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웰푸드 해외사업 '효자' 된 인도… 원가 상승에도 시장 확대 속도
롯데웰푸드가 해외 사업 효자로 떠오른 인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특히 글로벌 카카오 가격 인상으로 인한 원가 상승 부담에도 가격을 동결하고 점유율 확대에 힘쓴다는 계획이다.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의 올해 1분기 해외 주요 제조사 5개사의 매출은 1677
2024-05-16 조현우 기자 -
'해외·국내 쌍끌이' 오리온, 1Q 영업이익 1251억원… 전년比 26.2% ↑
오리온이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26.2% 증가한 1251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7484억원으로 12.7% 늘었다.각 법인별로는 한국 법인 매출은 2716억원으로 9.5%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도 438억원으로 17.1% 신장했다.
2024-05-16 조현우 기자 -
AK홀딩스 발목 잡는 ‘AK플라자’… 그룹의 미운오리로
애경그룹의 지주회사 AK홀딩스가 백화점 계열사 AK플라자를 두고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그룹의 주요 사업 전반의 실적 개선에도 불구하고 유독 AK플라자만 부진을 면치 못하면서 발목을 잡고 있기 때문이다. 한때 애경그룹을 대표하던 백화점 사업이 그야말로 미운오리
2024-05-16 강필성 기자 -
중소 뷰티 브랜드 '好好', 1분기 해외 수출 날았다
K뷰티 바람을 타고 화장품 수출이 늘어나면서 중소 브랜드들도 1분기에 일제히 호실적을 기록했다. 중국 시장 부진에 미국, 일본, 동남아 등으로 수출 시장을 다변화하면서 오히려 더 탄탄해졌다.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클리오, 에이블씨엔씨, 마녀공장 등 중소 뷰티사들이 올
2024-05-16 문은혜 기자 -
롯데웰푸드, 2024 美 스윗 앤 스낵 엑스포 참가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미국 인디애나 컨벤션센터에서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열린 ‘2024 스윗 앤 스낵 엑스포’에 참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스낵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매년 5월 개최되는 스윗 앤 스낵 엑스포는 북미 지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제과 및 스낵 박람회
2024-05-16 최신혜 기자 -
롯데중앙연구소·경희대 "무설탕 제로 디저트 실제 혈당 상승 낮아"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대체 감미료 함유 무설탕 디저트 제품이 설탕 함유 제품 대비 혈당 상승이 유의적으로 낮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롯데중앙연구소와 경희대 박유경 교수 연구팀은 최근 ‘무설탕 젤리가 비당뇨 성인의 당 대사 및 건강 유용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무
2024-05-16 최신혜 기자 -
대한제분, 호텔신라 '아티제' 야심차게 인수했지만… "식음료 사업 쉽지 않네"
대한제분이 운영 중인 '아티제', '쿠차라' 등 식음료 브랜드가 경기침체, 다수 브랜드와의 경쟁 등으로 인해 시장에서 고전 중인 것으로 드러났다. 16일 대한제분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식음료 부문 매출은 1033억원, 영업손실은 23억5000만원으로 집계
2024-05-16 최신혜 기자 -
레저형 호텔 '신라스테이 플러스', 제주 바다 품은 '이호테우' 그랜드 오픈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가 16일 그랜드 오픈한다.‘신라스테이 플러스’는 신라스테이가 회사 설립 10주년을 맞아 레저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선보이는 신라스테이의 레저형 호텔이다. 휴식과 미식을 동시에 즐기는 여행 트렌드에 맞춰 레저를 위한 다양한 부대시설과
2024-05-16 최신혜 기자 -
대명소노그룹 "주 4일제 시행 두달… 임직원 만족도 높아"
대명소노그룹은 국내 호텔·리조트 업계 최초로 부분적 주 4일 근무제를 도입해 2개월째 시행 중인 가운데, 임직원들의 일상에도 긍정적인 변화들이 생겨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대명소노그룹은 지난 3월부터 업무 효율성 향상과 일하기 좋은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매월 두 번
2024-05-16 최신혜 기자 -
삼성물산 패션, 웨딩의 계절 5월에 어울리는 '나만의 추구미' 하객룩 제안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웨딩의 계절’이라 불리는 5월에 패션 센스와 본인만의 분위기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하객룩을 제안한다고 16일 밝혔다.하객룩은 TPO(Time, Place, Occasion)를 갖춰 입는 것이 중요한 만큼 적당히 격식을 차리면서도 눈길을 끌 수 있
2024-05-16 문은혜 기자 -
"외식업 필수품 할인" 배민, CJ제일제당과 2차 물가 안정 캠페인
배달의민족이 CJ제일제당과 함께 외식업주 대상 물가안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식당에서 필수적으로 쓰이는 주요 식재료를 초저가로 판매한다. 식당 운영 노하우 컨설팅과 콘텐츠를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공개한다.먼저 배민은 CJ
2024-05-16 조현우 기자 -
LG생활건강, 중국 뷰티행사서 ‘더후·CNP’ 과학기술상 수상
LG생활건강은 대표 화장품 브랜드 ‘더후’와 ‘CNP’가 중국 상해시가 주최하는 뷰티 행사에서 나란히 ‘과학기술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최근 중국 상해시가 주최하는 ‘2024 상해 국제 뷰티 페스티벌’에서 더후와 CNP는 각각 ‘과학기술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
2024-05-16 문은혜 기자 -
물가 잡는 이랜드 슈펜, 레인부츠·쪼리 등 1만원 인하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이 ‘물가안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슈펜은 △’롱 버클 레인부츠’는 4만9900원에서 3만9900원 △’EVA 논슬립 쪼리’는 1만9900원에서 9900원 △’레터링 컬러 에코백’은 1만9900원에
2024-05-16 문은혜 기자 -
GS25 "10주년 '뮤직앤비어페스티벌', K-옥토버페스트로 키운다"
10년차를 맞은 유통가 최대 페스티벌이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전세계로 러브콜을 보낸다.GS25는 8월 10일 부산을 시작으로, 17일 일산, 31일 속초 일정으로 예상 참가자 수 6만여명 규모의 ‘뮤직 앤드 비어페스티벌’(Music & Beer Festiva
2024-05-16 강필성 기자 -
휠라홀딩스, 1분기 영업익 1.8% 증가한 1633억원… 골프 자회사 등 호조
휠라홀딩스는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1826억원, 영업이익 1633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7%, 1.8% 증가한 금액이다.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골프 관련 자회사 아쿠쉬네트는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지속되는 강세에 힘입어
2024-05-16 문은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