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BQ페이' 키우는 BBQ… 가맹점 수수료 부담 줄인다

    제너시스 비비큐가 BBQ앱 내 자체 간편결제 시스템인 ‘BBQ페이’ 활성화로 가맹점 상생에 나섰다.1일 BBQ에 따르면 BBQ페이는 계좌기반의 간편결제 서비스로 최초 이용 시 은행계좌를 결제수단으로 연동시킬수 있다. 이후에는 간편 비밀번호만 입력하여 빠르고 편리하게 주

    2021-07-01 임소현 기자
  • 역대 최저 성적표 받은 '쥬씨'… 제2도약 노린다

    생과일주스 판매점 프랜차이즈 쥬씨가 지난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가맹 사업 시작 이후 처음으로 최저 매출을 기록했다. 2017년부터 시작된 적자를 이기기 위해 여러 방안을 시도해왔지만 코로나19 사태까지 겹치면서 쥬씨가 불황의 터널을 나오는

    2021-07-01 임소현 기자
  • [인터뷰] 안덕준 SPC팩 연구소장 "생분해·탄소저감 소재로 환경 영향 최소화"

    "SPC팩이 추구하는 친환경은 지속 가능한 자연환경을 추구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에게도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는 것입니다."안덕준 SPC팩 연구소장는 이같이 밝히며 "SPC그룹 계열 브랜드가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포장재들을 생분해되거나 탄소 저감이 되는 소재로 변경해 환경

    2021-06-30 김보라 기자
  • "램프에 캠핑의자까지"… 커피·빵 먹고 득템

    식품업계 캠핑 굿즈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 여름 휴가 시즌이 도래하면서 업계는 캠핑 굿즈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섰다.30일 업계에 따르면 폴 바셋에서 7월 1일부터 캠핑의자를 증정하는 여름 e-Stamp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한달간 전국 폴 바셋 매장에서 진행되는 여

    2021-06-30 김보라 기자
  • "재미 더한 마케팅으로 MZ세대 공략"… 식품업계 '이색 협업' 활발

    국내 식품업계가 '협업' 마케팅을 강화한다. 소비의 주축으로 떠오르는 MZ세대 잡기에 나선 것이다.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팔도는 ‘왕뚜껑 모자 고객’에게 영감을 받은 ‘왕뚜껑 모자’를 선보인다. 모자 굿즈는 2017년 HAT’S ON 협업 이후 두 번째다. 팔도는 의

    2021-06-30 임소현 기자
  • 제주개발공사, '앱'에서 라벨 땐 제주삼다수 그린 판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광동제약은 무라벨 제품 '제주삼다수 그린'을 7월1일부터 삼다수앱을 통해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삼다수 그린은 무라벨·무색병·무색캡으로 만들어 자원순환성을 강화한 제품으로 지난 5월 '2021 P4G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에서 첫 선을 보였다

    2021-06-30 김보라 기자
  • 백신접종에 전면등교까지… 기대감 커지는 단체급식업계

    단체급식업계는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전국 초·중·고교의 등교일수가 크게 줄면서 직격탄을 맞았다. 최근 백신 접종에 속도가 붙고 있는데다 하반기 정상 등교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업계 전반에 기대감이 감돌고 있다.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증권

    2021-06-30 임소현 기자
  • 식을줄 모르는 캠핑 열기… 파리바게뜨, 노르디스크 2탄 '우산' 출시

    식품업계 캠핑 굿즈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 여름 휴가 시즌이 도래하면서 업계는 캠핑 굿즈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섰다.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파리바게뜨는 여름 캠핑족들을 겨냥해 북유럽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Nordisk) 캠핑 굿즈 제2탄 ‘클래식 우드장우산’을 한

    2021-06-29 임소현 기자
  •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사회공헌 활동 확대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하고 나섰다.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5기 1조가 지난 25일 서울 송파구에 있는 송파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방문해 옥상 텃밭을 가꾸기 위한 사전 작업을 펼쳤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활

    2021-06-29 강필성 기자
  • "1100억 냉동피자 시장을 잡아라"… '오뚜기·풀무원·CJ' 경쟁 치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주춤했던 국내 냉동피자 시장이 다시 들썩이고 있다. 29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냉동피자 시장 규모는 2018년 981억원에서 2019년 715억원으로 27% 감소했지만, 지난해 920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30%

    2021-06-29 김보라 기자
  • "초당 9캔씩 판매"…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누적 12억캔 돌파

    하이트진로 발포주 필라이트가 누적판매 12억캔을 돌파했다.29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지난 2017년 4월 처음 출시한 필라이트는 지난 27일 기준 약 12억1500만캔 판매됐다. 시간으로 환산하면 1초당 9캔씩 판매돼 온 셈이다. 최근 2년 3개월 동안 7억캔이 팔렸는

    2021-06-29 한지명 기자
  • [르포] 엔제리너스의 실험 성공… 매출 '2배' 뛴 석촌호수점 가보니

    롯데GRS에서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의 첫 콜라보 실험이 공개됐다. 윤쉐프 정직한 제빵소와 제휴한 ‘베이커리 카페’를 처음으로 선보인 것이다. 성과는 즉각 나타났다. 리뉴얼 이전과 대비해 매출이 2배 뛰었다. 지난 28일 오후, 서울 잠실 석촌호수

    2021-06-29 임소현 기자
  • "전세계 10명 중 4명이 먹었다" 삼양식품 불닭, 누적 판매량 30억개 돌파

    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의 누적 판매량(면 제품 기준)이 30억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인 10명 중 4명은 불닭볶음면을 먹은 셈이다. 불닭브랜드는 한국 매운맛의 대명사이자 연간 5억개 이상 판매되는 스테디셀러로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다지금까지 판매된 불닭볶음면의 면

    2021-06-28 임소현 기자
  • 롯데칠성음료, 국내음료업계 최초 '재생페트' 적용 기술 검증

    롯데칠성음료가 플라스틱 부산물을 활용해 rPET(Recycled PET, 재생페트)로 만드는 ‘페트 보틀 투 보틀(PET Bottle to Bottle) 실현’을 통해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고 28일 밝혔다. 국내 음료업계 최초다. 페트병은 일반적으로 P

    2021-06-28 임소현 기자
  • '조제분유' 맹추격하는 배달 이유식… 커지는 시장규모, 승자는

    '배달 이유식' 시장에 후발주자 남양유업에 이어 풀무원녹즙이 참전하면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 시장 규모 확장세가 심상치 않다. 롯데푸드 '아이생각', 아이배냇의 '배냇밀' 등도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나서며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다. 

    2021-06-28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