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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서 즐기는 BBQ 치킨… 연내 7개 매장 추가 오픈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이 대만 가오슝 지역에 19번째 치킨 매장을 오픈하면서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29일 제너시스BBQ에 따르면 올해 대만에서 7개 매장의 추가 오픈 계획을 세웠다. 향후 대만 전역으로 영업망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다.BBQ는 마스터 프랜
2022-06-29 임소현 기자 -
치열한 1위 싸움에 경쟁주자 대거 참전…격동의 단백질 시장 판도는
국내 단백질 시장이 올해 4000억원대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치열한 격동기를 보내고 있다. 아직 시장 형성 과정인 만큼 독보적인 1위가 정해지지 않아 신규 주자의 참전도 이어지고 있어 판도 변화에 관심이 쏠린다.28일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aT FIS)에
2022-06-28 임소현 기자 -
"삼겹살도 소고기도, 클릭으로 산다"… 온라인 정육점 시대
온라인 정육점 플랫폼업계가 달아오르고 있다. 가정에서 고기 소비가 증가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온라인 구매가 보편화되면서 스타트업은 물론 식품 대기업들도 도전장은 내밀고 있다.28일 업계에 따르면 대상홀딩스 자회사 대상네트웍스의 정육 O2O(Onli
2022-06-28 김보라 기자 -
한국필립모리스 "2020년부터 제주 올레길서 꽁초 75만 개피 수거"
한국필립모리스는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함께 하는 ‘나·꽁·치(나부터 꽁초를 치우자)’ 캠페인의 3번째 시즌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2020년부터 제주올레와 함께 제주올레 길을 걸으며 관광지나 마을 주변에 버려진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줍는 나꽁치 캠
2022-06-28 강필성 기자 -
CJ제일제당 PHA, 국제공인기관서 생분해 능력 확인
CJ제일제당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과 함께 서해 대부도 연안에서 실험을 통해 PHA의 해양 생분해 능력을 확인했다고 28일 밝혔다. KCL은 건설·생활·환경 등 분야의 제품 및 서비스를 시험·평가·인증하는 정부 지정 국제공인기관이다.KCL은 비결정형 aPH
2022-06-28 임소현 기자 -
'젊은층=가성비' 공식 깨졌다… '프리미엄'으로 2030 공략하는 가구업계
국내 가구업계가 본격적으로 타겟층 낮추기 전략 수립에 나섰다. 당초 젊은 층 공략에 뒤따랐던 '가성비' 전략은 점차 사라지고 '프리미엄'과 접목해 2030 공략을 위한 각기 다른 전략을 내세우는 모양새다.27일 관련ㅡ업계에 따르면 홈 인테리어 시장의 주 소비층으로 밀레
2022-06-27 임소현 기자 -
CJ프레시웨이, 푸드테크 스타트업 '마켓보로'에 403억원 투자
CJ프레시웨이는 B2B 식자재 유통 전문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와 오픈마켓을 보유한 푸드테크 스타트업 ‘마켓보로’에 403억원을 투자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투자는 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함이다. 이는 지난해 발표한
2022-06-27 김보라 기자 -
대상네트웍스, 양고기 전문 브랜드 '양심' 론칭
대상홀딩스의 자회사 대상네트웍스는 양고기 전문 브랜드 ‘양심(羊心)’을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대상네트웍스는 양고기가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소비되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스테이크, 일본식 징기스칸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되면서 대중적 육류 메뉴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고
2022-06-27 김보라 기자 -
신세계푸드, 국내 빵 제조업체 최초 '스마트해썹' 도입
신세계푸드가 국내 빵류 제조업체 가운데 처음으로 스마트HACCP 선도모델을 도입하고 빵류 제조 생산성 및 식품 안전관리의 고도화에 나선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24일 오산공장에서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이사, 조기원 한국식품관리인증원(이하 HACCP인증원) 원장 등 관계자
2022-06-27 김보라 기자 -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 'BPW 골드 어워드' 수상… "여성 고용 기여"
CJ제일제당이 여성 고용 창출과 양성평등 문화 조성에 기여한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고 26일 밝혔다.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이사는 전문직여성한국연맹(BPW Korea)이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개최한 시상식에서 제27회 'BPW 골드 어워드(Gold Award)
2022-06-26 조현우 기자 -
"올 여름에만 먹을 수 있다" 식품가, 한정판 마케팅 강화
식품업계가 여름 시즌을 맞아 '한정판'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오리온은 ‘초코파이정(情) 수박’, ‘포카칩 훌라망고맛’, ‘포카칩 라임모히또맛’ 등 여름 한정판 3종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초코파이 수박은 1974년 출시 이후 50년 가까이 사랑받고 있는 국민간식
2022-06-23 임소현 기자 -
롯데리아, 'K버거' 한우불고기버거 라인 확대… 해외시장 출시 검토
롯데GRS의 롯데리아가 '불고기버거' 출시 30주년을 맞아 해외 시장 출시를 검토 중이다. 대표적인 K-푸드인 불고기를 활용해 본격적인 한국식 'K-버거' 시장을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롯데리아는 대표 메뉴 불고기버거 출시 30주년을 맞아 업계 유일 국내산 한우를 패티
2022-06-23 임소현 기자 -
풀무원, 美 시장서 K-푸드 공략 본격화… CIA와 다큐 제작
지난해 미국에서 식물성 지향 브랜드를 출시,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 풀무원이 K-푸드 확산을 위한 해외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이번에는 세계 3대 명문 요리학교인 CIA(Culinary Institute of America)와 식물성 지향 식단 요리법, K-푸드의 맛
2022-06-23 임소현 기자 -
롯데제과 무설탕 디저트 '제로', 한 달 만에 20억원 판매
롯데제과가 선보인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가 출시 한달만에 20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롯데제과는 지난달 온라인과 백화점 채널을 시작으로 5종의 ‘제로’ 제품을 선보였다. 제품을 경험한 소비자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각종 SNS
2022-06-23 김보라 기자 -
[르포] 하이트진로 이천공장에 무슨 일이… 욕설·고성에 '귀마개' 필수
“지금까지 생산라인 내부에만 지급하던 귀마개를 실외근무자에게도 모두 지급하고 있습니다.”하이트진로 이천공장 관계자의 말이다. 실제 하이트진로 이천공장은 화물연대 대전지역 하이트진로지부(이하 화물연대)의 집회가 시작된 이후 욕설과 고성이 하루종일 오가는 아수라
2022-06-23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