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 도약 위한 본격 행보AI 솔루션 업체 맞손, 위조품 모니터링 프로세스 시행연내 중국 내 매장 추가 오픈
  • ▲ 디디에 두보ⓒ세정
    ▲ 디디에 두보ⓒ세정
    세정그룹의 주얼리 브랜드 디디에 두보는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디디에 두보는 브랜드의 지식 재산을 보호하고 밸류를 높이는 작업에 집중한다. 이를 위해 인공지능(AI)기반의 브랜드 보호 플랫폼 업체인 ‘마크비전’과 전략적 비즈니스 제휴를 맺었다.

    디디에 두보는 마크비전을 통해 이커머스 플랫폼 및 SNS 상의 디자인 위조품을 모니터링하고, 제거하는 등 체계적인 IP 보호 방안을 구축해 브랜드 고유의 가치를 지키는 데 힘쓴다.

    회사에 따르면 현재 테스트 기간 6개월에 걸쳐 한국과 중국 2개국을 모니터링해 위조 상품을 약 90%까지 줄이는 성과를 보였다. 이후 자동화를 통해 전 세계 대상으로 정밀하게 제작된 위조품까지 신속히 제거할 방침이다.

    장기적으로 디디에 두보의 지식 재산을 보호하고, 고객 피해를 예방해 글로벌 브랜드로서 가치 제고를 위한 행보를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디디에 두보만의 프렌치 감성을 더욱 느낄 수 있도록 패키지 디자인과 스토어 비주얼을 재정비했다. 브랜드의 방향성과 메시지를 보다 친숙하게 전달하기 위한 리뉴얼 작업을 단행한 것이다.

    패키지 디자인에는 새로이 선보이는 브랜드 키 컬러, 퓨어 베이지(pure beige)와 센슈얼 블랙(sensual black)을 적용했다. 

    새로운 매장 콘셉트는 파리의 길거리에서 볼 수 있는 건축물과 소재에서 착안했으며, 올 12월 오픈 예정인 해외 매장부터 순차적으로 리뉴얼 할 예정이다.

    디디에 두보는 최근 해외 글로벌 사이트를 개편하며 해외 고객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나라마다 다른 주얼리 사이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별도 가이드 페이지를 신설했으며, 실시간 고객 문의가 가능한 온라인 채팅 서비스도 운영한다.

    디디에 두보는 국내뿐 아니라 홍콩, 중국 등 아시아 주요 상권에도 입점됐다. 오는 12월 중순에는 중국 남경 더지 쇼핑몰 내 신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