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공장 사고에도 설비 계속 가동?… SPC "사실 아냐, 즉각 중단"
SPC그룹은 지난 15일 평택 SPL 공장에서 발생한 직원 사망사고 이후에도 회사 측이 사고 발생한 기계를 계속 가동했다는 주장에 대해 회사 측이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17일 SPC그룹 따르면 사고가 발생한 설비와 동일한 기종의 기계는 모두 가동을 중단했다.&n
2022-10-17 김보라 기자 -
매각 불발된 푸르밀, 결국 사업 종료… 전 직원 정리해고
범롯데가(家) 푸르밀이 사업을 종료하고 전직원을 상대로 정리해고를 통보했다. 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푸르밀은 최근 전사 메일을 통해 사업 종료와 정리 해고 통지문을 발송했다.해당 메일에서 푸르밀은 "회사는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4년 이상 매출 감소와 적자가
2022-10-17 임소현 기자 -
"건배·태양·참좋은… K소주 아냐" … 동남아 '짝퉁 소주'에 주류업계 골치
“당장 큰 영향은 없지만 한국 소주에 대한 안 좋은 인식을 줄까 우려하고 있습니다.”A 주류회사 해외사업 관계자의 말이다. 한류 열풍을 타고 전세계에 소주가 빠르게 전파되고 있지만 이를 겨냥한 ‘짝퉁 소주’도 덩달아 부상 중이다. 한국 소주를 상징하는 녹색병에 한국인들
2022-10-17 강필성 기자 -
허영인 SPC 회장 "평택공장 사고 애도와 사죄… 후속조치 최선 다할 것"
허영인 SPC그룹 회장이 지난 15일 경기도 평택 소재 에스피엘(SPL) 공장에서 20대 여성 근로자가 기계에 끼여 숨지는 사고가 발생한 것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허 회장은 17일 오전 공식 사과문을 통해 "사업장에서 발생한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의 명복을
2022-10-17 김보라 기자 -
SPC그룹 영국 진출… 런던에 파리바게뜨 개점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14일(현지시각) 영국 런던에 매장을 오픈하며 영국시장에 진출했다. 파리바게뜨는 영국을 유럽 시장의 전진 기지로 삼아 본격적인 유럽 진출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영국은 파리바게뜨의 9번째 해외 진출국이자 프랑스에 이은 두 번째 유
2022-10-16 임소현 기자 -
골프웨어 입은 '제이릴라'… 신세계푸드, 캐릭터 사업 본격화
신세계푸드가 캐릭터 사업을 본격 확대한다.신세계푸드가 육성하는 캐릭터 ‘제이릴라(JRILLA)’가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하 코오롱FnC) 골프 전문 온라인 셀렉숍 ‘더카트골프(THE CART/GOLF)’와 협업을 통해 2030 영골퍼를 위한 골프웨어를 선보였다고
2022-10-14 김보라 기자 -
오뚜기, '장애인 인권' 위한 나눔 활동 눈길
오뚜기가 ‘장애인 인권 보호’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컵라면 용기에 점자를 표기해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과 취식 편의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장애인들의 ‘일할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약 10년 간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물품 후원 및 임
2022-10-14 김보라 기자 -
치킨 앱 경쟁 본격화… 공격적 1위 교촌 vs 뒷심 발휘하는 bhc
국내 치킨업계 1위 교촌에프앤비가 멤버십 제도 개편으로 자사 앱 경쟁력을 키운다. bhc치킨과 BBQ도 모바일 기능 강화에 나서면서 치킨3사의 자체 앱 경쟁에 업계 관심이 주목된다.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교촌에프앤비가 지난해 도입한 멤버십 등급제도를 대대적으로 개편했
2022-10-13 임소현 기자 -
[단독] 편의점 PB빵 대박나더니… GS25·CU 4% 줄인상
국제 곡물가격 상승 영향으로 대형 베이커리 업체에 이어 편의점 등에서 판매하는 양산빵 가격도 들썩이고 있다. 양산빵이란 공장에서 생산해 유통채널에서 판매되는 빵을 일컫는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전날 PB 빵브랜드 브레디크 생크림빵 시리즈의 가격을 2500원
2022-10-13 김보라 기자 -
[깐깐한 리뷰] 요리유튜버 '승우아빠'와 손잡은 사세 팝업 메뉴 맛보니
사세(SASE)가 유튜버 '승우아빠'와 손잡고 한시적 팝업 레스토랑 '치킨 유니버스'를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승우아빠와의 콜라보레이션 메뉴를 맛볼 수 있다.12일 서울 청담동 키친마이야르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사세의 신제품을 주재료로 사용한 다섯 개의 요리를 맛봤다
2022-10-12 임소현 기자 -
'버팔로 윙' 사세, B2C 확대… "2024년 1천억 매출 목표"
사세(SASE)가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마케팅 강화에 본격 착수한다. 지난 2020년 B2C 브랜드 '사세'를 론칭하고 온라인 사업에 진출한 이후 매출이 급증하자 본격적인 사업 확대에 나선 것이다.김광선 사세 대표이사는 12일 서울 청담동 키친마이야르에서 열린
2022-10-12 임소현 기자 -
페르노리카코리아, 한국서 번돈 고스란히 본사에 배당… 연봉은 동결
위스키 전문기업 페르노리카코리아가 ‘엔데믹’ 이후에도 지속되는 위스키 열풍에 표정관리가 한창이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폭발적으로 성장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른 본사 배당금도 크게 늘었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올해 당기순이익 294억원 전액을 고스란히 본사에 현금 배당
2022-10-12 강필성 기자 -
대상 종가,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김치' 광고… "세계에 알린다"
대상 종가(JONGGA)가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김치 광고 캠페인를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김치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김치의 글로벌 위상을 드높이겠다는 취지다.대상 종가는 지난 10일부터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김치 글로벌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2022-10-12 김보라 기자 -
농심, 메타버스서 소비자와 라면 개발… 내년 초 출시
농심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내에 신라면 분식점(Shin Ramyun Cafeteria)을 개설했다고 12일 밝혔다. 농심은 이곳에서 소비자들의 취향대로 옵션을 선택해 라면을 끓여먹는 가상체험을 제공하고,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옵션을 실제 제품에 적용해 내년 초
2022-10-12 김보라 기자 -
hy '프레시 매니저' 새옷 입는다… "디자인 실용성 겸비"
hy가 프레시 매니저 신규 유니폼을 12일 공개했다.새 유니폼은 현장 테스트를 거쳐 4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것으로 실용성과 활동성을 대폭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hy는 유니폼 제작에 있어 일상복과 경계를 줄이는데 집중했다. 실제, 넥타이, 옷깃 등 유니폼을 연상시키는
2022-10-12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