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 '편의점 본고장' 美 하와이 진출 … 10월 1호점 연다
CU가 업계 최초로 편의점 발상지인 미국에 진출한다.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이 ‘BGF리테일 하와이 법인’을 설립하고 하와이 현지 기업 ‘WKF Inc.(이하 WKF)’’의 편의점 전문 신설 법인인 ‘CU Hawaii LLC’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이하 M
2025-05-27 김보라 기자 -
필리핀 일상에 스며든 하이트진로 … K팝 들으며 참이슬 한잔
하이트진로가 동남아시아 공략을 기반으로 지난해 선보인 비전 ‘진로(JINRO)의 대중화’의 구제척인 방향성을 제시했다.‘문화’와 자연스러운 연계를 통해 소비자 일상에 스며들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주류 트렌드를 만들어나가겠다는 포부다.5월 18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진
2025-05-27 마닐라=조현우 기자 -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 "경쟁사는 넷플릭스 … 술이 아닌 주류 문화를 만들 것"
“하이트진로의 경쟁자는 넷플릭스, 여행자, 그리고 스포츠라고 생각한다.”5월 18일 필리핀 마닐라에 위치한 에드미럴 호텔 마닐라에서 진행된 2025 하이트진로 필리핀 기자간담회에서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는 “술을 파는 것이 아니라 주류 문화를 팔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2025-05-27 마닐라=조현우 기자 -
수박이 9990원" … 롯데마트, 여름 맞이 '헬로 썸머 페스티벌' 연다
롯데마트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여름의 맛’을 주제로, 시즌 상품을 한데 모은 ‘헬로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급격히 더워진 초여름 날씨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철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지난주에 이
2025-05-27 이미현 기자 -
"바다의 맛 한가득" 신세계백화점, 30일부터 '씨푸드 페스티벌' 개최
신세계백화점은 이달 30일부터 내달 5일까지 전국 10개 점포에서 ‘씨푸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갑오징어, 민어, 활꽃게 등 신세계 수산 바이어가 엄선한 제철 수산물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선어 라이브 해체쇼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함께
2025-05-27 이미현 기자 -
"20년 전 가격으로"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그랜드 쇼핑 페스타' 개최
신세계사이먼은 오는 30일부터 6월 8일까지 10일간 프리미엄 아울렛 전 점에서 창립 20주년을 기념한 역대급 규모의 쇼핑 축제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먼저 이번 행사에서는 해외 명품부터 컨템포러리·캐주얼·스포츠·키즈 등 전 점에 입점한 900여개 브랜드 매장에서
2025-05-27 이미현 기자 -
디올 이어 티파니도 뚫렸다 … 고객 개인정보 유출
명품 브랜드 티파니앤코에서 국내 소비자들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나타났다.26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티파니코리아는 일부 고객에게 사이버 보안 사고가 발생한 점을 알리는 이메일을 보냈다. 해당 이메일에 따르면 개인정보 유출 사고는 지난 4월8일 발생했고 티파니 측은
2025-05-26 김보라 기자 -
쿠팡, 박대준 단독 대표 체제 전환 … "AI·물류혁신 속도"
쿠팡은 강한승, 박대준 각자대표 체제에서 박대준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된다고 26일 밝혔다. 박대준 대표는 쿠팡(주)의 경영 전반을 총괄하게 된다.박 대표는 2012년 쿠팡에 정책담당 실장으로 합류, 2019년 쿠팡 정책담당 부사장을 거쳐 2020년부터 쿠팡 신사업부문
2025-05-26 김보라 기자 -
제주삼다수×광동제약 '시너지' 빛났다 … 지난해 소매점 공급률 '95.1%'
제주삼다수가 지난해 오프라인 소매점 공급률 95.1%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제주삼다수는 유통이 중요한 생수 특성상 파트너사인 광동제약과의 협업이 빛을 발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제주삼다수는 한라산 단일 수원지에서 취수한 화산암반수로, 한라산 지하로 스며든 빗물
2025-05-26 조현우 기자 -
다이소 효과 톡톡히 본 아모레퍼시픽 … 남성 전용 화장품도 론칭
아모레퍼시픽이 다이소 채널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고 채널 다각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전용 브랜드 ‘미모 바이 마몽드’, ‘에뛰드 Play 101’에 이어 이번에는 남성 전문 브랜드 비레디의 세컨드 브랜드 ‘프렙 바이 비레디’를 선보이며 다이소 전용 라인업을 한층 다
2025-05-26 이미현 기자 -
이커머스 "'1시간' 배송에 생존 갈려 … 지역·시간 한계 넘는다"
이커머스업계가 배송 속도와 배송망 주도권을 둘러싼 전면전에 나섰다. 온라인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배송 서비스는 단순한 부가 기능이 아닌 생존을 좌우하는 핵심 경쟁력으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배송 경쟁은 점차 지역과 시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양상으로 확산되고 있다.
2025-05-26 김보라 기자 -
"우리 쌀 가치 높인다" 현대그린푸드, 쌀 소재 '메디푸드' 개발
현대그린푸드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하 농기평)이 주관하는 ‘쌀 소재 기반 메디푸드 제조기술 개발’ 정부과제를 수주해 향후 3년간 국산 쌀을 활용한 메디푸드 개발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혈당지수가 높은 쌀의 저항전분 함량을 높여 섭취 시 혈당을 천천히 오르게 하는
2025-05-26 조현우 기자 -
"품절 대란" 메론킥에 바나나킥까지 없어서 못산다… 4월 美 수출 69% ↑
농심의 '킥' 스낵 열풍이 국내외서 거세다. 최근 출시한 메론맛 스낵 '메론킥'에 이어 원조격 '바나나킥'까지 품절대란에 합류한 것으로 밝혀졌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주요 편의점에서 바나나킥이 품절과 재입고를 반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GS25
2025-05-26 최신혜 기자 -
"백화점 부럽지 않네" … 신뢰 장착한 이커머스도 '명품 대전'
국내 이커머스 업체들이 명품 제품군을 확대하며 고급화 전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오프라인 유통 채널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명품 판매에 확대에 나서면서, 플랫폼 이미지를 끌어올리고 사업을 넓히기 위한 행보다.26일 업계에 따르면 G마켓과 옥션은 해외 직접구매(직구) 명품
2025-05-26 이미현 기자 -
3.3만명 몰린 '올리브영 페스타' … "K뷰티 산업 컨벤션으로 도약"
CJ올리브영은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용산구 노들섬에서 열린 ‘2025 올리브영 페스타’를 3만3000여명의 관람객과 3700여명의 글로벌 바이어 등 업계 관계자가 찾은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올리브영 페스타는 3500평 면
2025-05-26 이미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