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백화점-현대·기아차, 주차요금 간편결제 ‘카페이’ 도입… 내년 중 10개점 도입 확대

    현대백화점이 현대·기아차와 손잡고 주차요금 결제 편의성 높이기에 나섰다.현대백화점은 현대·기아차와 차량 내 간편결제 서비스 ‘카페이(CarPay)’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서울시 강남구 현대백화점 본사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민왕일 현대백화

    2023-12-12 문은혜 기자
  • 스타벅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희망 기금 9.3억원 전달

    스타벅스코리아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12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2023 산타바리스타 희망기금 전달식’을 갖고, 총 9억3000여만원의 산타바리스타 희망기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이날 기금 전달식은 손정현 스타벅스코리아 대표이사, 황영기 초록

    2023-12-12 김보라 기자
  • 이형복 윈스턴스코리아 대표 "쉐리위스키 '글렌파클라스' 韓 론칭… 희소가치 있는 한정판 선보일 것"

    세계 3대 쉐리 캐스크 숙성 위스키 브랜드 '글렌파클라스(Glenfarclas)'가 국내 정식으로 론칭한다. 국내 싱글몰트 위스키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고연산, 고가 위스키를 찾는 마니아들 역시 늘어난 데 따른 정식 론칭이다. 글렌파클라스 공식 수입사 윈

    2023-12-12 최신혜 기자
  • 캐나다 커피 '팀홀튼' 韓 상륙… "5년 내 150개 이상 매장 오픈"

    캐나다 커피 브랜드 팀홀튼이 한국에 상륙한다. 이미 포화상태가 됐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커피 시장이 커졌지만 팀홀튼만의 차별화된 전략으로 기존 브랜드의 틈을 비집고 진입한다는 포부다. 황미연 비케이알(BKR) 전무는 12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열린 팀홀튼 한국 론칭

    2023-12-12 김보라 기자
  • 스타필드 수원 출격에 상권이 들썩… '롯데몰·AK플라자'와 3파전 예고

    수원 지역의 패권을 둘러싼 유통업계의 경쟁이 막을 연다. 신세계그룹의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수원의 영업이 목전으로 다가온 것이다. 이에 따른 치열한 경쟁도 예고되고 있다. 기존 수원지역의 맹주로 꼽히던 AK플라자 수원점과 롯데몰 수원점도 이에 맞서 매장 리뉴얼을 진행하는

    2023-12-12 강필성 기자
  • [N-포커스] 中 플랫폼 '직구' 찜찜해… 국내 이커머스 '짝퉁' 대응책은?

    해외 직접 구매, 이른바 ‘직구’ 시장이 급격하게 커지고 있다. 고물가에 조금이라도 저렴한 소비를 하려는 이들이 몰리고 있는데다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 직구 업체들이 공격적으로 국내 소비자를 공략하면서 거래액이 갈수록 커지는 추세다.다만 시장이 커질수록 한국으로

    2023-12-12 문은혜 기자
  • '글로벌 선두' 입지 다지는 허영인의 파리바게뜨… SPC, 동남아 영토 확장 가속화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글로벌 베이커리 브랜드로서 입지를 탄탄히 굳히는 중이다. 특히 최근 동남아에 빠른 속도로 점포를 오픈하며 영역 확장에 나섰다.  파리바게뜨는 11월8일부터 12월12일까지 약 한 달 동안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 2개점

    2023-12-12 최신혜 기자
  • 교촌치킨, 서울효정학교에 점자교구재·치킨 전달… 상생·나눔 가치 실천

    교촌에프앤비가 시각장애 영유아 전문특수학교 ‘서울효정학교’에서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점자교구재와 치킨 전달식을 진행하며 상생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했다고 12일 밝혔다.서울효정학교는 서울시 강북구에 위치한 시각장애 영유아 전문특수학교다. 교촌은 지난 11월23일 점자촉각

    2023-12-12 최신혜 기자
  • 동아오츠카, KBO 골든글러브 시상식서 ‘유소년 야구 발전 후원물품’ 전달

    동아오츠카 KBO 공식음료 포카리스웨트가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2023 골든글러브 시상식’에 참여해 포카리스웨트 유소년 야구 발전 후원물품 전달식을 가졌다.12일 동아오츠카에 따르면 이날 전달식에는 조익성 동아오츠카 부회장이 참석해 류대

    2023-12-12 최신혜 기자
  • LF 비건뷰티 아떼 '선 에센스', 올해 매출 전년비 '12배'

    생활문화기업 LF는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의 시그니처 선크림인 ‘비건 릴리프 선 에센스’가 올해 전년 대비 매출(1~11월)이 12배 급증했다고 12일 밝혔다.노마스크가 일상이 되며 야외활동이 증가한 데다 선크림이 여름 뿐만 아니라 1년 내내 발라야 하는

    2023-12-12 문은혜 기자
  • 삼성물산 패션, 올 겨울 선물은 '향으로 즐기는 스몰 럭셔리'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클린 뷰티 전문 편집숍 레이블씨(Label C)는 12일 미국 프래그런스 브랜드 메종루이마리(Maison louis Marie)의 향수를 제안했다.레이블씨는 메종루이마리의 시그니처 제품으로 나무와 땅을 닮은 향료들이 레이어드된 우디·어시 계열의 ‘넘

    2023-12-12 문은혜 기자
  •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1년 연속 1위

    영원아웃도어는 노스페이스가 ‘2023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11년 연속 패션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브랜드스탁이 2003년부터 발표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매년 선정하고 있

    2023-12-12 문은혜 기자
  • 11번가 김지승 CTO "상품∙가격∙검색, e커머스 기본이지만 잘하기 어려워… AI 기술로 해결"

    11번가는 온라인 테크 컨퍼런스 ‘11번가 테크 토크 2023(Tech Talk 2023)’가 행사 홈페이지와 11번가 테크토크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 진행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상품∙가격∙검색을 위한 AI 기술(AI Technology f

    2023-12-12 문은혜 기자
  • "홈파티 준비도 CU에서"… 케이크∙토마호크 등 대거 출시

    CU는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가성비 인기 와인과 크리스마스 케이크,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홈파티 요리 및 소확행 아이템까지 연말 홈파티 상품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CU는 오는 13일에 출시되는 자체 와인 브랜드 ‘음!’의 11번째 상품 ‘음 피노타지(1만6900원

    2023-12-12 문은혜 기자
  • 국내외에서 통한 '벨리곰', '시팅 인형' 1만개 이상 팔려

    롯데홈쇼핑이 올해 인기 캐릭터 ‘벨리곰’의 굿즈 판매현황을 분석한 결과, 국내에서는 인형과 한정판 굿즈가, 해외에서는 키링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2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160만 SNS 팬덤을 보유한 벨리곰은 오프라인 전시, 깜짝카메라와 함께 매회 새

    2023-12-12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