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슈퍼 라지킹 비빔면' 초도물량 5000개 완판세븐일레븐, 식빵 테두리로 만든 '크러스트 맥주' 선봬요기요, 여름철 안전 배달 위한 라이더 대상 생수 무상 지원
-
◇ CU의 초대형 슈퍼 라지킹 비빔면, 초도 물량 완판CU가 가성비 대용량 트렌드에 맞춰 내놓은 초대형 콘셉트의 ‘슈퍼 라지킹 비빔면’이도 물량 5000여개가 일주일만에 완판됐다.CU는 ‘슈퍼 라지킹 비빔면’을 제조 및 배송 여건 등을 고려해 중부 지방 대비 상대적으로 기온이 높은 남부 지방(경상도, 전라도) 한정으로 시범 판매 후 전국으로 확대 운영을 검토할 계획이다.경기 불황이 오래 이어지며 대용량 상품도 주목받고 있다. CU가 올해 3월 출시한 슈퍼 라지킹 삼각김밥은 가족, 친구, 지인 등과 함께 4가지 맛의 삼각김밥을 나눠 먹어도 충분한 사이즈의 상품으로 대학가, 관광지 등에서 큰 인기를 끌며 5만 여개의 한정 수량이 한 달 여 만에 완판됐다.
-
◇ 세븐일레븐, 식빵 테두리로 만든 맥주 선봬세븐일레븐이 업계 최초로 신개념 업사이클링 맥주 ‘크러스트 맥주’를 선보였다.새롭게 선보이는 크러스트 맥주는 빵의 대가 ‘삼립’과 1세대 수제맥주 브랜드 ‘세븐브로이’와 합작해 개발한 상품이다. 샌드위치를 만들고 남은 식빵 테두리를 활용한 빵가루를 밀 대신 사용해 풍성한 거품이 매력적인 밀맥주로 재탄생 시켰다. 일반 밀맥주 공정과 동일한 방식으로 제조해 맛과 품질에 차이가 없다는 설명이다.크러스트 맥주는 까다로운 맥주 마니아들의 취향을 저격할만한 달콤하고 쌉사름한 맛과 부드러운 목넘김도 돋보인다. 특수 공정 통해 빵의 유분기를 제거해 보다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알코올 도수는 4.5%다. 가격은 4500원이며 4캔 구입시 1만2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
◇ 홈플러스 AI 가격혁명, ‘양념 목심구이’ 판매량 300%↑홈플러스는 지금 꼭 필요한 AI 추천 상품을 최저가에 내놓는 ‘AI 가격혁명’이 행사 첫 주부터 좋은 실적을 기록 중이다.‘AI 가격혁명’은 고객·상품 빅데이터를 집약해 고객 수요가 높은 4대 핵심 상품을 2주 단위로 선별, 업계 최저가로 선보이는 할인 행사다. 이달 13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첫 번째 행사에서는 ‘양파’, ‘양념목심’, ‘바나나’, ‘두부’를 업계 최저 가격에 내놓고, 고객의 물가 부담 낮추기에 총력을 다한다.‘AI 가격혁명’ 4대 품목 중 ‘대구북성로식 숯불양념목심구이’가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였다.
행사 첫 주차 주말인 15~16일 오프라인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00% 신장, 매출은 전년비 180% 가량 올랐다. 다른 4대 품목인 ‘양파’는 동기간 온·오프라인 판매량이 전년비 120% 상승, 매출 역시 20% 넘게 올랐다. 1990 바나나’는 일별 한정 수량이 전점 기준 평균 오전 내로 완판 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
◇ KT&G, AI로 디자인한 ‘레종 데트르’ 한정판 출시KT&G는 AI(인공지능)를 활용해 디자인한 ‘레종 데트르 A.I 콜라보(RAISON D’ETRE A.I COLLABOR)’ 한정판을 출시했다.프랑스어로 ‘존재의 이유’를 의미하는 ‘레종 데트르’ 시리즈는 지난 2006년부터 2008년까지 매년 참신하고 독특한 디자인을 적용해 총 세차례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제품은 인공지능 그래픽 기술을 활용해 2000년대 일상을 모티브로 한 뉴트로 콘셉트로 디자인됐다.한정판은 타르 3.0mg의 ‘레종 데트르 블루 A.I 콜라보’와 타르 1.0mg의 ‘레종 데트르 블랙 A.I 콜라보’ 2종이 출시된다. 소비자 가격은 갑당 4500원이다.
-
◇ bhc그룹 ‘BSR봉사단’, 광화문 일대 환경 정화 활동bhc그룹 BSR봉사단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최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대한민국역사박물관과 광화문 일대에서 ‘플로깅(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 봉사활동을 벌였다.대한민국역사박물관을 시작으로 경복궁 부근, 세종대왕 동상, 광화문역 등 광화문 일대를 돌며 버려진 플라스틱 컵, 담배꽁초, 먹다 버린 음식물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주요 시설물 주변을 정화하고 재활용품 분리수거 등의 활동으로 마무리했다.
-
◇ 제4회 청년 장애인 작가 대상 스타벅스 그림 공모전 수상작 발표스타벅스 코리아가 커뮤니티 스토어 3호점 ‘서울대치과병원점’과 함께하는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청년 장애인 작가 대상 스타벅스 그림 공모전 'With me'의 수상작을 발표했다.19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다양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대상 1명에게 300만원 및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 수상자들에게 소정의 상금을 수여했다.대상은 친구와 함께하는 순간들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김동연 작가의 ‘친구와 함께하는 연주회’가 선정됐다.
-
◇ 모두투어, 2030세대 겨냥 '좋아, 가보자고 푸켓·방콕' 기획 상품 출시모두투어가 여름 성수기를 맞아 2030세대를 겨냥해 유튜브 채널 띵콘과 함께 '좋아, 가보자고 EP.04 푸켓·방콕' 컬래버 기획 상품을 출시했다.이번 기획전은 푸켓과 방콕을 대표하는 5성급 호텔인 '푸켓 메타디 컨셉 호텔'과 '방콕 로얄 오키드 쉐라톤 호텔·타워'에 숙박하는 자유여행 상품과 패키지여행 상품으로 구성했다.대표 상품 '푸켓 에어텔 5일'은 푸켓 3대 비치 중 하나인 카타비치에 위치한 5성급 리조트 '푸켓 메타디 컨셉 호텔'에 숙박한다. 전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와 현지 밤에 출발하는 항공 스케줄에 맞춰 16시 레이트 체크아웃도 가능하다.
-
◇ 요기요, 여름철 안전 배달 위한 라이더 대상 생수 무상 지원요기요가 ‘썸머 세이프티 캠페인’의 일환으로 라이더의 여름철 안전 배달을 위해 생수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오는 8월 말까지 매주 1건 이상 ‘요기배달’을 수행한 요기요라이더 및 요기요크루를 대상으로 GS25 생수 교환권을 제공한다.
7월부터는 현장 라이딩 안전 교육에 참여하는 라이더 및 크루를 대상으로 쿨토시, 쿨시트, 쿨바라클라바 등의 여름물품도 추가로 지급한다. -
◇ 배민사진관, 3주년 성과 공개배달의민족에서 전문적으로 가게 메뉴 사진을 찍어주는 '배민사진관'이 시작 3년 만에 영세 식당 160곳의 음식 메뉴 995개를 새롭게 촬영했다.배민사진관은 사장님들의 메뉴 경쟁력 강화와 외식 경영 효율화를 위해 기획됐다. 올해의 경우 가게 30곳이 메뉴 사진을 개선했고 이후 배민 앱 가게 배달 주문 수가 전월 대비 평균 15%, 클릭 수는 평균 54회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
◇ CJ프레시웨이,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업무협약CJ프레시웨이가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하 전지협)와 손잡고 안전하고 건강한 지역아동센터 급식 문화 조성을 위해 협력한다.이번 협약을 통해 CJ프레시웨이는 아이누리의 급식 솔루션을 중심으로 전지협 소속 전국 2300여개 지역아동센터에 맞춤 식자재와 메뉴, 공간, 위생 컨설팅을 공급하는 데 협력할 계획이다.특히 주방 시설이나 조리 인력이 부족한 지역아동센터에는 간편 조리가 가능한 상품 및 식단을 개발, 공급하기로 했다.
CJ프레시웨이는 지역아동센터의 아동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영양·식습관 교육, 쿠킹클래스 등 식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
◇ 풀무원푸드머스, 한국사회복지법인어린이집연합회와 업무협약풀무원푸드머스가 한국사회복지법인어린이집연합회(이하 한법련)과 영유아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협약에 따라 양측은 ▲영유아의 안전한 급식과 건강한 식생활 및 식문화 형성을 위한 협업 ▲영유아·원장·보육교사·학부모 대상 다양한 교육서비스 제공 ▲영유아 급식 관련 식단정보 교류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을 협력한다.풀무원푸드머스는 한법련에 로하스식생활교육, 위생교육, 쿠킹클래스 온·오프라인 교육지원 등 식문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