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미 키멜 라이브!' 제품 홍보 코너 소개SNS 플랫폼 '틱톡'서도 수요 늘어나비비고 만두 관련 해시태그 2700만회 달해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가 공격적이 마케팅에 힘입어 미국 시장에서 ‘K-만두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찐만두’가 미국 지상파 ABC 채널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에 소개됐다고 28일 밝혔다.

    ‘지미 키멜 라이브!’의 제품 홍보 코너에서는 지미 키멜의 조수인 기예르모 로드리게즈가 ‘비비고 송’에 맞춰 춤을 추면서 만두를 먹는 모습이 익살스러운 꽁트 형식으로 연출됐다.

    SNS 플랫폼인 ‘틱톡’에서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틱톡에서는 인플루언서와 사용자들이 간장 소스, 스리라차 소스, 할라피뇨 등 다양한 소스와 토핑 조합으로 비비고 찐만두를 즐기는 영상들이 각각 수백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비비고 만두’ 해시태그가 언급된 콘텐츠 조회수는 2700만회에 달한다.

    CJ제일제당은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미국 내 비비고 만두의 인기를 이어가고,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음달부터 뉴욕 타임스퀘어에 옥외 광고를 설치하고 비비고의 새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 ‘Live Delicious(리브 딜리셔스)’를 알릴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더 많은 글로벌 소비자에게 비비고 브랜드와 K-푸드 제품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