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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R 덩치 키우는 롯데웰푸드… 쉐푸드 연 매출 '3천억' 기대감
롯데웰푸드의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쉐푸드'가 연매출 3000억원에 도전한다. 만두·통돈까스 등 냉동조리류를 주력 제품으로 내세워 HMR 시장점유율을 높이겠다는 목표다. 14일 롯데웰푸드 IR보고서에 따르면 HMR부문은 △2019년 1889억원 △2020
2023-04-14 변상이 기자 -
체코맥주 코젤, 韓 맥주시장 겨냥…‘코젤 화이트’ 최초 출시
체코맥주 코젤이 신제품 코젤 화이트 한국에서 전세계 최초 출시된다.코젤은 11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태원의 한 체코 레스토랑에서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신제품 코젤 화이트를 론칭했다.이날 행사에는 코젤의 한국 지사장 매튜 홈즈(Matthew Holmes)와 코젤의 수석
2023-04-13 강필성 기자 -
[르포] 황금빛 이슬,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숙성의 산실
‘일품진로’ 한정판 제품은 국내 주류 시장에서도 가장 독특한 술로 꼽힌다. 오크통(목통)에서 20년 이상 장기 숙성을 시킨 유일한 소주이면서 가정용 채널에는 전혀 판매되지 않는다는 점, 한 해에 8000병만 판매된다는 점에서 일반 소비자는 찾기도 힘든 ‘유니콘’ 같은
2023-04-13 강필성 기자 -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 상고이유서 제출… "쌍방대리 위법행위"
남양유업은 사모펀드 운용사 한앤컴퍼니(한앤코)와 주식매매계약 이행 소송을 진행 중인 자사 대주주 홍원식 회장이 법률대리인을 통해 대법원에 상고이유서를 제출했다고 13일 밝혔다.홍 회장 측은 "한앤코와 주식매매계약 이행 소송 중인 홍 회장 측은 계약 과정에서 법률대리인들
2023-04-13 김보라 기자 -
롯데 유통군, ‘롯키데이’ 간편결제 이벤트 ‘풍성’
롯데 유통군은 오는 26일까지 롯데 유통군 8개 계열사와 함께하는 ‘롯키데이’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고물가 고금리 시대에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롯키데이는, 고객들에게 ‘롯데에서 만나는 뜻밖의 행운’을 전하기 위해 할인 및 적립
2023-04-13 강필성 기자 -
섹타나인, 매출 ↑ 영업익 ↓… '신사업 발굴·수익성 개선' 박차
SPC그룹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이 신사업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 증가에도 영업이익이 감소하면서 수익성 개선이 절실한 상황이기 때문이다. 12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영업이익은 12억원으로 전년(52억원) 동기 대비 76.4% 감
2023-04-12 김보라 기자 -
"모델 교체했더니 매출 '쑥'"… 식품업계, 스타 마케팅 속도
식품업계가 스타 마케팅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글로벌 스타부터 '먹방'으로 떠오른 연예인까지 대표 브랜드의 모델로 선정해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12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 자일리톨은 방탄소년단과 글로벌 캠페인 브랜드 모델 계약을 연장했다. 자일리톨은 2021
2023-04-12 변상이 기자 -
SPC, 취약계층 안전한 환경 만들기 앞장… 5억원 기부
SPC의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The 안전한 행복’ 사업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The 안전한 행복’ 사업은 지역아동센터, 장애인 작업장 등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시설들의 환경을 개선해 각종 사고를 예방하기
2023-04-12 변상이 기자 -
세븐브로이, ‘곰표 밀맥주’ 표절논란에… 디자인 재변경
‘곰표 밀맥주’의 세븐브로이가 ‘곰표’ 상표권 계약이 종료된 이후에도 유사한 디자인을 차용했다는 논란과 관련, 패키지 디자인을 다시 변경하기로 했다.세븐브로이는 11일 ‘대표 밀맥주’의 디자인을 다시 변경했다고 밝혔다. 대한제분과 ‘곰표’ 상표권 계약이 3월
2023-04-11 강필성 기자 -
땡큐! 아이코스 일루마… 한국필립모리스, 4년만에 매출 반등
한국필립모리스가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의 반등과 함께 본격적인 실적회복에 성공했다. 지난 2019년 매출의 감소 이후 처음으로 연간 매출의 회복에 성공한 것.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 일루마’의 출시가 본격적인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올해 실적에 대한
2023-04-11 강필성 기자 -
[단독] 홈카페도 만만치 않네… 일리카페 '커피·캡슐' 가격 7.1% 인상
정부의 물가안정 동참 압박에 멈추는가 싶던 먹거리 가격이 들썩이고 있다. 빵, 과자 등에 이어 커피 가격도 오르고 있다.11일 업계에 따르면 일리카페코리아는 5월1일부터 일부 커피 제품 가격을 올린다. 이에 따라 드립커피는 7000원에서 7500원으로 7.1% 인상한다
2023-04-11 김보라 기자 -
'냉동피자'에 꽁꽁 얼어붙은 피자업계, 지난해 실적 내리막길
피자 프랜차이즈업계가 지난해 마이너스 실적을 기록했다. 가성비 전략의 저가 피자와 1인 가구를 겨냥한 냉동피자 시장이 커지면서 배달 피자에 대한 수요가 줄어든 탓이다. 1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도미노피자를 운영하는 청오디피케이는 지난
2023-04-11 변상이 기자 -
JTI코리아, 나홀로 역성장에도… 日 자금회수는 지속
일본계 담배기업 JTI코리아가 지난해 매출 감소가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엔데믹 이후 일반 연초담배 시장이 위축되면서 JTI코리아의 매출이 감소한 것. 여기에는 경쟁사와 달리 유일하게 전자담배 제품을 보유하지 않았다는 점이 주효했다. 지난해 일반 담배 시장의 위축에도
2023-04-11 강필성 기자 -
롯데웰푸드, '빅 사이즈' 초코파이 출시… 잘파세대 공략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크기를 키우고, 마시멜로 함량을 더 늘린 빅 사이즈 초코파이를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크기를 더욱 키운 초코파이로 파이시장 점유율을 늘리고, MZ세대에 이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잘파(Z+α)세대를 적극 공략하기 위함이다.앞서
2023-04-11 김보라 기자 -
제주용암수 中 진출… 오리온, 수출 계약 체결
오리온은 중국 청도시영평시장관리유한공사, 청도국서체육문화산업 유한공사와 '제주용암수 중국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청도시영평시장관리유한공사는 중국 내 '칭따오맥주'를 유통∙판매하는 회사로 청도시 최대 음료판매 기업 중 하나다. 청도국서체육문화산업유한공사는
2023-04-10 변상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