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비맥주, 이태원 상권 회복 나서… 상인 대상 '맥주 교육' 진행

    오비맥주가 이태원 상권 활성화에 나선다.오비맥주는 침체된 이태원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이태원 상인 연합회 등과 함께 ‘맥주 클래스’를 이태원 상권에서 연이어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맥주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알리고자 ‘비어

    2023-04-07 강필성 기자
  • BGF리테일, CU서 발생되는 폐전자제품 재활용 체계 구축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ESG경영 실천을 위해 E-순환거버넌스와 함께 편의점 폐전자제품의 친환경 회수 및 재활용 체계를 구축한다고 7일 밝혔다.BGF리테일과 E-순환거버넌스는 수원 영통구에 위치한 E-순환거버넌스 대회의실에서 전기·전자제품 자원순환 실천에

    2023-04-07 강필성 기자
  • 신세계그룹이 3천억에 인수한 美 와이너리 '쉐이퍼', 작년 163억 적자

    신세계그룹이 약 3000억원을 배팅한 미국의 와이너리 쉐이퍼가 지난해 대규모 적자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쉐이퍼는 미국 나파밸리를 대표하는 컬트 와인으로 꼽히지만 정작 이익에 기여하기는커녕 적자 부담을 더했다는 평가다. 심지어 쉐이퍼의 적자는 앞으로도 더

    2023-04-07 강필성 기자
  • [Weekly New호텔] 글로벌 셰프와 함께 미식 여정 떠나볼까

    서울 주요 호텔가가 앞다퉈 해외 셰프를 초청하는 등 다양한 미식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베트남·싱가포르·스페인 등 다채로운 글로벌 요리를 선보인 가운데 봄철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플레이버즈' 스페인의 맛 선사JW 메리어트

    2023-04-07 변상이 기자
  • [Weekly New패션] "요즘 대세 테니스 시작해볼까"… 코트 위 빛낼 아이템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테니스가 인기 운동으로 떠오르고 있다. 퓨처마켓인사이트에 따르면 테니스 시장 규모는 올해 11조8800억원 규모에서 2029년까지 14조3500억원으로 커질 전망이다. 국내 테니스 인구 역시 지난해 60만명, 시장 규모는 3000억원

    2023-04-07 김보라 기자
  • [Weekly New쇼핑] 라운딩의 계절, 새 골프복 쇼핑 해볼까

    라운딩의 계절 봄을 맞아 백화점 업계가 패션·클럽·캐디백 할인에서부터 팝업스토어까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는 16일까지 '아페쎄골프' 신규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성 니트 반팔 가디건은 59만9000원, 남성 라운

    2023-04-07 조현우 기자
  • 롯데마트, ‘스몰 럭셔리’ 프리미엄 블루베리·오렌지 선봬

    롯데마트는 ‘스몰 럭셔리’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자이언트 유레카 블루베리’와 ‘황금당도 오렌지’를 출시해 판매 중이라고 7일 밝혔다.지난달 9일에 출시한 ‘자이언트 유레카 블루베리(100g/국산)’는 올해 대형마트 최초로 선보이는 국산 블루베리 상품이다. ‘자이언트 유

    2023-04-07 강필성 기자
  • [단독] 삼양식품, 日서 '불닭볶음면 시리즈' 가격 인상… "평균 9% ↑"

    삼양식품이 오는 6월 1일부터 일본 시장에서 '불닭볶음면' 소비자 가격을 인상한다. 인상 품목은 주요 불닭볶음면 시리즈인 약 25개 제품이다.6일 삼양식품 일본법인에 따르면 오는 6월부터 일본 현지에서 불닭볶음면 시리즈 주요 제품들의 가격이 평균 9% 오른다. 지난해

    2023-04-06 변상이 기자
  • 롯데칠성음료 "비무당 지대에 초대합니다"

    롯데칠성음료가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오는 7일부터 9일, 13일부터 16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아레나광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내가 있는 곳을 무당(無糖)지대로 만들어보자!’라는 콘셉트로 진행된다.참가를 원하는 소비자

    2023-04-06 조현우 기자
  • 연내 상장 노리는 금양인터내셔날… 영업이익 급감에 기업가치도 위축

    와인수입업체 금양인터내셔날이 지난해 영업이익이 186억원으로 전년 대비 29.2% 줄어들었다. 올해 기업공개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불안한 발걸음을 내딛게 된 셈이다.6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금양인터내셔날의 지난해 매출은 1414억원으로 전년 대비 5% 증가했다.201

    2023-04-06 조현우 기자
  • 누적 300만개 팔린 GS25 '김혜자 도시락' 통큰 할인… 단돈 '350원'

    GS25가 지난 2월 선보인 김혜자 도시락이 누적 판매량 300만개를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김혜자 도시락 흥행에 힘입어 출시 직후인 2월 15일부터 지난 5월까지 전체 도시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9% 신장했다.특히 오피스, 관광지, 학원가에 위치한 매장이 특

    2023-04-06 조현우 기자
  • '두부 강자' 풀무원 "미국 생산라인 확대로 수익 개선 자신"

    풀무원이 미국 시장에서 '두부' 명가 입지를 굳힌다. 미국 시장에서 안정적인 두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는 것을 바탕으로 올해 현지 두부공장 생산라인과 입점 채널 확대로 미국 시장에 대응하겠다는 전략이다. 6일 풀무원에 따르면 현재 미국 내에 총 4곳의 공장을

    2023-04-06 변상이 기자
  • 내리막길 걷는 안마의자업계, 작년 줄줄이 마이너스

    안마의자업계가 지난해 마이너스 실적을 기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며 성장했던 안마의자 시장이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으로 수요가 떨어진 탓이다.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바디프랜드는 지난

    2023-04-06 김보라 기자
  • 갤러리아 타임월드, 알맹이 없는 '맨즈 럭셔리'… '루이비통 맨즈' 못 품었다

    한화갤러리아의 주요 점포인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이 루이비통 맨즈 유치에 실패했다. 이로 인해 오는 7일 야심차게 선보이는 남성 명품 전문관 ‘맨즈 럭셔리(MEN'S LUXURY)’의 라인업에도 한층 힘이 빠지게 됐다는 평가가 나온다.타임월드점의 ‘맨즈 럭셔리’는 충

    2023-04-06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오뚜기, 동인비, LG생활건강 外

    ◇ 오뚜기, 삼화페인트공업㈜와 ‘YELLOW 100’ 출시오뚜기가 대표 색상인 ‘노란색’을 다양한 방식으로 알리는 ‘오뚜기 옐로우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올해 첫 활동으로는 삼화페인트공업와의 협업을 통해 노란색을 띄는 ‘YELLOW 100’ 페인트를 출시했다.

    2023-04-06 변상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