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여기어때투어 인수 이후 본격 패키지 여행 시장 진출 고객의 자율성, 정보의 정확성 보장2015년 설립 이후 10년만에 '종합 여행 플랫폼'으로 거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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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여기어때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가 '패키지 신규사업'을 통해 패키지 시장 1위로 올라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여기어때는 이달 중순, 패키지 여행 서비스 본격 론칭을 앞두고 있다.8일 정 대표는 "여기어때가 2022년 해외 여행 서비스를 처음 내놓은 이후 3년만에 패키지 여행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며 "연간 6조원 정도의 패키지 시장에 진출해 선두 업체로 올라서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앞서 여기어때는 1월 '여기어때투어(구 온라인투어)'라는 업력 25년의 중견 여행사를 인수했다. 패키지 상품 출시를 위한 기반을 마련한 것.정 대표는 "여기어때 패키지 상품의 가장 큰 장점은 '정보의 명확성'"이라고 강조했다.패키지 여행 상품을 선택함에 있어, 소비자는 지금까지 많은 경우 오프라인 대리점이나 홈쇼핑에 의지했지만 오프라인 채널과 홈쇼핑 등은 패키지 여행을 예약할 때 어떤 서비스가 제공되는 지 심도 있게 시간을 들여 검토하기가 어려웠다.정 대표는 "여기어때는 고객이 알고 싶은 정보, 필요한 정보를 모두 플랫폼에 담아 명확히 제공할 수 있다"며 "여행 상품이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느냐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이어 "고객의 자율성과 정보의 정확성을 보장한다"고 자신했다.정 대표는 "대형 여행사도 오프라인 시스템에 많이 의존하는 편이나, 온라인 서비스가 중심이 되면 대리점 측에서 반발을 할 수 있어 온라인과 대리점 서비스를 병행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한편 여기어때는 태생 자체가 온라인이기 때문에, 오프라인 협력사들이 존재하지 않아 과감하게 새로운 도전에 나설 수 있다는 설명이다.정 대표는 "(여기어때는) 국내 숙소도 판매하고, 해외 숙소도 판매하고, 해외 항공과 숙소를 함께 판매하는데, 이젠 패키지 여행 서비스도 시작했다"며 "판매 네트워크가 갖춰져있기 때문에, 다양한 니즈를 갖고 있는 여러 고객을 송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고 했다.이어 "패키지 여행 비즈니스를 시작함으로써 항공사와 숙소, 레저와 티켓 가이드에게도 더 많은 비즈니스를 일으킬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정 대표는 "여기어때는 국내 숙소로 시작해서 레저와 티켓, 렌터카, 국내외 항공, 해외 숙소, 이제는 패키지 여행까지 확장해 모든 여행 수요를 다 커버할 수 있는 종합 여행 플랫폼으로 거듭났다"며 "여기어때가 2015년에 설립돼 10년만에 이뤄낸 성과"라고 회상했다.정 대표는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면서 더욱 유저층을 넓혀, 폭을 크게 확대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며 "국내를 대표할 수 있는 여행 플랫폼이 됐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