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이커리 부심' 이유있네… SPC삼립, 소비위축에도 누네띠네·미니꿀약과 등 매출 '껑충'

    고물가로 인해 먹거리 관련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SPC삼립의 베이커리가 가격 경쟁력, 브랜드력 등에 힘입어 지난해 매출 신장을 이뤄낸 것으로 보인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PC삼립의 스낵·빵 등을 포함한 베이커리 카테고리 지난해 매출은 9150억원으로

    2024-01-24 최신혜 기자
  • 신세계면세점, 중국남방항공과 업무협약 체결… '중화권' 공략

    신세계면세점은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중국 3대 항공사인 ‘중국남방항공’과 마케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향후 중화권 및 아시아의 개별 관광객을 적극 유입시키기 위한 신세계면세점 마케팅 전략의 일환이다. 중국남방항공은 약 9700만

    2024-01-24 문은혜 기자
  • 패션그룹 형지, 인천 소외계층 위해 10억원 기부

    패션그룹형지는 지난 23일 인천시청에서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인천시에 10억원 상당의 의류 전달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이날 전달식에는 인천광역시 유정복 시장, 패션그룹형지 최준호 그룹총괄부회장,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조상범 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n

    2024-01-24 문은혜 기자
  • 에버랜드, 자이언트판다 ‘푸바오’ 4월초 중국 간다

    에버랜드는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의 이동 일정과 장소가 결정됐다고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지했다고 24일 밝혔다.푸바오는 올해 4월초 중국 쓰촨성에 위치한 자이언트판다보전연구센터로 이동해 새로운 출발을 하게될 예정이다. 에버랜드는 작년 하반기부터 중국야생동물보호협

    2024-01-24 강필성 기자
  • 정관장, 매장별 인기 제품 보니… 직장인 원픽은 '에브리타임'

    KGC인삼공사의 정관장은 설 앞두고 2023년 매장별 구매 트렌드를 분석했다고 24일 밝혔다.먼저 정관장의 스테디셀러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서울 내에서도 강남·서초·여의도 등 직장인이 밀집한 업무지구에서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한때 ‘미생홍삼’으로 불렸을 만큼 직장인

    2024-01-24 강필성 기자
  • 현대퓨처넷, 인천 인스파이어 내 오픈한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 인기

    현대퓨처넷은 인천 영종도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내 오픈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가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4일 밝혔다.'오로라'는 인스파이어 리조트 내 구축된 150m길이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다. 곡선 형태의 높이 25m

    2024-01-24 문은혜 기자
  • 시급 300만원 ‘당근알바X시몬스 겨울잠' 알바에 6만명 몰렸다

    침대에서 잠만 자도 300만원을 벌 수 있는 이색 아르바이트 모집에 6만 명이 몰렸다.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는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과 함께 진행하는 시몬스 침대에서 숙면을 취하고 아르바이트비를 받는 ‘당근알바X시몬스 겨울잠 알바’ 경쟁률이 6만대 1을

    2024-01-24 문은혜 기자
  • 롯데월드타워·몰, 작년 방문객 역대최대 '5500만명' 넘어… 크리스마스에만 33만명 방문

    롯데월드타워·몰이 지난해 역대 최다 방문객 수를 기록했다.24일 롯데물산에 따르면 2023년 한 해 동안 롯데월드타워·몰을 찾은 방문객은 총 5500만 명으로 우리나라 전 국민(약 5100만명)이 지난해 한 번 이상씩 다녀간 셈이다. 롯데월드타워·몰 개장 이래

    2024-01-24 문은혜 기자
  • 쿠팡, 이커머스 업계 첫 경총 가입… "산업·경제현안 교류 차원"

    쿠팡이 지난해 한국경영자총연합회(경총)에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속적으로 제기돼온 노무 리스크에 대응하기 위함으로 풀이된다.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지난해 4월 국내 대표 사용자 단체인 경총에 회원사로 가입했다. 그동안 가회원사 자격을 유지해왔으며 2월 열리

    2024-01-24 조현우 기자
  • '한식 쉐프 양성' CJ제일제당,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 'DOORI' 오픈

    CJ제일제당의 한식 셰프 양성 프로젝트 ‘퀴진케이(Cuisine K)’가 네번째 팝업 레스토랑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오는 5월 12일까지 서울 강남구 소재 ‘이노플레이’ 1층에 팝업 레스토랑 ‘DOORI’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1월

    2024-01-24 강필성 기자
  • ‘해외 먹킷리스트’ 확대하는 GS25, 훗카이도푸딩 판매량 10만개 돌파

    GS25은 지난해 11월 선보인 홋카이도푸딩이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수량 10만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홋카이도푸딩은 일본 홋카이도(북해도) 지역의 특산품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해외 여행지로 즐겨 찾는 삿포로가 홋카이도의 대표 도시이다. 홋카이도푸딩은 해당

    2024-01-24 문은혜 기자
  • 삼성웰스토리, ‘솔루션 비즈니스’ 강화… 맥세스컨설팅과 MOU 체결

    삼성웰스토리는 비즈니스 진단 컨설팅을 더한 고도화된 고객지원 솔루션으로 식자재 솔루션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삼성웰스토리는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에 최적화된 비즈니스 진단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3일 외식 브랜드 전문 컨설팅사인 맥세스컨설팅과

    2024-01-24 강필성 기자
  • 농심 ‘신라면’ 2년 연속 매출 1조원 돌파… 1초에 53개 팔려

    농심의 대표제품 신라면 성장세가 매섭다. 또 한번 기록을 갈아치웠다.농심은 신라면의 작년 국내외 매출액이 전년 대비 14% 성장한 1조2100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판매량은 16억6000만개로, 전세계에서 1초에 53개씩 판매가

    2024-01-24 강필성 기자
  • 롯데온, 계열사 총 출동 ‘월간 롯데’ 이벤트… 롯데시네마 예매권 6900원

    롯데온이 롯데 계열사와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롯데온은 계열사와 손잡고 28일까지 '월간 롯데'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월간 롯데'는 롯데온이 롯데 계열사의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행사로, 올해 1월을 시작으로 매월 정기적으

    2024-01-24 문은혜 기자
  • 이마트, 오렌지·한라봉·딸기 ‘최대 20%’ 싸게 판다

    이마트가 과일 물가를 낮추기 위해 할인행사에 나선다. 과일 가격 안정화를 위한 정부의 지원책에 이마트의 자체적인 가격 투자를 더해 과일 체감 시세를 낮춘다.이마트는 관세가 인하된 오렌지와 자몽 등 수입과일을 비롯해, 한라봉, 레드향, 딸기 등 겨울 제철과일을 저렴하게

    2024-01-24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