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키친에 이은 허닭, 라인물류시스템 M&A 허닭 허경환, 김주형 공동대표, 라인물류시스템 김강수 대표 체제 유지"전략적 M&A 통해 사업 영역 확장과 인프라 투자 이어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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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키트 전문 기업 프레시지가 전략적 인수합병(M&A)를 통해 간편식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인프라 투자를 강화한다.
프레시지는 지난해 11월 건강, 특수 간편식 기업 닥터키친에 이어 5일 캐주얼 간편식 기업 허닭, 물류 기업 라인물류시스템과 M&A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프레시지는 식품 시장 내에서 주목받는 기업들과 연합전선을 구축하며 차별화된 제품 생산, 유통, 물류 경쟁력을 확보하게 된다.
이번 전략적 M&A는 프레시지 ‘간편식 퍼블리싱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분석된다.
프레시지는 △간편식 퍼블리싱 품목 다각화 △온·오프라인 채널 유통망 확대 △생산·물류 인프라 투자 등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며 2022년 중 1조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지닌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허닭은 가공육과 볶음밥을 비롯해 소비자들이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간편식’ 전문 기업이다. 2020년 340억원 매출에 이어 지난해 약 7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였으며, 최근 3년간 연평균 2배 가까운 매출 신장을 기록하는 등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라인물류시스템은 전국 단위 콜드체인을 구축한 물류 전문 기업이다. 총 1만2000여개에 달하는 편의점과 프랜차이즈 매장에 상온, 냉장, 냉동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M&A는 프레시지와 각 사간 지분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M&A 이후에도 기존 허닭 허경환, 김주형 공동대표와 라인물류시스템의 김강수 대표 경영 체제는 그대로 유지되며 프레시지의 주요 경영진으로 합류하여 주요 의사결정 과정에 함께 참여한다.
간편식 시장 성장과 함께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 기준 또한 다양화되는 가운데 프레시지는 모든 고객과 파트너사들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퍼블리싱 제품 유형을 지속적으로 확장 중이다. 지난 11월에는 글로벌 트렌드로 각광받는 건강식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건강, 특수 간편식’ 전문 기업인 닥터키친과 M&A를 진행한 바 있다.정중교, 박재연 프레시지 공동대표는 “최근 닥터키친에 이어 허닭 M&A를 통해 건강식부터 캐주얼 간편식까지 퍼블리싱 영역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며 “식품업계에서 주목받는 기업들 간의 연합전선을 구축해 독보적인 사업 역량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