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슈퍼, 2년 연속 '꼬망드리' 와인 기사 작위자 배출

    롯데마트와 슈퍼는 장세욱 롯데마트·슈퍼 주류팀 MD(상품기획자)가 지난 27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국제와인박람회 ‘빈엑스포 아시아’에서 프랑스의 와인 기사 작위인 ‘꼬망드리’를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꼬망드리’는 프랑스 보르도 지역의 와인 생산자와 중개인 등

    2025-05-29 이미현 기자
  • 5년만에 또 비상경영 돌입한 이랜드리테일, 인력 재배치로 생존 모색

    불황과 장기 침체로 오프라인 유통업계가 위기를 맞은 가운데 이랜드리테일이 인력 재배치 등 고강도 비용 절감에 나섰다. 오프라인 유통 전반의 매출 및 수익성 하락에 대응한 체질 개선 조치다.28일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리테일은 지난달 비상경영을 선언하고 최근 인력 재배치를

    2025-05-28 김보라 기자
  • 롯데면세점, 디올 뷰티와 함께한 VIP 초청 행사 성황리 마무리

    롯데면세점이 브랜드와 VIP 초청행사를 진행해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8일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지난 5월21일과 22일 양일에 걸쳐 국내 면세업계 단독으로 LVMH 그룹의 대표 뷰티 브랜드인 디올 뷰티와 함께한 최상위 고객 대상 뷰티 클래스를 진행해 성황리

    2025-05-28 김보라 기자
  • 콕 휘 응 제스프리 마케팅 총괄 "'배부른 영양실조' 문제 … 키위 한 알로 비타민 챙겨"

    “‘배부른 영양실조(Hidden hunner)’라는 새로운 형태의 영양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28일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콕 휘 응(Kok Hwee Ng) 제스프리 인터내셔널 마케팅 총괄은 “많은 이들이 충분한 칼로리를 섭취하

    2025-05-28 조현우 기자
  • 더 빨라지고 길어진 폭염 … '배추·무' 식자재 비축 서두르는 식품업계

    올해 고기압 영향에 따라 이른 폭염이 예상되는 가운데 식품업계가 서둘러 식자재 비축에 나섰다. 이상 기후로 인한 출하량 감소, 가격 폭등에 대비해 배추 등의 저장 시기를 앞당기고 물량을 늘리고 있는 것. 일부 기업에서는 스마트팜을 활용해 이상기후에 대응 중이다.&nbs

    2025-05-28 최신혜 기자
  • 홈플러스 줄폐점 현실화에 … 대형마트 '점포수·수익' 지각변동

    법정관리 중인 홈플러스가 최대 17개 점포의 폐점 위기에 몰리면서 대형마트업계의 판도 변화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임대료 인하 협상이 잇따라 결렬되면서 점포 수 기준 업계 2위 자리를 롯데마트에 내줄 수 있다는 전망까지 나온다.28일 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최근 전체

    2025-05-28 김보라 기자
  • "330평 오락실 품는다" … 아이파크몰, Z세대 취향 엔터 콘텐츠로 불황 돌파

    소비 위축 속에서도 2030세대 맞춤 콘텐츠 전략으로 실적 상승세를 이어가는 HDC아이파크몰이 오락실을 입점시키며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28일 HDC아이파크몰에 따르면 핵심 지점인 용산점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한 약 1390억원으로 잠

    2025-05-28 이미현 기자
  • K-푸드 알리는 식품업계 … 亞 최대 식품 전시회 '타이펙스' 참가

    식품업계가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식품 무역 박람회 ‘타이펙스-아누가 2025’에 참가해 다양한 식품 트렌드와 혁신 제품을 선보인다.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타이펙스-아누가’는 매년 태국 상무부 국제무역진흥부, 태국상공회의소 등이 주최하는 아시아

    2025-05-28 조현우 기자
  • CJ올리브영, 유튜브 크리에이터 콘텐츠와 제휴 … "인디 브랜드 노출 확대"

    CJ올리브영은 오는 29일부터 입점 브랜드의 인지도 확대를 위해 유튜브가 운영하는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 크리에이터가 동영상, 쇼츠, 라이브 스트림 등 유튜브의 영상 콘텐츠에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취급하는

    2025-05-28 이미현 기자
  • 농심, 60년 역사 담은 '히스토리 패키지' 선봬

    농심은 창립 60주년을 맞아 국민적인 사랑을 받아온 주력 라면 4종의 역사를 담은 ‘히스토리 패키지’를 한정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히스토리 패키지는 농심 대표 브랜드인 신라면(1986년), 짜파게티(1984년), 안성탕면(1983년), 너구리(1982년)의 출시 초

    2025-05-28 조현우 기자
  • 서울신라호텔, ‘트립·베스트 글로벌 100 고메 호텔’ 선정 … 식음 경쟁력 인정

    서울신라호텔이 세계적인 온라인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이 발표한 ‘2025 트립·베스트 글로벌 100 고메 호텔’에 선정되며 글로벌 수준의 식음 경쟁력을 입증했다.‘글로벌 100 고메 호텔’은 트립닷컴이 AI 기반 리뷰 분석과 실제 예약 데이터, 전문가 평가를 종합한

    2025-05-28 최신혜 기자
  • 'A2우유 효능' 담은 서울우유-분당서울대병원 공동 연구, 국제학술지 게재

    A2우유가 장내 유익균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임상 결과가 국내에 이어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다.서울우유협동조합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김나영 교수 연구팀과 함께 진행한 A2우유의 장 건강 관련 임상 결과가 국제학술지 ‘플로스 원’에 게재되면서, A2우유의

    2025-05-28 최신혜 기자
  • [르포] '타가이' 외치는 필리핀 소비자들 … 잔은 '참이슬'로 채웠다

    “한국 드라마를 좋아하는데 소주를 먹는 모습이 많이 나와서 호기심에 접하게 됐다.”5월 19일 필리핀 마닐라에 위치한 한국식 삼겹살 프랜차이즈 ‘삼겹살라맛’에서 만난 골디(21세)씨는 “참이슬 후레시를 가장 좋아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수년 전부터 한국 드라마와 K-팝

    2025-05-28 마닐라=조현우 기자
  • [만났조]

    강정희 K&L 대표 "하이트진로, '소주'로 필리핀 일상 침투"

    [만났조]는 조현우 기자가 직접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줄인 단어입니다. 먹고 마시고 쇼핑하고 즐기는 우리 일상의 단편. ‘이 제품은 왜 나왔을까?’, ‘이 회사는 왜 이런 사업을 할까?’ 궁금하지만 알기 어려운, 유통업계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여러분

    2025-05-28 마닐라=조현우 기자
  • 코스맥스-동성케미컬, 업계 최초 바이오 점착제 상용화

    코스맥스는 친환경 소재 과학기업 동성케미컬과 약 2년 간 협업을 통해 바이오 성분 핫멜트 점착제를 공동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흔히 화장품 업계에서 사용되는 점착제는 주로 섀도우 팔레트나 쿠션 파운데이션 등 색조 제품의 플라스틱 소재 외용기에 알루미늄 소재 내용기를

    2025-05-28 이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