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패션 알린다… 패션업계, 해외 시장 공략 박차

    K팝, K-드라마 등 한류 열풍이 거세면서 패션업계가 해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26일 업계에 따르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골프웨어 왁은 지난 11월 베이징 SKP백화점 내 위치한 프리미엄 골프 편집숍인 'S+G GOLF'에 입점했다.

    2021-11-26 김보라 기자
  • [단독] "먹거리 이어 화장품도 줄인상"… 로레알코리아, 12월 가격 인상

    연말을 맞아 먹거리 가격이 줄줄이 오르고 있는 가운데 화장품업계도 가격 인상에 가세한다. 업체들은 원가와 환율 상승 등 가격 인상 요인을 반영한 불가피한 선택이라고 밝히지만 경기 침체 속에서 소비자들의 부담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로레알코리

    2021-11-26 김보라 기자
  • 무신사, 블랙프라이데이 첫날 '25시간만에 180억원' 돌파

    무신사가 ‘2021 무신사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오픈한지 하루 만에 판매액 180억원을 넘어서는 실적을 달성했다.26일 자정부터 진행된 무신사 블랙 프라이데이는 판매 시작 25시간 만에 총 누적 판매액 180억원을 돌파했다. 오픈 3분만에 1억을 돌파했고, 30

    2021-11-26 김보라 기자
  • "최대 80% 할인에 캐시백까지"… 캐치패션, 블랙 프라이데이 공략

    럭셔리 플랫폼 캐치패션은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역대급 세일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캐치패션의 글로벌 파트너사들이 마련한 블랙 프라이데이 혜택 최대 8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구매 금액의 25%까지 캐시백

    2021-11-25 김보라 기자
  • [프로필] 정현석 에프알엘코리아 대표이사 상무

    롯데그룹 정현석 에프알엘코리아 대표이사가 상무보에서 상무로 승진했다.  1975년생인 정현석 에프알엘코리아 대표이사는 강서고등학교, 인하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했다.2000년 롯데백화점 고객전략팀장, 2012년 롯데마트 디지털파크에 몸담았다. 201

    2021-11-25 김보라 기자
  • [프로필] 이재옥 롯데GFR 대표이사 상무

    롯데그룹은 25일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롯데GFR 대표이사로 롯데쇼핑 백화점 사업부상품본부장 이재옥 상무가 보임됐다고 밝혔다.1970년생인 이재옥 신임 롯데GFR 신임 대표는 광주고등학교, 연세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했다.1995년부터 롯데백화점, 영등포, 청량리, 잠실

    2021-11-25 김보라 기자
  • 차석용 부회장, 복심 이창엽 COO와 LG생활건강 이끈다

    취임 이후 사상 최대 실적을 써내려가고 있는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이 내년에도 LG생활건강을 이끈다. LG생활건강은 25일 승진 2명·여성임원 1명을 포함한 신규임원 선임 8명을 내용으로 하는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이에 따라 차 부회장은 유임됐다. 이번 인사에

    2021-11-25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COO에 이창엽 부사장 선임… 화장품·생활용품 총괄

    LG생활건강이 2022년 정기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LG생활건강은 사업본부장으로 이창엽 부사장(54)을 선임하고, 임원 승진 2명, 여성임원 1명을 포함한 신규임원 8명을 선임한다고 25일 밝혔다.이창엽 부사장은 12월1일부터 Beauty(화장품)과 HDB(Home C

    2021-11-25 김보라 기자
  • [인사] LG생활건강

    <승 진>◇ COO(사업본부장) 선임△이창엽(李昌燁) 부사장 ◇ 부사장△류재민(柳在民) CRO/소비자안심센터장◇전무 △장병준(張炳俊) 생산총괄<신규 선임>△이건화(李建和) 디지털사업부문장 △전현욱(全賢旭) 헤어&바

    2021-11-25 김보라 기자
  • 애슬레저 시장 성장에 이랜드도 가세… 패션업계, 레깅스 전쟁

    국내 애슬레저 시장이 커지면서 패션업계가 관련 제품을 잇달아 쏟아내고 있다. 애슬레저는 운동(athletic)과 여가(leisure) 합성어로 스포츠 웨어와 일상복의 경계를 허문 가벼운 스포츠웨어를 일컫는 표현이다. 25일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자료에 따르면 2016년 1

    2021-11-25 김보라 기자
  • 경영 뛰어든 형지그룹 최병오 일가…나란히 적자 행렬

    형지그룹이 총수일가의 고민이 깊어가고 있다.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에 대한 기대감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타격이 감소하는 와중에도 좀처럼 부진의 늪을 나오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를 기점으로 2세를 전면에 내세웠던

    2021-11-24 강필성 기자
  • 아모레퍼시픽, 美 이스트만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포장재 생산

    아모레퍼시픽은 미국 이스트만(Eastman)과 2022년부터 화학적으로 재생된 재활용 플라스틱 공급 및 사용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이스트만은 제품 포장재부터 첨단소재, 화학섬유까지 고루 생산하는 미국 석유화학기업이다. 아모레퍼시픽은 협약을 통해 이

    2021-11-22 김보라 기자
  • 엘지유니참, 무표백 시트 ‘마미포코 리프가닉’ 출시

    엘지유니참은 무표백 시트로 아기 피부를 지켜주는 프리미엄 영유아 기저귀 ‘마미포코 리프가닉’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마미포코 리프가닉 기저귀는 화학표백공정을 거치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나무 색감을 띤 무표백 시트를 사용해 민감한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

    2021-11-21 임소현 기자
  • 패션 플랫폼의 질주, '화장품' 영토확장… 올리브영 아성 깰까

    온라인 패션 플랫폼 업체들이 영토 확장에 나선다. 신성장 동력 확보 목적으로 화장품 판매를 확대하고 있는 것. 막강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사업 전개에 나가면서 H&B스토어 1위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의 아성을 넘을 수 있을지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1

    2021-11-19 김보라 기자
  • 한국콜마, '코로나19 백신' 기술 적용 화장품 개발 박차

    글로벌 화장품 ODM 전문기업 한국콜마가 코로나19 백신 핵심 기술을 적용한 화장품 개발에 나선다.한국콜마는 바이오 플랫폼 전문기업 루카에이아이셀(LUCA AICell)과 '인공세포막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약물전달 시스템 공동연구'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양사는 이

    2021-11-19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