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앤쇼핑, 제23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참가해 '中企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홈앤쇼핑은 지난 17일 미국 애틀란타에서 열린 제23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에 참여해, 입점 중소기업 20개사의 해외 수출 확대를 위한 지원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재외동포청,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 재외동포 경제단체가 공동 주최한 글로벌

    2025-04-20 최신혜 기자
  • GS25, 우리동네GS 앱 ‘검색 실패어’ 분석해 '청명주'등 주류 히트상품 발굴 '역발상'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우리동네GS 앱의 ‘검색 실패어’를 분석해 고객 니즈에 맞는 새로운 주류 히트 상품 발굴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검색 실패어’란 고객이 우리동네GS 앱 내 와인25플러스에서 상품을 검색했지만, 미취급이나 단종 등의

    2025-04-20 최신혜 기자
  • 쿠팡, 서울미술관과 '문화향유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쿠팡이 서울미술관과 문화향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7일 서울 종로구 석파정 서울미술관에서 진행됐다.이번 협약은 쿠팡 알럭스와 서울미술관이 공동 주최한 ‘아트 오브 럭셔리’ 전시 성과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협약식에는 서울미술

    2025-04-20 최신혜 기자
  • 현대百, '제40회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연다 … 1등엔 문체부장관상·200만원 상품권

    현대백화점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5월 1일부터 25일까지 전국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40회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현대백화점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가족 문화 행사로,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그림을 그

    2025-04-20 최신혜 기자
  • 풀무원, 동물복지란 공급처 추가 확보 … 내년 3분기부터 ‘디와이에프’ 생산卵 공급

    풀무원식품은 지난 18일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디와이에프(이하 DYF)와 산란계 동물복지 농장 구축 및 동물복지 계란 공급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동물복지란 공급처를 추가로 확보했다고 20일 밝혔다.양사는 산란계의 고통 등 동물복지의 필요성에 뜻을 같

    2025-04-20 최신혜 기자
  • 롯데하이마트, 새 PB 가전 브랜드 'PLUX' 론칭 … "일상 브랜드로 키운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21일 새로운 PB 자체브랜드 ‘PLUX(플럭스)’를 공식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16년 ‘하이메이드(HIMADE)’를 선보인 이후 약 9년만의 개편이다. 브랜드명 '플럭스(PLUX)'는 ‘연결’을 뜻하는 영단어 ‘Pl

    2025-04-20 이미현 기자
  • 쿠팡, 성수동에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 오픈 … "와우회원 역대 최대 혜택"

    쿠팡은 20일까지 현장에서 와우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역대 최대 규모의 혜택을 담은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연다고 18일 밝혔다.인기 화장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버추얼 스토어는 이번이 다섯번째 개최다. 장소는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XYZ 서울’로, 약 62

    2025-04-18 김보라 기자
  • [Daily New유통] 대교에듀캠프, 유니클로, 우아한청년들 外

    ◇ 대교에듀캠프 드림멘토, ‘거북이 상담소 시즌 3’ 선봬대교에듀캠프 ‘드림멘토’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느린학습자의 전문 정보를 제공하는 통합형 교육 영상 콘텐츠인 ‘거북이 상담소 시즌 3’를 선보인다.이번 시즌 3에서는 느린학습자의 생애 주기별 맞춤 정보를 다룰

    2025-04-18 조현우 기자
  • '본업에 승부' 이랜드리테일, '매장 킬러 콘텐츠'로 공략

    이랜드리테일이 사업구조 재편에 힘을 싣으면서 본업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기존에 경쟁력이 있고 강점이 있는 곳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18일 이랜드리테일에 따르면 가장 먼저 변화를 준 것은 오프라인 마트인 킴스클럽과 식자재 유통기업인 팜앤푸드다. 전국에

    2025-04-18 김보라 기자
  • 컬리 ‘빵케팅’ 오픈런에 미소 … '미식의 힘'으로 흑자 향해 달린다

    컬리가 '빵케팅' 오픈런에 미소 짓고 있다. 컬리의 단독 베이커리 상품들이 연일 조기 품절되며 고객 몰이를 이끄는 효자 역할을 하고 있어서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컬리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컬리온리(Kurly Only)’ 베이커리 상품군의 매출은 올해 1분기 기준 전

    2025-04-18 이미현 기자
  • '지금이 기회' 농심, 관세 혼란 속 美 공략 속도 … '배홍동·신라면 툼바'로 K-레스토랑 협업

    트럼프발 상호관세 여파가 식품업계를 뒤흔드는 가운데 농심이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선다.현재 농심은 미국에 설립한 2개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경쟁사 대비 관세 영향이 없다시피 한 만큼, 기회를 노려 차이를 벌리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18일

    2025-04-18 조현우 기자
  • N-경제포커스

    치열해진 배달앱 시장, 절실해진 '배민' vs 틈새 엿보는 '땡겨요'

    쿠팡이츠의 독주 체제가 코앞으로 다가온 최근, 배달앱의 이용자 유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1위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은 이용자 이탈을 막기 위한 대규모 할인 마케팅에 나선 한편, 일부 상생배달앱은 낮은 중개수수료율을 앞세워 틈새시장을 노리는 모양새다. &nb

    2025-04-18 최신혜 기자
  • 이마트도 뛰어든 초저가 화장품 시장 … LG생활건강과 '제품력·가격' 다 잡았다

    유통업계에서 초저가 화장품이 화두다. 지갑을 닫은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과 기본적인 기능을 갖춘 제품에 눈을 돌리자 유통업체들도 초저가 전략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최근 LG생활건강의 비욘드와 협력해 초저가 브랜드 글로우업 바이 비

    2025-04-18 김보라 기자
  • 컬리, '네이버'에 프리미엄 신선 담는다 … 이커머스 전방위 협력 추진

    컬리는 네이버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 공식 오픈하는 컬리 서비스는 연내 제공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컬리의 식품, 생필품 등을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양사 공동의 다양한 고객 서비스도 제공하는 것이 목표

    2025-04-18 김보라 기자
  • 대보유통 화성휴게소, 휴게소 최초로 '저탄소 인증' 획득

    대보그룹의 계열사인 대보유통은 회사가 운영 중인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가 국내 휴게소 최초로 ‘저탄소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화성휴게소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한국도로공사의 ESG 온실가스 배출량 모니터링 사업에 참여하기도 했다. 투명패트 분리배출, 커피매

    2025-04-18 이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