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형 점포 줄줄이 문닫는다 … 유통업계 '생존 전략' 가동

    경기 불황과 온라인 소비 확대 여파로 유통업계가 비효율 매장을 정리하고 있다. 주요 오프라인 채널 전반에서 폐점이 이어지면서 구조조정 움직임이 업계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21일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리테일은 6월30일부로 뉴코아 인천논현점의 운영을 종료한다. 계약기간

    2025-05-21 김보라 기자
  • 교원투어 여행이지, 재구매 고객 혜택 강화 … "총 75만원 상당 할인 쿠폰팩 제공"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재구매 혜택과 신규 회원 서비스를 대폭 강화하며 충성 고객 확보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여행이지는 10만원 이상 구매 이력이 있는 기존 회원을 대상으로, 신규 예약 시 다음에 사용할 수 있는 총 75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팩을 제공한다.이

    2025-05-21 최신혜 기자
  • 야놀자, 익스피디아 등과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 "AI 기반 트래블 테크 혁신 선도"

    야놀자가 전 세계 주요 여행 판매 채널, 여행 서비스 공급사들과의 파트너십을 확대 중이다. AI, 빅데이터 등 기술 기반으로 여행 산업 혁신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야놀자클라우드솔루션(이하 YCS)은 최근 익스피디아그룹의 ‘2025 엘리트 커넥티비티 파트너’로

    2025-05-21 최신혜 기자
  • 스타벅스, 저출생 위기 극복 주역 '임산부' 지원 … "축하 음료쿠폰·기부금 전달"

    스타벅스 코리아가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임산부 배려문화 확산과 어려움에 처한 임산부 지원을 위해 나섰다.스타벅스 코리아는 보건복지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인구보건복지협회, 아동권리보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스타벅스는 각

    2025-05-21 최신혜 기자
  • 시몬스 침대, 2.3만명의 소비자가 뽑은 '그린스타' 침대 부문 1위

    시몬스는 ‘2025 그린스타’에서 침대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2025 그린스타’는 소비자 리서치를 통해 제품의 품질, 디자인, 사용자 환경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 평가해 친환경성이 뛰어난 제품을 선정하는 인증 제도다.

    2025-05-21 김보라 기자
  • "만우절 장난이 현실로" 롯데웰푸드, 미니 스크류바·죠스바 출시

    롯데웰푸드는 자사 대표 빙과 브랜드인 스크류바, 죠스바의 미니 버전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만우절 장난으로 시작된 아이디어가 예상을 뛰어넘는 성원에 힘입어 실제 출시까지 이어졌다.이번에 선보인 ‘미니 스크류바’, ‘미니 죠스바’는 지난 4월 만우절 당시 롯데웰푸드

    2025-05-21 최신혜 기자
  • LF 헤지스, 글로벌 공식 사이트 오픈 … 해외 고객과 접점 확대

    LF의 ‘헤지스(HAZZYS)’가 글로벌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새롭게 오픈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했다.헤지스는 국내 공식 온라인몰 ‘헤지스닷컴’에 이어 최근 글로벌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사이트는 영문과 중문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2025-05-21 김보라 기자
  • [단독] 출고가 인상 여파 … 하이트진로, 테라·켈리 등 편의점 맥주 가격 최대 11.1% 인상

    하이트진로의 테라와 켈리 등 병·캔·페트 맥주 제품 가격이 편의점서 인상된다. 5월28일부터 출고가를 평균 2.7% 인상키로 한 데 따른 가격 조정이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주요 편의점은 6월1일부로 테라·켈리·하이트 등 맥주 제품 16개 가격을 최대

    2025-05-21 최신혜 기자
  • NS홈쇼핑, 5년 연속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우수콜센터' 선정

    NS홈쇼핑이 5년 연속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우수콜센터’로 선정 됐다고 21일 밝혔다.NS홈쇼핑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KMAC는 2004년부터 매년 한

    2025-05-21 김보라 기자
  • 대상, 150억원 투입해 첨단 분석 시스템 구축 … R&D 고도화 나서

    대상이 식품·소재 사업 경쟁력 강화 및 차세대 제품 개발 촉진·확대를 위해 '대상이노파크'에 체계화된 R&D 통합 분석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21일 밝혔다.대상이노파크는 지난 2022년 9월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설립된 이후 대상이 글로벌 식품 및 소재 기업으로

    2025-05-21 최신혜 기자
  • 롯데홈쇼핑, '크리에이터 클래스' 4기 출범 … "차세대 방송 인재 육성"

    롯데홈쇼핑은 지난 20일 서울 영등포구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 라이브커머스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리에이터 클래스’ 4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크리에이터 클래스’는 롯데홈쇼핑이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를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전문 교육부터 생방송 실습,

    2025-05-21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美 세계 최대 외식박람회서 혁신기술 기반 ‘K-푸드’ 알려

    CJ제일제당이 세계 최대 규모의 외식박람회에 참가해 CJ 대표 ‘K-푸드’ 제품을 전 세계에 알렸다.CJ제일제당은 지난 17일부터 4일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2025 NRA Show’에 참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106회째를 맞는 NRA쇼는 세계 최대

    2025-05-21 최신혜 기자
  • 퀵커머스 대응 나선 홈플러스, 배송 브랜드 '매직배송'으로 통합

    홈플러스는 온라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배송 브랜드를 ‘매직배송’으로 통합한다고 21일 밝혔다.‘매직배송’은 ‘매장에서 직접배송’의 줄임말이다. 이번 배송 브랜드 통합은 숙련된 전문 피커들이 좋은 상품을 엄선해 배송하는 홈플러스 온라인의 강점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

    2025-05-21 김보라 기자
  • 로코노미 김치 프로젝트 시작 … 이마트 피코크, '강화 인삼순무김치' 출시

    피코크는 지난 16일 ‘피코크 인삼순무김치(1.5kg)’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아삭한 순무와 은은한 향의 인삼이 더해진 고급 별미 김치다. 5월~6월 두 달간 5000개 한정 판매한다.강화도는 일조량이 풍부하면서도 일교차가 크고, 해풍이 부는 곳이다. 이러한 자연

    2025-05-21 이미현 기자
  • 신세계스퀘어 "순종어차 타고 시간 여행 떠나요"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16일 두 번째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순종어차 중구 순례’를 신세계스퀘어에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미디어아트 ’청동용’으로 국가유산청으로부터 감사패와 함께 국가유산 홍보의 공로를 인정받은 신세계백화점은 보다 다양한 우리 유산의 가치와 아

    2025-05-21 이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