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양애니, 메타버스에 삼양식품 랜드 조성

    삼양식품의 미디어커머스 계열사 삼양애니가 글로벌 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파트너십을 맺고 삼양식품 랜드를 메타버스에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이번 파트너십으로 삼양애니와 더 샌드박스는 삼양식품 브랜드 및 콘텐츠 IP(지적재산)를

    2022-06-17 김보라 기자
  • 일동후디스 '후디스 그릭', 10주년 팝업스토어 오픈

    일동후디스가 그릭요거트 ‘후디스 그릭’의 출시 10주년을 맞아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17일부터 일주일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그리스 전통 홈메이드 방식으로 만든 ‘후디스 그릭’은 단백질, 칼슘을 일반 요거트 대비 2배 함유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단단하고

    2022-06-17 김보라 기자
  • "품질 최우선" 스타벅스, 신메뉴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판매 중단

    스타벅스 코리아가 신규 여름 음료인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에 대해 판매 중단 조치를 내렸다.16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신메뉴에 들어가는 '건조딸기'의 품질 관련 점검 필요성이 제기되면서 일단 판매 중단 조치에 들어갔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품질

    2022-06-16 임소현 기자
  • SPC삼립, '야놀자클라우드'와 식자재 사업 업무협약

    SPC삼립이 야놀자클라우드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간편식 공동사업 및 식자재 유통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는 핵심 경쟁력 공유를 통해 빅데이터 간편식 사업 체계를 구축하고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 야놀자클라우드는 계열사 ‘야놀자

    2022-06-16 조현우 기자
  • SSG닷컴·지마켓글로벌 '통합 멤버십' 한 달… 신규 가입 30만명 늘었다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이 ‘스마일클럽’ 멤버십 서비스 론칭 한 달 동안 신규 회원 30만명을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같은 기간 전체 멤버십 고객 4명 중 1명은 양 플랫폼을 동시에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통합 시너지 효과도 커지고 있다.실제로 지난 4월 27일

    2022-06-16 조현우 기자
  • 3년 된 양조장이 '전통?'… "전통주 허가 달라져야"

    통상적으로 ‘전통주’는 오래도록 이어져온 전통 방식으로 빚은 술로 인지 되고 있다. 그러나 현행법상 지역농산물을 활용할 경우 와인·진·과실주 등도 전통주에 포함되면서 지금이라도 이를 구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술이 전통주로 인정받기

    2022-06-16 조현우 기자
  • CJ제일제당-경북대, 플라스틱 분해 효소 개발에 맞손

    CJ제일제당이 플라스틱을 생물학적으로 분해하는 효소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해 경북대학교와 손잡았다.CJ제일제당은 경기도 수원 CJ블로썸파크에서 황윤일 바이오사업부문 대표와 김시오 경북대학교 대외협력부총장, 김경진 자이엔 대표(경북대 생명과학부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06-16 임소현 기자
  • 아워홈, 식약처장 현장방문 맞아 '규제 개선' 건의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지난 15일 식품의약품안전처 오유경 식약처장의 안산공장 방문을 맞아 HMR 생산 현장을 소개하고 '산업 발전을 위한 규제 개선' 사항을 건의했다고 밝혔다.이번 식약처의 아워홈 안산공장 방문은 가정간편식 시장 규모 증가에 따른 제조 현장 품질∙안전관

    2022-06-16 임소현 기자
  • 롯데리아, 메타버스 가상세계 '랏츠 스낵타운' 7월 중 오픈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매장 내 디저트 제품들을 활용한 메타버스 플랫폼 내 가상세계를 7월 중 오픈할 계획이다.롯데리아가 선보이는 가상세계 공간인 ‘랏츠 스낵타운’은 메타버스 플랫폼 ‘ZEP(젭)’에 롯데리아 디저트 메뉴들을 활용해 다양한 2.5D 디자

    2022-06-16 임소현 기자
  • 롯데시네마, 7월부터 영화관람요금 1000원 인상… 주말 1만5000원

    롯데시네마가 영화관람료를 전 시간대 1000원 일괄 인상한다.롯데시네마는 영화관람요금 정책을 다음달 1일부터 1000원을 인상해 주말 15000원으로 조정한다고 15일 밝혔다. 롯데시네마의 영화관람요금은 성인 2D 일반 영화 기준 주중 1만4000원, 주말 1만5000

    2022-06-15 임소현 기자
  • 빙그레, 원가 인상에도 '호실적' 기대감

    곡물가, 유가, 물류비 급등으로 원가 부담에 따른 식품업계 수익성 타격이 이어지는 가운데, 빙그레가 경쟁업체 대비 수익성 하락 방어에 성공적인 모양새다. 올 여름 무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해외 사업에서도 상승세를 타면서 빙그레는 올해 본격적인 수익성 개선 작업에 돌입한

    2022-06-15 임소현 기자
  • 밀가루값 치솟자… 빵값도 '들썩'

    # 최근에 뚜레쥬르 매장에 갔는데 자주 먹던 맘모스빵 가격이 500원 올라 5500원에 판매되고 있었어요. 비싼 느낌이 들어 아파트 인근의 가게를 찾았는데 거기도 가격이 올랐더라구요.올들어 식품·외식 물가가 줄줄이 오르고 있는 가운데 빵 가격도 들썩이고 있다. 인건비와

    2022-06-15 김보라 기자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신규 브랜드 '마티에 오시리아' 7월 오픈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마티에(MATIÈ) 오시리아’의 정식 개관을 앞두고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22일까지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마티에(MATIÈ)’는 프랑스어로 소재, 질감을 의미하는 ‘마티에르(MATIÈRE)’의 줄임말이다. 이는 서로

    2022-06-13 임소현 기자
  • 박막례 할머니 떡볶이 두바이 진출… 프레시지 "중동 진출 교두보 마련"

    프레시지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한식 밀키트부터 자회사 닥터키친의 단백질 디저트까지 총 17종의 제품을 수출했다고 13일 밝혔다.수출 제품은 두바이 현지의 온, 오프라인 유통 채널인 원마트(AL MUKHLES, ONE -MART)를 통해 판매된다. K-컬쳐 열풍에 따라

    2022-06-13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 ‘서울시 환경상’ 자원순환분야 최우수상 수상

    스타벅스 코리아는 올해 26회를 맞는 ‘2022 서울특별시 환경상’ 자원순환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서울시는 스타벅스가 일회용컵 없는 에코 매장 운영과 커피박 재활용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 등 자원순환 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는 부분을 수상 이유로 밝혔다

    2022-06-12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