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플러스, 직원 급여 분할 지급키로 … "자금 상황 한계 도달"

    기업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홈플러스가 이번 달 직원 급여를 분할 지급하기로 했다.홈플러스 경영진은 16일 '직원 여러분께 드리는 글'이라는 공지문을 통해 "12월 급여는 분할지급할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직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급여 중 일부는 급여일인 19일에 우

    2025-12-16 남수지 기자
  • 법원, 인터파크커머스에 파산 선고 … 회생절차 신청 1년4개월만

    서울회생법원 회생 3부(정준영 법원장)가 16일 인터파크커머스에 대해 파산을 선고했다. 지난해 8월 법원에 회생절차를 신청한 지 1년 4개월 만이다.앞서 인터파크커머스는 티메프 사태로 자금난을 겪어온 바 있다.채권 신고기간은 2026년 2월 20일까지다.채권자 집회와

    2025-12-16 남수지 기자
  • 대구에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짓는다 … "2028년 개장 목표"

    신세계사이먼이 대구광역시에 프리미엄 아울렛 개발에 나섰다.신세계사이먼은 16일 대구광역시 산격청사에서 대구광역시, 대구 도시개발공사, 동구청 및 JV(Joint Venture) 주주사 신세계, 사이먼과 함께 안심뉴타운 유통상업시설 부지의 ‘대구 프리미엄 아울렛(가칭)

    2025-12-16 김보라 기자
  • [단독] 올해 2번 인상한 명품 시계 IWC, 1월 또 올려 … 명품값 줄인상 이어질까

    해외 명품 브랜드들이 올해에 이어 내년 연초부터 잇따라 가격 인상에 나선다.16일 업계에 따르면 리치몬트 산하 명품 시계 브랜드 IWC는 내년 1월12일 제품 가격을 평균 5~8% 인상한다. 스틸 모델은 평균 7%가량 오르고 골드 모델은 이보다 인상 폭이 더 큰 것으로

    2025-12-16 김보라 기자
  • 유니클로, 사회공헌 파트너와 자수 협업 … '리유니클로 스튜디오'서 16종 선봬

    유니클로는 국내 사회공헌 파트너 기관인 초록우산, 아이들과미래재단,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및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이하 희망브리지) 등 총 4곳과 협업한 자수 디자인 16종을 ‘리유니클로 스튜디오’에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옷의 선순환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도

    2025-12-16 김보라 기자
  • [Daily New유통] 애경산업, KT&G, NS홈쇼핑 外

    ◇ 애경산업 리큐 X 케어베어 퍼퓸파워캡슐 ‘에메랄드 블루밍향’ 출시애경산업의 스마트 액체세제 브랜드 ‘리큐’(LiQ)가 ‘클라우드코 엔터테인먼트’(Cloudco Entertainment)의 인기 캐릭터인 ‘케어베어’(Care Bears)와 협업해 빨래의 냄새를 강력하

    2025-12-16 김보라 기자
  • [만나보라] 日 수입 화장품 1위 된 K-뷰티 … 아모레퍼시픽이 말하는 경쟁력

    지난해 일본 화장품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이 수입 1위국에 올랐다. 3년 연속 1위다. 시세이도, 고세 등 글로벌 인지도를 갖춘 브랜드가 포진한 일본 시장은 자국 브랜드 선호가 강하고 소비 기준이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이런 시장에서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작지 않다

    2025-12-16 김보라 기자
  • 교촌에프앤비, 물류비용 증가에도 '신선도' 지킨다 … '업계 최초' 주 6일 배송

    교촌에프앤비가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주 6일 배송’ 전국 유통망을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교촌의 주 6일 배송은 기존 주 3회 수준이던 격일 배송을 주 6회로 확대해, 원육 신선도와 가맹점 운영 효율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배송 빈도를 늘려 가맹점의

    2025-12-16 조현우 기자
  • 日 식품 대기업도 뛰어든 'K푸드' … 7년 반 동안 한국풍 유사제품 4배 ↑

    일본 식품 시장에서 이른바 ‘일본산 K푸드’가 빠르게 몸집을 키우고 있다. 한국 식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는 분명히 확대되고 있지만, 실제 시장 성장은 일본 내에서 제조되거나 제3국에서 생산된 ‘한국풍 유사제품’이 주도하는 양상이다. 한국산 제품과 외형·콘셉트는 유사하지

    2025-12-16 최신혜 기자
  • "눈 내린 에펠탑 앞 패딩 착장 영상도 2~3분만에" … GS샵, 홈쇼핑에 인공지능을 풀다

    불황 장기화와 송출수수료 부담이 홈쇼핑 업계의 논란으로 꼽혀온 가운데, GS샵이 인공지능(AI)을 방송 제작 전반에 빠르게 도입하고 있다. 광고·인서트 영상부터 상품 연출, 스튜디오 구성까지 AI 활용 범위가 넓어지면서 제작 방식 자체가 바뀌고 있다.16일 GS샵에 따

    2025-12-16 남수지 기자
  • [단독] 롯데GRS, 아이스크림 디저트 브랜드 '젤씨네' 연다

    롯데GRS가 아이스크림 브랜드 ‘젤씨네(GELCCINE)’ 운영에 나선다.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GRS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내에 디저트 매장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위치는 롯데월드 지하 1층 언더랜드로 식음시설 내 자리할 예정이다. 주요 메뉴는 디저트류와 아이스크림

    2025-12-16 조현우 기자
  • 보람상조, 직영장례식장 매출액 일부 지역사회에 환원

    보람상조가 직영장례식장을 중심으로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모델 구축에 나서고있다고 16일 밝혔다. 보람상조는 올해부터 전국 13개 직영장례식장 연간 매출액의 일정 부분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구조를 마련했다. 단순 기부를 넘어 지역의 실질적 수요를 반영한 사회공헌

    2025-12-16 조현우 기자
  • CJ온스타일-코스메카코리아, 신진 브랜드 공동 발굴·육성부터 투자까지

    CJ온스타일은 글로벌 화장품 OGM(글로벌 규격 생산) 전문기업 코스메카코리아와 함께 K뷰티 브랜드의 발굴부터 투자, 글로벌 진출까지 전 단계를 아우르는 '투자형 K뷰티 글로벌 성장 모델'을 업계 최초로 구축한다고 16일 밝혔다.양사는 이달 초 경기도 성남시 코스메카코

    2025-12-16 남수지 기자
  • 더 커진 이디야커피, 음료 제공 용량 28% ↑ … 20여종 음료 재정비

    이디야커피가 음료 용량 확대와 메뉴 라인업 개편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이번 개편의 핵심은 더 큰 용량과 다양한 선택지를 원하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음료 사이즈 체계를 라지(L)와 엑스트라(EX)로 통일한 점이다.이디야커피는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 14온스(oz)로

    2025-12-16 조현우 기자
  • 日 롯데제과 생초코파이를 한국에서 … 세븐일레븐, 해외 디저트 붐 이어간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17일부터 일본 롯데제과의 대표 디저트 상품인 ‘생초코파이’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생초코파이는 1983년 상온디저트로 먼저 출시 이후 지난 2021년 냉장디저트로 재해석해 추가 출시됐다. 일본 롯데제과의 유서 깊은 스테디셀러 상품

    2025-12-16 남수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