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ily New유통] CU, 배달의민족, 오뚜기 外

    ◇ CU, 가맹점 역량 강화 프로그램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편의점 CU가 전국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한 가맹점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난달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했다. 전국 가맹점주와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에는 온라인으로만 진행됐던 가맹점 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지

    2024-05-12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면세점, MZ세대 위한 멤버십 ‘하입클럽’ 론칭

    현대백화점면세점이 MZ세대를 겨냥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하입클럽(HYPE CLUB)’을 론칭한다. 해당 멤버십은 MZ세대가 선호하는 SNS채널인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으로 젊은 고객들에게 특별한 쇼핑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현

    2024-05-12 강필성 기자
  • 롯데 유통군HQ, 대표 집무실 개방 등 ‘패밀리데이’ 첫 진행

    롯데 유통군HQ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패밀리데이’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에 처음으로 진행된 패밀리데이는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가족친화경영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기획됐다.  롯데 유통군HQ는 지난 11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에

    2024-05-12 강필성 기자
  • CJ제일제당, ‘비비고 김밥’ 호주 출시… “K-푸드 세계화 가속”

    CJ제일제당이 차세대 K-푸드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영토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CJ제일제당은 호주 최대 대형마트 체인인 ‘울워스(Woolworths)’에 비비고 냉동김밥을 포함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호주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에서 한국식 김밥이 판매되는

    2024-05-12 강필성 기자
  • 이효율 풀무원 대표 “창사 40주년, 글로벌 NO.1으로 제2의 도약할 것”

    풀무원은 12일 창사 40주년을 맞아 지난 10일 수서 본사에서 창사 기념식을 개최하고, ‘글로벌 NO.1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의 도약 의지를 밝혔다.이번 창사 기념식에는 풀무원 이효율 대표를 비롯해 주요 경영진과 전사의 젊은 직원 대표들이 현장 참석했으며, 그 외 임

    2024-05-12 강필성 기자
  • 신세계백화점 스위트파크, '빵지순례' 공략했더니… 3달만에 350만명 찾아

    신세계백화점은 강남 스위트파크 내 로컬 팝업존이 젊은층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월 15일 오픈한 스위트파크는 90%의 브랜드를 정식 매장으로 들여왔지만, 빠르게 바뀌는 디저트 트렌드를 그때그때 반영하기 위해 팝업스토어 존도 별도로 마

    2024-05-12 문은혜 기자
  • 롯데하이마트에 진열했던 가전상품, '모바일 앱'에서 더 저렴하게 만난다

    롯데하이마트는 가전양판점만의 특화된 이커머스를 선보이기 위한 첫 사례로 온라인쇼핑몰 모바일앱에서 ‘전시상품 특별관’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전시상품은 매장에서 상품 설명을 위해 진열해 놓은 상품으로, 성능에는 이상이 없지만 전시 기간과 내·외부 상

    2024-05-12 문은혜 기자
  • 잠실 롯데월드몰, 미국 SPA 브랜드 ‘샵사이다’ 단독 팝업

    롯데백화점은 글로벌 SPA 브랜드 ‘샵사이다(CIDER)’ 팝업을 오는 8월 8일까지 약 3개월간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1층에서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샵사이다’는 2020년에 론칭한 미국 LA기반의 SPA 브랜드다. 한국에서는 유명 K-POP 아이돌의 일상복으로 유

    2024-05-12 문은혜 기자
  • 가격 경쟁력→매출 상승, 롯데마트 ‘끝장상품’ 통했다

    롯데슈퍼는 가격 경쟁력을 높인 ‘끝장상품’ 도입으로 매출이 신장했다고 12일 밝혔다. ‘끝장상품’이란 연간 판매데이터를 토대로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신선 식품을 선정해 동업계 대비 연중 최저가격으로 선보이는 롯데슈퍼 단독 기획 상품이다. 롯데슈퍼는 지

    2024-05-12 문은혜 기자
  • [단독] BAT로스만스 '켄트' 6월 가격 인상 … 담뱃값 인상 신호탄?

    비교적 저렴한 담배로 인지도가 높은 BAT로스만스의 담배 ‘켄트(KENT)’가 3년만에 결국 가격을 인상한다. 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BAT로스만스는 최근 편의점 등 주요 유통업계에 ‘켄트’의 가격인상 관련 안내공문을 발송했다. 오는 6월부터 기존 4100원

    2024-05-10 강필성 기자
  • CJ올리브영, 상반기 일본 법인 설립… “K뷰티 활동 무대 넓힌다”

    CJ올리브영이 상반기 중 일본 현지법인을 출범하고 K-뷰티로 일본 공략에 나선다.10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회사는 글로벌사업 확장 위해 일본법인 설립 추진키로 하고 북미와 더블어 글로벌 진출 우선 전략국가로 일본을 선정 했다고 밝혔다.CJ올리브영 관계자는 “일본은 지

    2024-05-10 강필성 기자
  • 동원그룹, 1분기 영업이익 전년 比 6.2% ↓… "소재·건설 사업 부진 탓"

    동원그룹의 사업 지주사인 동원산업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6.2% 줄어든 1100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잠정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은 1.0% 줄어든 2조2419억원을 기록했다.이는 참치 어획 호조를 보인 수산 부문과 내식 수요의 증가로 식품

    2024-05-10 조현우 기자
  • 교촌에프앤비, 1분기 영업이익 119억원… 전년比 103.8% ↑

    교촌에프앤비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3.8% 증가했다고 10일 잠정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은 5.89% 감소한 1132억원을 기록했다.전 분기 대비로는 매출이 1.9% 신장했으며, 영업이익도 67.3% 증가했다.교촌에프앤

    2024-05-10 조현우 기자
  • 한국콜마, 1Q 영업익 169% 증가한 324억… "선제품 잘나가"

    한국콜마는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748억원, 영업이익 324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7.87%, 영업이익은 168.94% 증가한 수치다.순이익은 1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6.93% 늘었다.사업부문별로 보면 한국콜마가 매출

    2024-05-10 문은혜 기자
  • 현대지에프홀딩스, 1Q 영업익 368억원 흑자전환… "리바트·드림투어 실적 호조"

    현대지에프홀딩스는 10일 연결기준 잠정 실적발표를 통해 1분기 영업이익이 36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밝혔다.같은 기간은 매출 1조168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5.5% 신장했고 당기순이익은 7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2% 감소했다.현대지

    2024-05-10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