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뱅드매일, 알타비스타 ‘아템포랄 블렌드’ 출시

    와인 수입 전문 기업 레뱅드매일은 아르헨티나의 대표 산지인 멘도자 지역의 싱글빈야드의 알타비스타의 와인 ‘아템포랄 블렌드’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알타비스타 ‘아템포랄 블렌드’는 로버트 파커, 제임스 서클링, 팀 엣킨, 와인 스펙테이터 등 다양한 와인 평가 사이트에

    2022-05-25 강필성 기자
  • 동원F&B "생수병 경량화로 연 1200t 플라스틱 절감"

    동원F&B가 ‘동원샘물’ 페트병 경량화를 통해 연간 약 1200톤의 플라스틱을 절감하고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25일 동원F&B에 따르면 2년여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동원샘물 500mL와 2L 제품 페트병의 무게를 각각 15.7%, 8.4% 경량화해

    2022-05-25 김보라 기자
  • SPC 파리바게뜨, 국내 베이커리 최초 '2022 몽드 셀렉션' 금상

    SPC그룹의 파리바게뜨의 대표 선물 제품 3종이 세계적인 권위의 국제 품질 평가기관인 ‘2022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우수한 맛과 외관을 인정받아 금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국내 베이커리 업계에서 ‘몽드 셀렉션’ 수상은 이번이 처음이다

    2022-05-24 김보라 기자
  • 농심, 美 스머커스 제조 '지프 땅콩버터' 회수

    농심이 미국 스머커스가 제조한 ‘지프(Jif) 땅콩버터’ 중 일부 제품을 회수한다.농심의 이번 조치는 미국 FDA(식품의약국)가 자국내 식중독 환자에 대한 역학조사 결과 해당 제품 섭취와 연관성이 있다고 발표한데 따른 것으로, 농심은 지난 2017년부터 수입·판매하고

    2022-05-24 임소현 기자
  • '큰손' 시니어가 미래 먹거리… 식품 이어 호텔·여행가도 참전

    식품업계에 이어 호텔·여행업계도 '시니어' 사업에 뛰어들었다. 프리미엄 수요가 높은 만큼 수익성이 좋기 때문이다. 초고령화 단계로 접어 들고 있는 한국 시장에서는 이제 막 시장이 구축되고 있어 미래 먹거리로 인정받고 있다.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달초 진행된 롯데호텔

    2022-05-24 임소현 기자
  • '제로 칼로리' 이번엔 디저트… 롯데제과 '제로' 론칭

    국내 식품가에 '제로'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롯데제과가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를 선보였다. '제로슈거(무설탕)' 제품 라인업을 늘리는 곳들이 많았지만 디저트 브랜드를 내놓은 것은 처음이다.롯데제과는 최근 건강관리를 하면서도 즐거움을 놓치지 않는 '헬시

    2022-05-23 임소현 기자
  • 식품가, 비건 시장 확대… 레스토랑에 B2B까지 '착착'

    식품업계의 '비건' 시장 공략이 본격화되고 있다. 시장 확장 초기 전문 브랜드 출시로 시장 진출에 나섰던 업계는 이제 레스토랑을 오픈하고 사업 범위를 확장하는 등 본격적인 점유율 공략에 나섰다.23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풀무원은 식품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비건 인증 레스토랑

    2022-05-23 임소현 기자
  • 도심 속 커피 정원… 동서식품 '맥심 플랜트' 70만명 다녀가

    동서식품의 맥심 플랜트가 차별화된 커피 문화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3일 동서식품에 따르면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플랜트는 2018년 4월 오픈 이후 4년간 누적 방문객 수가 약 70만명에 이른다.동서식품 관계자는

    2022-05-23 김보라 기자
  • [취재수첩] 일회용컵 보증금제… 비단 카페만의 문제 일까

    최근 들어 일회용품 사용이 늘었다. 어제만 해도 낑낑거리며 분리수거장을 다녀왔다. 하지만 그 안에 '일회용컵'은 단 두개 뿐. 대부분은 배달과 포장 음식이 담겨있던 일회용기였다. 요즘은 짜장면을 시켜도, 김치찌개를 시켜도 일회용기 다섯 개는 기본이다. 다시 현

    2022-05-23 임소현 기자
  • 풀무원, 코엑스에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 오픈… 업계 최초

    풀무원이 식품기업 최초로 비건 인증 레스토랑을 열었다.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비건 레스토랑 인증을 받아 100% 식물성 식재료로 즐길 수 있는 ‘플랜튜드(Plantude)’ 1호점을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 지하 1층에 오픈했다

    2022-05-23 김보라 기자
  • 뚜레쥬르, 美 20개주에 안착… "북미 시장 공략 박차"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미국 내 20번째 주(州)에 진출하며 K-베이커리 전파에 속도를 내고 있다.CJ푸드빌은 이달 코네티컷, 펜실베이니아, 네브래스카 3개 주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미국 내 총 20개 주에 진출했다고 23일 밝혔다. 2018년 12개 주에서

    2022-05-23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비비고 플랜테이블 만두' B2B 시장으로 확대

    ‘100% 식물성 만두’라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며 인기인 ‘비비고 플랜테이블 만두’가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한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말 선보인 ‘비비고 플랜테이블 만두’가 급식 등 B2B(기업간 거래) 메뉴로도 채택됐다고 23일 밝혔다.단체 급식장 등 B2

    2022-05-23 김보라 기자
  • 밥 푸기 바빠진 급식업계, 실적 반등 준비 완료

    '엔데믹' 전환에 급식업계의 실적도 기지개를 펴고 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직격탄 이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전략을 수립해온 업체들은 올해 본격적으로 성과 내기에 나선다.20일 각 사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분기 CJ프레시웨이와 현대그린푸

    2022-05-20 임소현 기자
  • 치솟는 원자재값에… 위기감 높아지는 식품업계

    식품업계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성장세를 지속했지만 올들어 수익성에 빨간불이 켜진 모습이다.20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 식품 사업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169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 감소했다. 매출은 전년대비

    2022-05-20 김보라 기자
  • 풀무원, 美 월마트에서 한국 생산 '정통 김치' 판매… 대상과 정면 승부

    대상이 미국 김치 공장 가동에 들어간 가운데, 풀무원이 미국 메인스트림 김치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한인시장을 중심으로 구성됐던 미국 시장 내 한국 김치의 지위가 더욱 커지면서 국내 김치 제조업체의 미국 메인스트림 시장 공략도 본격 궤도에 올랐다.풀무원은 이달부

    2022-05-20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