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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교로 몰리는 유통업계 R&D조직… '인터파크트리플·배민' 등 새 둥지
한국 벤처의 심장부로 부상 중인 판교 테크노밸리에 유통·IT업계가 잇달아 둥지를 틀고 있다. 각 기업은 삼성, SK그룹 등 주요 대기업 계열사와 대기업급 IT기업이 대거 입주해있는 판교 테크노밸리에 새 둥지를 틀며 연구개발 네트워크 형성 등에 힘을 싣겠다는 계획이다.&
2024-05-08 최신혜 기자 -
'고물가 역주행' CU, 이번엔 '990원' 스낵… "가격 낮추고 중량 20% 늘려"
CU가 올 초 선보인 880원 컵라면에 이어 990원짜리 초저가 차별화 스낵을 내놓으며 민생 물가 안정의 구원투수로 나선다.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가성비를 높인 차별화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고객들의 물가 부담을 덜기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간다고
2024-05-08 강필성 기자 -
전자랜드 "배민스토어 입점 1년… 계절가전 배달 늘었다"
전자랜드는 5월 배달의민족 ‘배민스토어’ 입점 1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배민스토어는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 내 다양한 셀러가 입점해 상품을 판매하는 배달 커머스 플랫폼이다. 전자랜드는 지난해 5월 가전 유통사 최초로 배민스토어에 5개
2024-05-08 강필성 기자 -
농심, AI 기반 데이플러스 광고 공개… '마케팅 경쟁력 강화'
농심은 AI를 기반으로 제작한 ‘데이플러스’ 광고를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지난 4월 출시한 데이플러스 포스트바이오틱스의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제작된 이번 광고는 프롬프트를 활용해 제작한 AI를 영상화해 만들었다.영상재생 속도를 1.5배 빠르게 하는 스페드업(Sped
2024-05-08 조현우 기자 -
신세계톰보이, 신진 디자이너 육성 '2024 액셀러레이팅 F' 진행
신세계톰보이가 글로벌 시장에서 차세대 K-패션을 이끌어갈 잠재력 높은 신진 디자이너 육성에 나선다.신세계톰보이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손잡고 신진 패션디자이너 발굴과 육성을 위한 프로젝트 ‘액셀러레이팅 F(Accelerating F)’를 진행한다고 8일 밝
2024-05-08 문은혜 기자 -
가벼워지니 매출 훨훨… '0 칼로리 죠스바·스크류바' 720만개 팔렸다
롯데웰푸드가 선보인 ‘0 칼로리’ 아이스크림 2종이 출시 1개월 만에 초도물량의 두 배가 넘는 720만개 판매고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지난 달 선보인 ‘스크류바 0kcal’와 ‘죠스바 0kcal’는 칼로리 걱정 없이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빙과 제품이다.
2024-05-08 조현우 기자 -
10번째 무신사 스탠다드, 'AK플라자 분당' 개점… 숍인숍 입점 확대
무신사 스탠다드가 많은 고객들의 관심속에 이달 초 10번째 오프라인 스토어인 ‘AK플라자 분당’을 성황리에 개점했다고 8일 밝혔다.무신사 스탠다드 AK플라자 분당은 지난 3일 영업 면적 694㎡(약 210평) 규모로 성남시에 선보이는 첫 번째 오프라인 스토어다. 지하철
2024-05-08 문은혜 기자 -
현대백화점, 한국관광공사와 국가대표 K-굿즈 발굴 나선다
현대백화점이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기념품 발굴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관광공모전(기념품 부문)’에 민간기업 최초로 후원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대한민국 관광공모전은 대
2024-05-08 강필성 기자 -
에이피알, 평택 '에이피알팩토리 제2캠퍼스' 준공… "뷰티기기 연 800만대 생산 목표"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은 뷰티 디바이스 전문 생산 시설과 글로벌 물류 센터를 갖춘 ‘에이피알팩토리 평택 제2캠퍼스’를 준공하고 관련 역량 강화를 통한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에이피알은 지난 7일 약 80여 명의 임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에이피알팩토리
2024-05-08 문은혜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벤디스, 창사 이래 첫 분기 흑자… "그룹효과 톡톡"
벤디스가 창사 이래 첫 분기 흑자를 달성하며 대기업의 스타트업 M&A 우수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벤디스는 고객사·제휴사 확대를 통해 거래액을 2030년까지 4000억원 규모로 늘린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모바일 식권 1위 기업 벤디스는 올해
2024-05-08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뷰티컬리, 여기어때, CJ온스타일 外
◇ LF 던스트, 브랜드 론칭 5주년 축하파티LF 자회사 씨티닷츠의 밀레니얼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Dunst)’가 압구정로데오에서 브랜드 론칭 5주년을 맞아 특별한 축하 파티를 연다.오는 10~12일 서울 강남구 꼴라보하우스에서 진행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던스트의 24
2024-05-08 문은혜 기자 -
풀무원, 나또 전 제품 리뉴얼… "신규 종균으로 성분 업그레이드"
풀무원이 새롭게 개발한 종균을 나또 전 제품에 적용해 리뉴얼한다고 8일 밝혔다.풀무원은 지난 2005년 ‘유기농 나또’를 처음 선보인 이후,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한국형 나또’를 꾸준히 출시해 국내 나또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2023년 기준 시장 점유율
2024-05-08 조현우 기자 -
롯데면세점, 중국 단체관광객 4천여명 명동본점서 쇼핑… 엔데믹 이후 최대
롯데면세점은 지난 7일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 중국 인센티브 단체관광객 4000여 명이 방문했다고 8일 밝혔다. 엔데믹 이후 4000여 명 이상의 대규모 중국 인센티브 단체가 한국을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번에 방문한 단체 관광객은 대만계 화장품 기업 임직원들로
2024-05-08 강필성 기자 -
쿠팡, 1Q 매출 9조 돌파에도 적자 “C커머스 대응… 투자 대폭 늘린다”
쿠팡이 1분기 매출 9조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 매출을 경신했지만 영업이익이 반토막 나면서 당기순이익이 적자 전환했다. 신규 투자와 명품 플랫폼 파페치 인수에 따른 영향이 주효했다. 관전 포인트는 쿠팡의 유료 멤버십 ‘와우’의 가격이 인상되는 하반기가 될 전망
2024-05-08 강필성 기자 -
김범석 쿠팡 의장 “‘Made in KOREA’에 22조원 투자”
김범석 쿠팡 의장이 한국산 제품 22조원을 사들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특히 중국의 이커머스 플랫폼에 맞춰 한국 제조사 지원을 확대한다는 포부다.김 의장은 8일 쿠팡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중국 커머스의 진출을 보면 한국 유통시장의 진입장벽이 매우 낮으며,
2024-05-08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