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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인스턴트 라면 7조 시장 뛰어든 농심·삼양식품 … 일단 '합격점'
농심과 삼양식품이 자사 베스트셀러 제품과 함께 추가적인 신제품을 앞세운 ‘투 트랙’ 전략으로 일본 시장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다.7조원에 이르는 일본 인스턴트 라면 시장에서 신제품 출시 초기부터 유의미한 판매량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이다.5일 관련업계에 따
2025-06-05 조현우 기자 -
치솟는 계란값에 … 급식서 사라진 계란말이
폭등한 계란값이 진정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급식업계에도 파장이 일고 있다. 가격 상승으로 인해 수급이 불안정해졌기 때문이다. 업계는 계란 발주량을 조절하고 대체 메뉴를 구성하는 등 타격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 중이다. 5일 관련 업계에
2025-06-05 최신혜 기자 -
한국맥도날드, 크리미 파마산 버거 2종 출시 … 1.1만명 사전 시식회 성료
한국맥도날드가 고급스럽고 풍성한 맛을 담은 신제품 ‘쿼터파운더 치즈 크리미 파마산’, ‘1955 크리미 파마산’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쿼터파운더 치즈’, ‘1955 버거’에 크리미하고 진한 파마산 소스와 바삭한 어니언 후라이가 더해져
2025-06-05 최신혜 기자 -
농심, 국산 햇수미감자만으로 만드는 '수미칩' 생산 개시
농심이 초여름 햇감자 수확철에 맞춰 국산 햇수미감자로 수미칩 생산에 들어간다고 5일 밝혔다.수미칩은 1년 내내 국산 수미감자만을 사용하는 스낵으로, 농심은 매년 충남 · 경북 · 전북 등에서 수미감자를 구매하고 있다. 농심은 올해 첫 햇감자 수미칩
2025-06-05 조현우 기자 -
서울우유, 친환경 포장부터 탄소중립까지 'ESG 경영' 속도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다시 한 번 ESG 실천의지를 다졌다고 5일 밝혔다.서울우유는 2021년 2월 유업계 최초로 ESG위원회를 출범하고 ‘우유로 세상을 건강하게’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경영 체계를 구축했다.특히 자원 순환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
2025-06-05 조현우 기자 -
고물가에 사라지는 친환경 먹거리 … "정부 실질적 지원 절실"
고물가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친환경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이 줄며 관련 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정부 주도의 친환경농업 역시 첫 발을 뗀지 30년 가까이 돼가지만 토지 면적 비율이 외려 줄어드는 모양새다. 업계는 친환경농업을 육성하기
2025-06-04 최신혜 기자 -
美 성장세 이어가는 파리바게뜨 … '2030년 1000개 매장' 목표 순항
파리바게뜨의 북미 사업이 순항하고 있다. 지난해 리뉴얼한 PB리워드 프로그램 회원이 100만명을 넘어선 데다, 올해 1분기에만 70여점의 신규 계약을 맺으며 ‘1000개 매장’ 목표를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파리바게뜨 북미법인은 올해 1분기 76
2025-06-04 조현우 기자 -
뚜레쥬르, 말레이시아에 첫 매장 오픈 … "동남아 입지 강화"
CJ푸드빌의 뚜레쥬르는 4일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에 신규 매장인 ‘뚜레쥬르 선웨이 피라미드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신규 매장은 지난 1월 현지 파트너사 ‘스트림 엠파이어 홀딩스’와의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 체결 이후 처음
2025-06-04 최신혜 기자 -
SPC삼립 시화공장 일부 라인 생산 재개 … 사고 라인은 계속 중단
안전사고 이후 가동을 중단했던 SPC삼립 시화공장의 일부 생산라인이 2일 가동을 재개했다. 3일 SPC삼립에 따르면 시화공장은 전체 29개 라인 중 고용노동부가 중단명령을 내린 8개 라인과 사고 발생 라인 인근의 2개 라인을 제외하고 자체적으로 중단 조치를 했
2025-06-03 최신혜 기자 -
대상 종가, 美 'HTIC LA 2025' 참가 … "김치, 글로벌 인기 입증"
대상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가 ‘헤드 인 더 클라우드 로스앤젤레스 2025(이하 HITC LA2025)에 참가했다고 2일 밝혔다.글로벌 미디어 기업 ‘88라이징(88Rising)’과 콘서트 프로모터 ‘골든보이스(Goldenvoice)’가 주최하는 HITC LA
2025-06-02 조현우 기자 -
"대화하듯 정보 제공" CJ제일제당, AI 대화형 검색 서비스 '파이' 운영
CJ제일제당이 디지털 환경 변화에 맞춰 CJ더마켓에서 생성형 AI 기술 기반의 대화형 자연어 검색 서비스 ‘Fai(파이)’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파이는 식품(Food)과 인공지능(AI)의 합성어로, 식품 트렌드와 최신 기술을 접목해 개인화, 차별화된 고객가치 경험을
2025-06-02 조현우 기자 -
새 정부 들어서자마자 범정부 차원 '식음료 가격 인하 압박' 예고
올해 상반기 동서식품, 대상, 농심, 오뚜기, 빙그레, 오리온, 롯데웰푸드 등 60여 개 식품·외식기업이 제품 가격을 대폭 인상하며 서민 장바구니 물가 부담이 가중된 가운데, 범정부 차원의 식음료 가격 안정 대책이 본격화할 전망이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2025-06-01 김수경 기자 -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최대 규모 매장 '구의 이스트폴점' 오픈
이랜드이츠의 월드 고메 뷔페 애슐리퀸즈가 지난 5월30일 신규 매장 ‘구의 이스트폴점’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애슐리퀸즈 구의 이스트폴점은 340여 석의 1214㎡ 규모로, 애슐리퀸즈의 최대 규모 매장이다. 서울 광진구 자양동에 위치한 복합시설 이스트폴의 지하 1층에
2025-06-01 김보라 기자 -
오뚜기, 짜슐랭 신규 모델에 '아조씨' 추성훈 발탁
오뚜기가 프리미엄 짜장라면 브랜드 ‘짜슐랭’의 신규 TV CF 모델로 방송인 추성훈을 발탁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신규 TV CF에서는 짜슐랭 제품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진한 인상을 가진 추성훈을 발탁, 고급스러운 톤 앤 매너를 중
2025-05-30 최신혜 기자 -
하이트진로 ‘테라·참이슬’, 국가브랜드경쟁지수 맥주·소주 부문 1위 등극
하이트진로의 맥주, 소주 경쟁력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하이트진로는 대표 주류 브랜드 ‘테라’와 ‘참이슬’이 2025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맥주와 소주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테라는 최초로 맥주 부문 1위에 올랐다. 지난해 신제품
2025-05-30 최신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