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삼립, 3분기 영업익 91억원 … 전년比 58.4% ↓
SPC삼립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58.4% 감소한 91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8631억원, 당기순이익은 86% 줄어든 7억원에 그쳤다.누적 매출은 2조5015억원으로 0.9% 줄었으
2025-11-14 조현우 기자 -
빙그레, 3분기 영업익 8.8% ↓ … "원부자재·인건비 상승 영향"
빙그레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58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8% 줄었다고 14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은 4792억원으로 3.3% 늘었다.누적 매출은 1조1973억원으로 2.2% 늘었지만 누적 영업이익은 992억원으로 24% 감소했다.빙그레 관계자는 “원부자재
2025-11-14 조현우 기자 -
연말만 기다렸다 …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 잇따라
식품업계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다양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이며 고객 선점에 나서고 있다.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12월 15일까지 공식 앱에서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예약 주문을 진행한다.스타벅스가 올해 준비한 케이크는 매장 픽업 전용 프리미엄 케이크
2025-11-14 조현우 기자 -
오뚜기 제주똣똣라면, '온라인·제주→전국' 확대 출시
오뚜기는 제주 대표 라면 맛집 '금악 똣똣라면'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주똣똣라면'을 전국 단위로 확대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오뚜기 ‘제주똣똣라면’은 진라면 매운맛에 금악 똣똣라면의 비법 양념장을 더해 얼큰하고 진한 국물맛을 완성하고, 고기를 오래 끓
2025-11-14 최신혜 기자 -
스타벅스, 시니어 바리스타 라떼아트 챔피언 선발 … 어르신 일자리 창출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7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시니어 바리스타 라떼아트 대회를 개최해 총 2명의 우승자를 선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시니어 바리스타 라떼아트 대회는 시니어 바리스타의 커피 역량을 강화하고, 업무
2025-11-14 최신혜 기자 -
삼양식품, '엔하이픈' MEP 캠페인 영상 조회수 2.5억뷰 돌파
삼양식품은 MEP 브랜드 글로벌 앰배서더 엔하이픈(ENHYPEN)의 글로벌 캠페인이 공개 40일 만에 누적 조회수 2억5000만회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지난 10월 1일 첫 공개된 MEP 공식 메인 광고는 엔하이픈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든 MEP의 다채로운
2025-11-14 조현우 기자 -
동서식품, 음악 꿈나무에 4천만원 상당 악기 전달
동서식품이 ‘제18회 맥심 사랑의 향기’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맥심 사랑의 향기는 유소년 오케스트라를 후원하는 동서식품의 메세나 활동이다. 2008년 부산 소년의 집 관현악단을 시작으로 18년간 전국 초등학교 등 유소년 오케스트라에 새 악기와 기자재를 지원해왔다.
2025-11-14 조현우 기자 -
오리온, 3분기 영업이익 1379억원 … 전년比 0.6% ↑
오리온이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0.6% 신장한 1379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은 8289억원으로 7% 신장했다.3분기 누적 매출액은 2조4079억원으로 7.4% 신장했으며, 영업이익은 1.8% 늘어난 3907억원을 시현
2025-11-13 조현우 기자 -
[단독] 정부 ‘물가 안정’ 칼 빼들었지만 … 매일유업, 생크림 이어 폴바셋 디저트까지 가격 인상
매일유업이 운영하는 커피 전문점 폴바셋이 정부의 ‘물가 안정’ 기조에도 불구하고 디저트 가격을 또 한 번 인상했다. 연말연시 수요가 몰리는 시점에 단행된 이번 조치로, 정부의 식품 물가 관리 기조에 역행한다는 비판이 나온다.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폴바셋은 이달 초
2025-11-13 최신혜 기자 -
'중동 시장' 공략 나선 팔도 … '볼케이노 까르보나라' 연내 수출
팔도가 K-푸드 트렌드에 올라타 수출 확대에 나선다. 이를 위해 먼저 볼케이노 까르보나라 맛과 풍미를 개선해 연내 중동 수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팔도는 최근 볼케이노 까르보나라 컵 중동용 액상스프에 대한 인허가와 품목 보고를 마쳤다.올해 1월
2025-11-13 조현우 기자 -
hy, 원료 B2B 누적 판매량 50톤 돌파 … 올해 18톤 ‘역대 최대’
hy는 원료 B2B(기업간거래)사업 누적 판매량이 50톤을 넘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판매량은 18톤으로, 사업 시작 이후 가장 많다. 매출액 또한 약 150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29% 증가했다. 35억원의 실적을 올린 첫해보다 네 배 높은 수준이다.빠
2025-11-13 최신혜 기자 -
CJ제일제당, 키즈 전문 브랜드 '푸키루키' 론칭
CJ제일제당이 키즈 전문 식품 브랜드 ‘푸키루키(Pookie Rookie)’를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푸키루키는 해달 형제 캐릭터인 ‘푸키’와 ‘루키’의 이름으로, 발음하기 쉬운 어감을 살리면서 귀여운 어린이를 떠올릴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은 바다 동물 캐릭터
2025-11-13 조현우 기자 -
'자율가격제·꼼수인상' 교촌에프앤비, 3Q 영업익 전년比 47.2% 신장
자율가격제, 내용량 변경 등 꼼수인상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은 교촌이 3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3분기 매출액(연결기준)이 전년 동기 대비 6.0% 신장한 1352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11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2025-11-12 최신혜 기자 -
"아프리카에 치맥 전파" BBQ, 남아공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BBQ가 남아프리카공화국(이하 남아공) 현지 기업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아프리카 대륙 진출에 나선다.제너시스BBQ 그룹은 북미와 중미를 넘어 아프리카 시장으로의 확장을 본격화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MF 계약은 BBQ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남아
2025-11-12 최신혜 기자 -
롯데웰푸드, 뉴욕 타임스스퀘어서 샘플링 등 '빼빼로데이' 알려
롯데웰푸드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파더 더피 스퀘어에서 ‘웰컴 투 K-스위트 홀리데이’ 페스티벌을 성료했다고 12일 밝혔다.현지시간으로 11월 11일 진행된 이번 행사는 ‘Show your love with Pepero(빼빼로로 사랑을 나누세요)’라는 핵심 메시지를
2025-11-12 조현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