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유통군, 폭우 피해 지역 및 이재민 돕기 나서
롯데 유통군이 폭우 피해 지역 주민 돕기에 나섰다.롯데 유통군은 80년만의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서초구, 관악구 등 특히 피해가 심한 지역을 중심으로 생수 외 음료, 컵라면을 포함한 긴급구호물품 9000여 개 및 이재민들 위한 생필품이 담긴 구호키트 400여개와 임시대
2022-08-11 강필성 기자 -
롯데슈퍼, 대용량의 재발견…1.5리터 칵테일 매출 '쑥'
롯데슈퍼에서 대용량 상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롯데슈퍼는 소용량 상품을 선호하는 ‘슈퍼’에도 불구하고 최근 대용량 상품 매출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롯데슈퍼는 대용량 상품에 대한 가능성을 지난 5월 출시했던 1.5리터짜리 대용량 홈 칵테
2022-08-11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하반기 최대 와인행사 개최…최대 85% 할인
신세계백화점은 올 하반기 첫 대규모 와인 행사를 펼친다고 11일 밝혔다.총 60만병, 9개 수입사가 참여하는 이번 ‘22년 뱅드 신세계’는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최대 8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홈파티, 홈술, 휴가시즌, 말복 등 다양한 이유로 와인
2022-08-11 강필성 기자 -
'분기 사상 최대' 신세계, 2Q 연결 영업익 94.7%↑… 온·오프라인 성장
신세계가 온·오프라인의 고른 성장을 바탕으로 분기 연속 호실적을 기록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오프라인 외형 성장과 미래 경쟁력 제고를 위한 디지털 전략, 연결 자회사의 최대 실적을 바탕으로 외형 성장과 내실을 모두 챙겼다는 평가다.신세계는 10일 실적발표를
2022-08-10 강필성 기자 -
믿었던 온라인 마저 추락… 홈쇼핑업계, 2분기 실적 줄줄히 하락
2분기 실적발표를 끝낸 홈쇼핑 업계의 표정이 어둡다. ‘엔데믹’으로 인한 TV홈쇼핑 매출의 정체는 어느 정도 예상이 가능했지만 그 보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던 온라인 취급고(총매출) 마저 하락을 면치 못했기 때문이다. 이런 추세에 유일하게 온라인 취급고가
2022-08-10 강필성 기자 -
GS25-CU, 치열해진 1위 경쟁… 2Q 매출격차 더 줄었다
BGF리테일 CU와 GS리테일 GS25간 1위를 둔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2분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를 기점으로 편의점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양사의 매출 격차가 더욱 좁아졌기 때문이다. 특히 1분기에 역전됐던 영업이익은 양사가 순위를 바꾸면서 치
2022-08-09 강필성 기자 -
레뱅드매일, ‘독일 와인’ 폴렌바이더 한정 수량 입고
레뱅드매일은 폴렌바이더 2022년 한정 수량의 폴렌바이더 와인들을 국내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폴렌바이더는 퀄리티 있는 와인만 생산한다는 철학으로 21세기에 독일 와인업계에서 신흥 와이너리로 볼 수 없는 업적들을 가진 최고 스타 와이너리라는 설명이다.&nbs
2022-08-09 강필성 기자 -
폭우에 편의점 300여 점포 침수… 편의점업계 "피해 지원에 만전"
편의점 업계가 폭우로 상당한 피해를 입었다. 200 여 점포가 침수, 누수, 정전 등으로 영업에 차질을 빚은 것. 일부 점포는 아예 영업이 불가능할 정도의 피해를 입은 것으로 집계됐다.각 편의점 본사는 이들 점포에 대한 지원과 피해 파악에 총력을 기울이는 중이다.&nb
2022-08-09 강필성 기자 -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 경영 확대
한샘이 지난 8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현황 및 성과를 담은 ‘2022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이번 보고서에는 지난해 한샘의 ESG 경영 성과와 올해 전략 과제 추진 사항 등의 내용이 담겼다. 한샘은 지난 2021년 이사회 중심 경영 체제를
2022-08-09 임소현 기자 -
하이트진로, 강원공장 출고량 회복...평시 92% 수준
하이트진로의 홍천 강원공장의 맥주 출고율이 경찰의 협조에 따라 평상시 92% 수준으로 회복했다.하이트진로는 8일 강원경찰청과 홍천경찰서의 진출입로 확보 등 적극적인 도움으로 현장에 투입된 당사 직원들과 큰 충돌 없이 안전하게 출고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최종 예상
2022-08-08 강필성 기자 -
CU, 점포 지원금 15% 늘렸더니… 가맹점 매출 19% '쑥'
CU가 추진하고 있는 역대 최대 규모의 가맹점 상생 지원이 점포 수익 향상에 가시적 효과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8일 BGF리테일의 편의점 CU가 발표한 2022년 상반기 가맹점 상생안 효과 분석에 따르면, 올해 점포당 지원금은 전년 대비 15% 상승했다. 점포
2022-08-08 강필성 기자 -
기초체력 키운 '롯데온', 적자에도 커지는 3Q 기대감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부 롯데온이 2분기에도 적자를 기록했지만 꾸준한 실적 개선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쇼핑의 온라인 사업부 통합에 따른 영향을 제외하면 매출 성장과 적자의 감소가 이어지는 것.실제 롯데온에서는 판매자(셀러)의 수를 크게 확대하는 한편 방문자,
2022-08-08 강필성 기자 -
하이트진로, 화물연대 농성 '강원공장' 진출입로 확보… 입차 진행 중
맥주를 생산하는 하이트진로 강원도 홍천군 강원공장에 하이트진로 직원들이 투입되면서 마침내 제품 출고가 정상화되는 분위기다. 8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이날 강원공장에는 본사 및 공장 직원 250여명이 진출입로 확보를 위해 대기하면서 맥주 출고
2022-08-08 강필성 기자 -
오뚜기, 3년만의 ‘화천 토마토축제’ 성황리 개최
오뚜기는 ‘2022 화천 토마토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7일 밝혔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열린 ‘화천 토마토축제’는 국내 여름철 대표 지역축제로, 강원도 화천군의 특산물인 화천 토마토와 지역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2022-08-07 강필성 기자 -
롯데면세점, ‘케어링 아이웨어’ 국내 첫 부티크 오픈
롯데면세점은 글로벌 명품 시장을 주도하는 케어링 그룹(Kering Group)과 손잡고 지난 5일 롯데면세점 부산점에 ‘케어링 아이웨어’ 부티크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케어링 아이웨어의 국내 첫 부티크이자 아시아 최대 규모의 매장이다.롯데면세점 부산점 8층에 오픈한
2022-08-07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