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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 '장인라면', K푸드 열풍 업고 해외 진출할까
하림의 프리미엄 라면 더미식 장인라면(장인라면)이 해외 시장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다. 몇 년전부터 시작된 한류에 힘입어 K-푸드의 인기가 계속되면서 장인라면도 해외 진출에 나설지 이목이 쏠린다. 23일 하림에 따르면 장인라면의 바이어 오퍼가 이어지고 있다. 해당 나라는
2022-06-23 김보라 기자 -
이랜드이츠 멤버십 제도 개편… 7월부터 등급별 적립제 부활
이랜드이츠가 7월부터 새 멤버십 제도를 시행한다. 브랜드 프리미엄 전략을 구사하고 있는 상황에서 개편된 회원제도에는 등급별 적립제가 부활하는 한편 진입장벽을 낮춰 충성 고객 '락인' 효과를 내겠다는 전략이다.23일 이랜드이츠에 따르면 다음달 4일부터 신규 멤버십 제도가
2022-06-23 임소현 기자 -
파리바게뜨 사회적합의 검증위, 결과 발표 '논란'
지난 5월 출범한 ‘파리바게뜨 사회적합의 이행 검증위원회’가 1차 검증 결과를 발표한 가운데, 검증 내용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다. 앞서 파리바게뜨 가맹점에서 근무하는 민주노총 소속 제빵기사들은 ‘사회적합의 이행’ 여부를 두고 회사 및 가맹점주, 한국노총 노조
2022-06-23 임소현 기자 -
BBQ 윤홍근 회장, '갑질' 제보한 가맹점주에 패소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윤홍근 회장으로부터 폭언·욕설 등 갑질을 당했다'는 가맹점주의 허위 제보 때문에 명예를 훼손당했다며 손해배상 소송을 냈으나 1심에 이어 항소심에서도 패소했다.22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13부는 BBQ(제너시스비비큐)와 윤 회장이 옛 가
2022-06-22 임소현 기자 -
SPC '해피포인트',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 뭉쳤다… 전략적 제휴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자사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와 네이버의 유료 구독 회원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간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통합 멤버십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양사는 온∙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2022-06-22 임소현 기자 -
ESG 열풍에 패키지 시장 '쑥쑥'… 식품기업 포장재 계열사 힘준다
본격적인 ESG 경영 시대가 열리면서 전세계 관련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이중에서도 글로벌 식품 패키지 시장 규모가 급증하면서, 국내 식품기업들도 포장재 계열사를 내세워 식품 패키지 개발에 본격 나섰다.22일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aT FIS)에 따르면 글로벌 식품 패
2022-06-22 임소현 기자 -
정관장 지니펫, 고양이 사료 만든다… 펫 시장 영역 확대
정관장의 프리미엄 반려동물 건강전문 브랜드 지니펫(GINIPET)이 강아지 사료에 이어 고양이 사료 시장에 진출한다.지니펫은 홍삼을 펫푸드에 적용해 반려견의 면역력에 대한 애견인의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다. 고양이 사료도 출시하며 반려동물 면역력을 책임지는 펫푸드로 건
2022-06-22 임소현 기자 -
'허인철호' 신성장 전략 통했다… 오리온 2Q '어닝 서프라이즈' 기대
오리온이 해외 사업 변수에도 시장 추정치를 웃도는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식품업체들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 고전하는 가운데 오리온의 신성장 전략이 성과를 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2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오리온의 5월 합산 매출은
2022-06-21 임소현 기자 -
롯데리아, 전국 직영점에 친환경 유니폼 100% 도입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에 전국 직영점 친환경 유니폼 도입률 100%를 달성, 친환경 매장 조성에 힘쓰고 있다.21일 롯데GRS에 따르면 롯데리아 직영점에 도입된 친환경 유니폼 운영 프로젝트는 ESG 경영의 일환이다. 롯데케미칼의 ‘프로젝트
2022-06-21 임소현 기자 -
대상네트웍스, 정육 O2O 플랫폼 '고기나우' 사업 전국으로 확대
대상홀딩스의 자회사 대상네트웍스의 정육 O2O 플랫폼 ‘고기나우’가 전국권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성동구, 송파구, 강남구 등 3개구에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 고기나우는 6월 기준 서울 전지역과 인천을 비롯 경기도 19개시, 대
2022-06-20 임소현 기자 -
CJ푸드빌, 해외서도 ESG 경영… 인니에 기술 전수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해외에서도 ‘지속가능한 브랜드’로 발돋움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20일 CJ푸드빌에 따르면 지난 1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기술국공립고등학교 SMKN27와 ‘뚜레쥬르 베이킹 드림스(TLJ Baking Dreams)’ 아카데미 프로그
2022-06-20 임소현 기자 -
허진수 사장 글로벌 전략 결실…파리바게뜨, 400억원 투자 할랄 제빵공장 건립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말레이시아에 진출하며 할랄시장 공략에 나선다.20일 SPC그룹에 따르면 파리바게뜨는 말레이시아 제2의 도시 ‘조호르바루’에 할랄인증 제빵공장 건립에 착수하는 동시에 말레이시아 현지 기업인 ‘버자야 푸드 그룹(BERJAYA FOO
2022-06-20 임소현 기자 -
코카콜라, 숙취해소 음료도 맛있게… 배맛 'I.d.H' 출시
코카콜라사는 ‘I.d.H(아이.디.에이치)’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최근 국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갈아만든 배’의 숙취해소 음료 버전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I.d.H’는 배 과육을 갈아낸 퓨레를 함유해 갈증이 심해지는 음주 후에도 시원하고
2022-06-17 김보라 기자 -
[르포] '최고의 맛·프리미엄'… 하림의 자신감 원천 '익산공장' 가보니
하림이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에 나섰다. 닭고기 기업을 넘어 라면·즉석밥·HMR(가정간편식) 시장까지 뛰어들었다. 그 중심에 전라북도 익산시에 있는 하림 푸드 트라이앵글이 있다. 이곳은 하림 닭고기 종합처리센터(13만5445㎡)를 비롯해 하림 퍼스트키친(12만3429㎡)
2022-06-17 김보라 기자 -
오뚜기, 콩으로 만든 '언튜나 식물성 바질 참치' 첫 선… 대체 수산물 시장 공략
오뚜기가 식물성 원료인 콩단백으로 만든 ‘언튜나(UNTUNA) 식물성 바질 참치’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건강과 환경, 동물복지 등을 중시하는 ‘가치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식물성 단백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지난 1월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수
2022-06-17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