털 미디어 렙사인 다트미디어가 2019 한국 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뉴미디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1일 다트미디어에 따르면 '한국 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 소비자 평가위원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소비자가 직접 뽑은 좋은

    2019-02-01 김수경 기자
  • 유튜브·페이스북 '꼼짝마'... 틱톡, 디지털 광고시장에 도전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 8억 건을 기록하며 급성장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이 광고 시장을 노리고 있다. 틱톡이 전세계 온라인 광고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페이스북과 유튜브, 스냅챗을 잇는 새로운 플랫폼이 될 지 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

    2019-01-31 김수경 기자
  • '5G'가 이끄는 디지털 세상… 'AR·VR·데이터' 마케팅 뜬다

    KT와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 3사가 5G를 상용화하고 삼성전자와 LG전자가 5세대(5G) 스마트폰 모델을 선보이는 등 국내 5G 시대가 활짝 열리고 있다. 이동통신 인프라가 5G로 진화함에 따라 디지털 마케팅 시장도 변화의 물살을 타고 혁신을 예고

    2019-01-29 김수경 기자
  • 이노션, D&G 인수 효과… 2018년 영업익 전년比 22.2% 오른 1182억원

    현대자동차그룹 내 광고 계열사인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가 해외 기업 인수 효과로 2018년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22.2% 증가한 1182억원을 기록했다. 28일 이노션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8.8% 오른 1조2392억원, 매출총이익은 2

    2019-01-28 김수경 기자
  • '힙'해진 아재 맥주 '버드와이저', 틀 깬 마케팅에 글로벌서도 벤치마킹

    지난 1876년 탄생한 맥주 '버드와이저(budweiser)'가 '아재 맥주' 이미지를 벗고 힙한(세련된) 브랜드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버드와이저'는 전세계 85개국에서 판매되는 글로벌 브랜드로 한국은 미국이나 유럽에 비해 매출 규모가 작은 시장이다. 그러나 틀을

    2019-01-21 김수경 기자
  • "라면이 아닙니다, 육칼입니다"… 패러다임 전환 노리는 풀무원 '육칼' 마케팅

    풀무원 '육개장칼국수(육칼)'가 신선하고 과감한 마케팅 전략으로 패러다임의 전환을 노리고 있다. '바른 먹거리'라는 슬로건 아래 안정적이면서 신뢰감을 주는 보수적인 마케팅을 주로 펼쳐왔던 풀무원이 '육칼'로 젊은층과의 소통에 나서고 있다. 뉴데일리경제

    2019-01-17 김수경 기자
  • 위스키보다 소주… 롯데주류 '처음처럼' 라벨 마케팅 성공 스토리

    "처음처럼에 이걸 붙이는 순간 흔한 초록색 소주병이 아닌 나만의 애장품이 되는거죠. 마이라벨은 애주가라면 누구나 탐내는 아이템이 됐습니다." 롯데주류가 소주병에 스티커를 붙이는 아이디어 하나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자신의 이름이나 원하는 문구를 새겨넣

    2019-01-14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