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후의 보루' 확진자 격리의무 풀리나… "재확산 우려" 시기상조론도 적잖아

    정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의 격리 의무를 해제할지 이번 주에 다시 결정한다.12일 방역당국에 따르면 정부는 감염병·방역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확진자 격리의무 해제를 위한 기준과 함께 격리 의무 연장 여부를 검토하

    2022-06-12 편집국 기자
  • 성수기 돌입하는 편의점 맥주 시장… 4캔에 9천원 '가격 파괴'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주류업계가 가정 채널 공략을 위해 주요 판매 채널인 편의점 공략에 나서고 있다. ‘수제맥주 4캔 1만원’을 앞세웠던 편의점 업계는 4·6개입 번들 제품 할인을 추가로 앞세우며 가격 파괴를 가속화하고 있다.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GS25는 6월 한

    2022-06-10 조현우 기자
  • 버거 프랜차이즈 줄줄이 매물로… 매각 적기 vs 포화 시장

    버거 프랜차이즈업계가 새 판짜기에 돌입했다. 버거킹, KFC에 이어 한국 맥도날드까지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쏟아지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맥도날드 본사가 6년 만에 다시 한국맥도날드 매각에 나섰다. 맥도날드 본사는 앞서 2016년

    2022-06-10 김보라 기자
  • [단독] 남양유업, 홍원식 회장 모친 36년만에 이사회 사임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의 모친인 지송죽 비상임이사가 지난 2월 이사회에서 물러난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다. 1929년생인 지 이사는 1986년부터 남양유업의 이사회에 참여해온 남양유업의 가장 오래된 등기임원으로 꼽힌다. 이번 사임은 ‘불가리스 사태’ 이후 오너일가가 처음으

    2022-06-10 강필성 기자
  • '손흥민 효과' 동아오츠카 생수 '마신다' 온라인 매출 41% 증가

    동아오츠카는 생수 ‘마신다’의 지난해 온라인 매출이 전년 대비 41%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동아오츠카는 지난해 3월 구단과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손흥민 선수가 소속된 프리미어리그 팀 토트넘 홋스퍼 패키지를 출시했다.리브랜딩 차원으로 진행된 패키지 변경으로 생수

    2022-06-10 임소현 기자
  • KGC인삼공사, 주요 국제 표준 정보보호 인증 2건 동시 취득

    KGC인삼공사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ISO 27001)’과 ‘국제표준 개인정보보호인증(ISO 27701)’을 동시에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ISO 27001’과 ‘ISO 27701‘은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표준

    2022-06-10 임소현 기자
  • 삼양식품, 첫 중간배당 추진… 주주친화경영 강화

    주주친화경영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삼양식품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중간배당을 추진한다.삼양식품은 9일 이사회를 열고 중간배당을 위해 주주명부폐쇄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중간배당은 결산 후가 아닌 사업연도 기간 중에 배당을 실시하는 것으로, 이번 결정은 올 초부터 확대하고

    2022-06-09 임소현 기자
  • 하이트진로 노조 “화물연대 파업, 우리 노조 피해 좌시 않을 것”

    하이트진로 노동조합이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이하 화물연대)의 총파업으로 인해 노조원에게 피해를 입힌다면 좌시하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전국식품산업노동조합연맹 진로노동조합(이하 하이트진로 노조)은 9일 ‘수양물류 운송중단에 따른 진로노동조합 입장문’을

    2022-06-09 강필성 기자
  • 레뱅드매일, 끌로뒤발 50주년 기념 '끌로뒤발 레드블렌드' 출시

    레뱅드매일이 나파밸리 와이너리 ‘끌로뒤발’ 50주년을 맞이해 ‘끌로뒤발 레드 블렌드’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50주년을 맞아 출시된 끌로뒤발 레드 블렌드는 까베르네 소비뇽을 주 품종으로 쁘띠 베르도와 말벡을 블렌딩해 만들어진 와인이다. 끌로뒤발은 까베르네 소비뇽을 키

    2022-06-09 조현우 기자
  • 6월 '국산 감자 제철'… 국내 제과업체, 햇감자로 감자칩 생산

    6월 본격 감자 수확철을 맞아 농심, 오리온 등 국내 제과업체가 햇감자로 감자칩 생산을 시작했다.오리온은 6월 감자 수확철을 맞아 햇감자로 국내 대표 생감자칩인 ‘포카칩’, ‘스윙칩’을 생산한다고 9일 밝혔다.농심 역시 '수미칩' 등 감자칩 제품을 햇감자로 생산하기 시

    2022-06-09 임소현 기자
  • [인터뷰] 설탕 없는 쿠키·젤리?… 롯데제과 "제로,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 목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식품업계에서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를 사용해 칼로리를 낮춘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탄산 음료, 주류 위주에서 최근엔 과자까지 확대됐다. 롯데제과의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가 그 주인

    2022-06-09 김보라 기자
  • 스낵 힘주는 농심… 신제품 투자 총공세

    농심이 올해 본격적으로 스낵 사업 강화에 나선 가운데, 점유율 상승에도 성공했다. 기존 제품 강화, 신제품 출시 등 사업 전반에 걸쳐 투자를 지속하면서 판촉비용도 크게 늘어난 상황이다.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닐슨 자료를 기준으로 농심이 추정한 자사 스낵 시

    2022-06-09 임소현 기자
  • 맥도날드 '맥크리스피 버거', 출시 2주 만에 100만개 판매

    한국맥도날드의 치킨버거 신메뉴 ‘맥크리스피 디럭스 버거’, ‘맥크리스피 클래식 버거’가 출시 2주 만에 1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지난달 26일 출시한 신메뉴는 맥도날드 대표 치킨버거로 꾸준히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9일 맥도날드에 따르면 이번 단기간 100만 개

    2022-06-09 임소현 기자
  • '전지현이 만든 콜라보' bhc치킨-롯데칠성음료, 치맥 세트 선봬

    bhc치킨이 엔데믹 시대를 맞아 롯데칠성음료와 협업으로 치맥 세트를 선보였다. 양사의 모델이 전지현으로 bhc치킨에 클라우드 맥주 조합이 자연스럽게 연상되는 분위기다. bhc치킨은 치맥을 즐길 수 있는 카페형 매장인 비어존 전용 메뉴로 신메뉴인 ‘치퐁당 후라이드’ 한

    2022-06-09 임소현 기자
  • 동원디어푸드, 유통 단계 최소화한 신선육 브랜드 '육백점' 론칭

    동원디어푸드는 중간 유통 단계를 최소화한 D2C(Direct to Customer, 소비자 직접 판매) 신선육 브랜드 ‘육백점’을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육백점’은 ‘세상의 다양한 고기를 만나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국내산 한우와 한돈은 물론 미국, 호주 등 다양한

    2022-06-09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