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찾는 사람 없는 아웃도어… '등산로' 알짜 매장도 문닫았다

    등산로 일대 아웃도어 상권에 '공실(空室)' 공포가 커지고 있다. 1층뿐만 아니라 건물 전체가 비어있거나 연일 세일을 진행 중이다. 이곳은 2010년부터 아웃도어 시장이 성장, 상권이 활성화되면서 매장 전성시대를 열었다. 하지만 내수침체 장기화로 패션업계가 불황 직격탄

    2018-10-18 김보라 기자
  • 김현정 디자이너, 토핏(TOFIT)으로 '서울패션위크' 가을 여행

    김현정 디자이너의 패션브랜드 '토핏(TOFIT)'이 17일 오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19 S/S(봄·여름) 헤라 서울패션위크(HERA Seoul Fashion Week)'에 참가해 런웨이를 선보였다.김현정 디자이너는 "이번 시즌은 멀리 떠나는

    2018-10-17 박소정 기자
  • [포토] 한섬, 시스템 프리미엄 라인 '시스템0'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의 여성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이 다가오는 겨울 시즌을 겨냥해 프리미엄 라인 '시스템0(시스템 제로)'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아우터, 코트, 니트 등 총 18개 모델로 구성된 시스템 라인은 기존 시스템에서 사용하지 않은 고급 소재

    2018-10-17 김보라 기자
  • DHC·시에로·챕스틱 대표 제품 대상

    [깐깐한 파우치] "입술이 쩍쩍" 립케어가 필요한 요즘… 'BEST 3' 성분 살펴보니

    과거에는 많은 소비자는 브랜드 이미지 '이름값'을 보고 화장품을 구매했다. 가격이 비싸면 좋은 화장품으로 여겼다. 최근 미세먼지와 화학제품의 반감이 커지면서 화장품을 구매할때 기능과 함께 성분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한 시장조사기관이 발표한 지난해

    2018-10-17 김보라 기자
  • LF 라푸마, 中 상하이 패션위크 첫 참가

    LF의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는 16일 오후 5시30분(현지시각) 중국 상해 트렌드의 중심지 신천지에서 열린 2019 봄·여름(S/S) 상하이 패션위크에 88년 브랜드 역사상 처음으로 참가했다고 17일 밝혔다.라푸마는 '자유, 낭만, 자연 경외'라는 보다 전문적이고 실

    2018-10-17 김보라 기자
  • '화장품 제조공정 공개'… 아프로존, 캠퍼스 투어 진행

    기능성 화장품 전문 기업 아프로존은 제조부터 판매까지 자사 제품의 제조 과정을 소개하는 공장 투어 프로그램 '캠퍼스 투어'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최근 자신이 가치를 두는 제품의 가격 및 만족도 등을 세밀하게 비교, 분석해 소비하는 가치 지향적인 소비를 하는 소비자

    2018-10-16 김보라 기자
  • 아모레, 이니스프리로 일본 시장 재도전

    [도쿄를 움직여라③] 홍재영 아모레재팬 이니스프리 팀장 "시간 걸리는 시장… 외형 확장보다 신뢰 우선"

    [편집자주]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일본 시장은 한국 기업들에게 쉽지 않은 성이었다. 10년도 넘은 '한류(韓流)'로 기대감이 높아지자 일본을 두드린 한국 기업들이 연이어 고배를 마셨다. 실패가 잇따랐지만 일본 시장은 포기할 수 없는 시장이었다. 지리적으로도 가깝고,

    2018-10-16 임소현 기자
  • 일본 내 브랜드 입지 굳히기 나서

    [도쿄를 움직여라②] 하라주쿠 한복판, 에뛰드 끌고 이니스프리 밀고

    [편집자주]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일본 시장은 한국 기업들에게 쉽지 않은 성이었다. 10년도 넘은 '한류(韓流)'로 기대감이 높아지자 일본을 두드린 한국 기업들이 연이어 고배를 마셨다. 실패가 잇따랐지만 일본 시장은 포기할 수 없는 시장이었다. 지리적으로도 가깝고,

    2018-10-16 임소현 기자
  • 애경산업, 북유럽 원료사와 MOU 체결… 구강관리 치약 출시

    애경산업은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한 치약 브랜드 출시를 위해 북유럽 핀란드 원료사 '핀그리디언트(Fingredient)'와 상호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핀그리디언트는 핀란드 라플란드에서 채취한 자연 원료와 식물성 원료를 제조하는 핀란드 원료사이다

    2018-10-16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 인도네시아 강진 피해 복구 성금 1억원 기부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강진과 쓰나미로 큰 피해를 입은 인도네시아의 재난 복구 성금으로 1억원을 기부한다고 16일 밝혔다.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 기탁돼 재난 피해 지역의 복구와 구호물품 지원 등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갑작스런 재해로

    2018-10-16 김보라 기자
  • MCM, 첫 브랜드 크리에이티브로 '디르크 쇤베르거' 발탁

    MCM은 디르크 쇤베르거를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책임자로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MCM이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책임자를 선정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MCM의 첫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책임자가 된 쇤베르거는 제품 디자인과 브랜드 크리에이티브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은 물론, 브

    2018-10-16 김보라 기자
  • 아모레·LG생건·에이블씨엔씨, 전략 다양화로 '각자도생'

    [도쿄를 움직여라①] 'K-뷰티' 일본 재도전… '제3차 한류' 이끌까

    [편집자주]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일본 시장은 한국 기업들에게 쉽지 않은 성이었다. 10년도 넘은 '한류(韓流)'로 기대감이 높아지자 일본을 두드린 한국 기업들이 연이어 고배를 마셨다. 실패가 잇따랐지만 일본 시장은 포기할 수 없는 시장이었다. 지리적으로도 가깝고,

    2018-10-16 임소현 기자
  • 한국콜마, 中 두번째 공장 완공… 시장 본격 공략

    한국콜마가 '중국 시장 맞춤형' 생산 체제를 갖추고 중국 화장품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한국콜마는 최근 중국 무석에 북경에 이은 제2공장을 완공하고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포함해 연간 5억개 생산체제를 갖추게 됐다고 16일 밝혔다. 북경과 무석을 양 날개

    2018-10-16 김보라 기자
  • [르포]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1호점 가보니

    [동남아 블루오션-下] 中 사로잡은 이랜드, '말레이시아'도 접수

    [편집자주] 사드, 불황의 여파로 주춤했던 유통업계가 해외시장 공략에 팔을 걷어붙였다. 주력 시장인 중국, 일본에서 벗어나 최근 동남아시아의 '말레이시아'에 주목하고 있다. 이곳은 인구 3000만명으로 시장 규모가 제법 되는 데다 도시화율도 75%로 싱가포르를 제외하면

    2018-10-16 김보라 기자
  • 듀이트리, 폼클렌저 '더 클린 랩 모찌 클렌저' 출시

    듀이트리는 폼클렌저 '더 클린 랩 모찌 클렌저'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더 클린 랩 모찌 클렌저는 피부의 PH지수를 고려해 약산성 폼 클렌저로, 모찌처럼 쫀득한 제형의 거품이 특징이다. 윈터그린잎추출물의 자연유래 살리실산(BHA)성분 함유,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케

    2018-10-15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