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웰푸드, 1분기 영업이익 373억원… 전년比 100%↑

    롯데웰푸드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00.6% 증가한 373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은 0.9% 줄어든 9511억원을 시현했으며, 당기순이익은 6만1240.1% 급증한 201억원을 시현했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국내 사

    2024-05-03 조현우 기자
  • 美 시장서 대체육 강화하는 풀무원… '식물성 닭고기' 첫 출시

    풀무원이 미국 시장에서 식물성 대체육 카테고리 확대에 나선다. 인당 소비량이 가장 많은 닭고기 제품을 선보여 가치 소비에 집중하는 미국 소비자들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올해 주주총회에서 이효율 총괄 CEO가 미국 사업의 턴어라운드를 우선 순위로 보고 있다고 밝힌 만큼 대

    2024-05-03 조현우 기자
  • "고환율·원재료 가격 상승 여파" 롯데칠성, 1Q 영업익 424억… 전년비 28.5% ↓

    롯데칠성음료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28.5% 줄어든 424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37.8% 증가한 9369억원을 기록했다.음료부문 별도 기준 매출은 4313억원으로 전년 대비 2%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높은 원재료 가

    2024-05-02 조현우 기자
  • 하이트진로, 식자재 유통 스타트업 ‘미스터아빠’ 후속 투자

    하이트진로는 농식품 식자재 유통 스타트업 ‘미스터아빠’에 후속 투자했다고 2일 밝혔다. 스타트업 투자 이후 기존 투자처에 후속 투자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세번째이다.미스터아빠는 농식품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으로, 중간 유통 과정없이 직접 농산물을 구매하고 판매하는 시스템

    2024-05-02 강필성 기자
  • 롯데칠성, ‘처음처럼’ 리뉴얼… 16.5도 그대로 부드러움↑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처음처럼’이 5월부터 소주 특유의 개성을 살린 채, 패키지를 중심으로 리뉴얼한다.롯데칠성음료는 16.5도의 알코올 도수, 소주 본연의 맛과 향을 강조하기 위해 레시피는 그대로 남겨둔 채, 제조 공정을 더욱 업그레이드해 기존 보다 알코올 향을 줄여

    2024-05-01 강필성 기자
  • [비하인드컷]

    CJ푸드빌이 캄보디아 10년 파트너 손 놓은 이유는?

    CJ푸드빌 뚜레쥬르가 10여년이 넘도록 협력 관계를 유지해온 캄보디아 현지 파트너와 계약을 종료하고, 경쟁사와 새롭게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으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은 지난해 말 캄보디아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인 EFG(Exp

    2024-05-01 조현우 기자
  • 풀무원, 사상 첫 스톡그랜트 행사… 이효율 대표 등 11억원 받는다

    풀무원이 2020년 도입했던 스톡그랜트(Stock Gant)가 처음으로 행사된다. 첫 수혜자는 이효율 풀무원 총괄 대표이사다. 이번 스톡그랜트 행사를 통해 이 대표와 풀무원의 임원 4명은 약 11억원 상당의 풀무원 주식을 무상으로 받게 됐다.이런 풀무원의 주식 보상은

    2024-04-30 강필성 기자
  • “복숭아의 계절이 온다” 복숭아 활용 신메뉴 잇따라

    따뜻한 봄날씨가 이어지면서 다가오는 복숭아의 계절을 겨냥한 신제품이 앞다퉈 출시되고 있다. 일찌감치 복숭아 관련 제품을 통해 여름철 입맛을 잡겠다는 전략이다.30일 식품업계 따르면 다양한 복숭아 관련 상품을 발빠르게 출시 중이다.hy는 ‘얼려먹는 야쿠르트 납작복숭아(이

    2024-04-30 강필성 기자
  • 교원투어 '이지라이브', 론칭 6개월만에 시장 안착… 거래액·조회수 ↑

    교원투어 여행이지의 라이브커머스 채널 ‘이지라이브(Easy Live)’가 론칭 6개월만에 누적 조회수 143만뷰를 넘어서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평균 조회수도 성장세다. 올해 들어 월 평균 조회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83% 신장했다.이지라

    2024-04-30 조현우 기자
  • 정관장, 침향 전문 브랜드 ‘기다림 침향’ 론칭… 탈홍삼 전략 속도

    정관장이 홍삼류 이외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사업 다각화에 나서고 있다. 정관장은 30일 프리미엄 침향 전문 브랜드 ‘기다림 침향’을 론칭하며 침향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침향은 침향나무가 상처를 입었을 때 스스로를 보호하고 치료하기 위해 분비되는 수지성분을 일컫는

    2024-04-30 최신혜 기자
  • CJ프레시웨이, 단체 급식에 '충남 농특산물' 활용… 농특산물 유통 판로 확대

    CJ프레시웨이가 충청남도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농가 및 외식업체와의 상생 활동을 통해 농특산물 유통 판로 확대에 나선다.29일 CJ프레시웨이는 충청남도청에서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 김태흠 충청남도지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양측

    2024-04-29 조현우 기자
  • CJ푸드빌 뚜레쥬르, 캄보디아에 K-베이커리 이식… 연내 5개 매장 오픈

    CJ푸드빌 뚜레쥬르가 캄보디아에서 새 단장을 마치고 동남아 시장 내 지배력 확대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CJ푸드빌은 글로벌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인 EFG(Express Food Group)와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신규 체결하고, 캄보디아에서 새 출발을 위한

    2024-04-29 조현우 기자
  • '개관 10주년' KT&G 상상마당 춘천에 '300만명' 방문… 문화 거점 '자리매김'

    KT&G는 상상마당 춘천이 개관 10주년을 맞아 복합문화축제 ‘상상실현 페스티벌’과 아카이브 기념 전시 등 특별 프로그램을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올해 10주년을 맞은 상상마당 춘천은 춘천시 어린이회관과 강원 체육회관을 예술과 함께 머무는 ‘아트스테이(Art+

    2024-04-29 강필성 기자
  • 200만잔 팔린 밀리언셀러의 부활… 스타벅스, '씨쏠트 카라멜 콜드브루' 재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LIGHT UP YOUR SUMMER’라는 슬로건과 함께 여름 음료 3종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먼저 먼저 지난해 여름 누적 200만 잔 이상 판매되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씨솔트 카라멜 콜드 브루’를 다시 한번 선보인다. 깔끔한 풍미의 콜드 브

    2024-04-29 조현우 기자
  • 현대그린푸드, 청년 농부 육성 나서… ‘청년사계’ 프로젝트 가동

    현대그린푸드는 청년 농부 육성 프로젝트 ‘청년사계(四季)’를 가동한다고 28일 밝혔다. ‘청년사계’란 우리 땅, 우리 농업을 지키기 위해 진심 어린 땀과 열정을 쏟아 붓고 있는 청년 농부의 사계절을 뜻한다.청년사계 프로젝트는 청년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의 판로

    2024-04-28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