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독] 아티제, 6월부터 음료 가격 최대 300원 인상… 커피 가격 줄인상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브랜드 아티제(artisee)가 다음달 음료 가격을 커피류는 200원, 커피류 외는 300원 인상한다. 원가 상승 압박으로 국내 카페 업계에서 이어진 가격 인상이 여름 성수기에도 계속될 전망이다.아티제 측은 "아티제는 최고의 제품과 최상의 서비스
2022-05-31 임소현 기자 -
'휴식권' 주장하던 SPC 파리바게뜨 지회장, 연차 다 쓰고 '무단결근'
휴식권 보장 문제로 회사 측과 갈등을 빚고 있는 민주노총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 파리바게뜨지회의 지회장과 수석부지회장이 휴무와 연차 등 휴식권을 모두 사용하고도 지속적으로 무단결근을 한 것이 드러났다.3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 25일 PB파트너즈는 화섬노조 소
2022-05-31 임소현 기자 -
엔데믹에 '포켓몬빵'까지… SPC삼립, 원가 상승에도 '훨훨'
'포켓몬빵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SPC삼립이 '엔데믹' 특수까지 만나면서 수익성 개선을 이뤄냈다. 국내 식품업계의 원가 상승 부담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SPC삼립은 하반기까지 실적 상승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3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SPC
2022-05-30 임소현 기자 -
액상형전자담배 SNS 대리구매 게시글 청소년 유혹 '비상'
트위터나 인스타그램 등에 액상형 전자담배를 대신 사주겠다는 광고성 글이 버젓이 게시되는 등 온라인 불법유통에 대한 규제가 허술한 것으로 드러났다.2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SNS 등을 통해 액상형 전자담배를 대신 사주겠다는 글이 심심치 않게 올라오고 있지만 실효성있는 대
2022-05-29 편집국 기자 -
롯데제과-롯데푸드, 주총서 합병 승인…3.7조원 식품기업 탄생
롯데제과와 롯데푸드의 합병 결의안이 이달 27일 오전 10시에 열린 임시주주총회의 승인을 얻으며 양사 합병이 공식화 됐다고 27일 밝혔다.이로써 양사는 7월 1일 합병을 완료할 계획이며 롯데제과가 존속 법인으로서 롯데푸드를 흡수합병하는 구조다.우선 롯데제과는 합병을 통
2022-05-27 임소현 기자 -
제주삼다수, 생산부터 유통까지 품질 ‘초격차’ 달성 박차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면서 먹거리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여과 및 자외선 살균만을 거쳐 생산되는 제주삼다수는 유통, 판매 단계까지 물 샐 틈 없는 체계 하에 신선식품 수준으로 관리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제주개발공사는 스마트팩토리를 통한 생산 혁신과 더불
2022-05-27 임소현 기자 -
[깐깐한 리뷰] '치킨버거' 기준 바꾼다… 맥도날드, 신메뉴 '맥크리스피버거' 맛보니
한국맥도날드가 '세상 처음 맛보는 치킨버거'를 컨셉으로 한 신메뉴를 선보였다. 특히 치킨의 나라인 국내 '치킨버거' 분야에서는 경쟁업체들이 많았던 만큼 이렇다할 힘을 쓰지 못했던 맥도날드의 '반란'이다.지난 26일 처음으로 공개된 한국맥도날드의 '맥크리스피 버거' 2종
2022-05-27 임소현 기자 -
CJ프레시웨이, 외식 식자재 부문 코로나 이전 매출 상회
CJ프레시웨이는 올해 1~4월 외식 식자재 누적 매출액이 2019년 동기간 대비 4.7% 증가해 코로나19 확산 이전 수준을 상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전년 동기와 비교했을 때는 8% 성장한 수치다. 외식 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는 가운데, 외식 프랜차이즈
2022-05-27 임소현 기자 -
현대그린푸드, 하절기 단체급식 식품위생관리 착수
현대그린푸드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하절기 위생 안전 강화를 위해 팔을 걷는다.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9월 말까지 ‘하절기 식품위생 특별관리 제도’ 운영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현대그린푸드가 매년 시행하고 있는 ‘하절기 식품위생 특별관리
2022-05-26 임소현 기자 -
롯데칠성음료, 롯데마트·옥스팜 코리아와 ESG 캠페인 업무협약
롯데칠성음료가 '롯데마트', '옥스팜 코리아'와 손잡고 친환경 ESG 경영 실천과 깨끗한 물 나눔 활동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업무 협약은 올해로 50주년을 맞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해 환경보호 의식을 고취하고 기후 위기로 삶의
2022-05-26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프리미엄 브랜드 ‘육공육’ 론칭… ‘델리미트’ 대중화 나서
CJ제일제당이 한국인이 선호하는 맛과 풍미의 후랑크 제품을 앞세워 ‘델리미트(Deli meat)’ 대중화에 나선다.CJ제일제당은 40여 년간 쌓은 육가공 기술과 노하우를 토대로 프리미엄 델리 브랜드 ‘육공육(六工肉)’을 론칭하고, ‘육공육 더블에이징(Double-agi
2022-05-26 임소현 기자 -
팔도, 처음 먹는 아이 과채 주스 '유기농 아이뿌요' 출시
팔도가 아이를 위한 100% 과채 주스 ‘유기농 아이뿌요’를 출시한다.25일 팔도에 따르면 아이뿌요는 ‘뿌요소다’의 어린이 전용 제품이다. 음료를 처음 먹거나 간식으로 섭취하는 영아 3세 미만의 어린이와 유아 만 3세부터 초등학교 취학시기에 달하기까지의 어린이가 주요
2022-05-25 임소현 기자 -
동원F&B, 잭화햄 '그릴리'로 냉장햄 시장 공략
동원F&B가 오븐과 그릴에 두 번 구워 진한 불맛을 입힌 직화햄 브랜드 ‘그릴리(Grilly)’를 론칭하고 차세대 냉장햄 시장 공략에 나섰다. 브랜드명 ‘그릴리’는 영어 단어 그릴(grill)과 알파벳 y(why)의 합성어로, ‘그릴에 구운 직화햄이 맛있는 이유
2022-05-25 김보라 기자 -
[깐깐한 리뷰] 국내 첫 비건 '파인 다이닝'… 농심 '포리스트 키친'
농심이 선보이는 비건 레스토랑 ‘포리스트 키친(Forest Kitchen)’이 공개됐다. 프리미엄 '비건 파인 다이닝' 컨셉을 도입해 타 비건 레스토랑과 차별화를 꾀한 레스토랑이다. 농심은 25일 오전 11시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포리스트 키친에서 기
2022-05-25 임소현 기자 -
농심, 비건 파인 다이닝 '포리스트 키친' 오픈… 디너 7만7천원
농심이 비건 레스토랑 ‘포리스트 키친(Forest Kitchen)’을 오는 27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 오픈한다.농심 포리스트 키친은 비건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운영되며, 단일 코스요리로 다양한 비건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녁 10개, 점심 7개 요리가 제공되
2022-05-25 임소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