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약 개발 가치 높이는 플랫폼 기술

    바이오 투자 성공 열쇠 '플랫폼 기술'이 좌우

    바이오기업에 대한 거품논란이 지속되는 가운데 이들의 가치를 평가할 기준으로 신약 플랫폼 기술이 주목받고 있다. 플랫폼 기술은 복용 편의성을 개선하거나 효능을 높이는 원천기술을 의미한다.플랫폼 기술로 주목받은 대표적인 회사는 한미약품이다. 한미약품은 바이오의약품의 단점인

    2018-09-06 손정은 기자
  • 상위 10대 제약사… 셀트리온 '女', 광동제약 '男' 비율 가장 높아

    2018년 상반기 기준 10대 상위 제약사 중 가장 여초인 회사는 셀트리온, 남초인 회사는 광동제약인 것으로 나타났다.6일 본지가 2018년 상반기 매출액 기준 10대 제약사의 직원 성비를 따져본 결과, 셀트리온이 42.3%로 여직원 비율이 가장 높았다. 이는 10대

    2018-09-06 김새미 기자
  • 심봉석 이대목동병원 교수, 건강서적 ‘남자는 털고 여자는 닦고’ 태국 출간

    심봉석 이대목동병원 비뇨의학과 교수의 메디칼 건강서적 ‘남자는 털고 여자는 닦고’가 지난 8월 태국어 번역본으로 출간됐다.6일 이대목동병원에 따르면 태국 방콕의 아마린 출판사가 태국어로 번역한 ‘남자는 털고 여자는 닦고’는 태국의 주요 서점에 전시됐다.‘남자는 털고 여

    2018-09-06 김새미 기자
  • 한미약품, 항암신약 '포지오티닙' 유전자 변이 폐암 연구 중간결과 공개

    한미약품은 항암 혁신신약 ‘포지오티닙’의 신규 임상 데이터가 공개됐다고 6일 밝혔다.한미약품 파트너사인 미국 스펙트럼은 이달 말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리는 제19회 세계폐암학회(WCLC)에서 구두 발표될 임상결과 초록을 5일(현지시각) 공개했다.초록에는 비소세포폐암 환자

    2018-09-06 김새미 기자
  • 한독, 조정열 신임 대표 선임… 제약업계 CEO ‘女風’ 이끌까

    최근 한독에서 조정열 신임대표가 선임되면서, 국내 제약업계 CEO 인사에 여풍(女風)의 물꼬가 틀 수 있을지 주목된다.5일 업계에 따르면, 한독은 지난 4일 신임 대표에 마케팅 전문가 조정열 신임 대표를 선임했다고 공시했다.조 신임 대표는 의약품뿐 아니라 소비재·예술·

    2018-09-05 김새미 기자
  • 챔픽스 11월 특허만료 복제약 출시

    유한양행과 손잡은 화이자… 금연치료제 시장 놓고 국내사와 '한판 승부'

    금연치료제 시장에서 오는 11월 국내제약사간 영업전쟁이 예상된다. 시장 선두품목인 한국화이자제약 '챔픽스'의 복제약(제네릭)이 대거 쏟아질 예정이기 때문이다.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재까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챔픽스의 복제약을 허가받은 제약사는 한미약품,

    2018-09-05 손정은 기자
  • 한미약품, “로수젯·아모잘탄플러스, 임상적 유용성 우수”

    한미약품이 개발한 ‘로수젯’과 ‘아모잘플러스’의 임상적 유용성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한미약품은 이상지질혈증 치료 복합신약 로수젯과 고혈압치료 3제 복합신약 아모잘탄플러스의 임상 결과가 발표됐다고 5일 밝혔다.이번 임상 결과는 지난 31일 열린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

    2018-09-05 김새미 기자
  • 9월 9일 ‘구구데이’에 종합비타민 ‘나인나인’ CF 뜬다

    국내 최다 28가지 영양 성분을 한 알에 담은 종합비타민 ‘나인나인’ TV CF가 오늘 9일 ‘구구데이’에 맞춰 첫 방영된다.4일 한미약품에 따르면 이번 CF는 김아랑 쇼트트랙 선수가 아버지와 함께 출연해 ‘나인나인’으로 부녀간 사랑을 담은 내용이다.실제로 김 선수의

    2018-09-04 김새미 기자
  • 한미약품, 하반기 신입∙경력 공채… 오는 17일부터 접수

    한미약품은 오는 17일부터 2018년 하반기 신입∙경력 공개채용 접수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세 자리 수 채용 규모로 진행되는 하반기 공채에는 바이오신약, 제제연구, 바이오공정연구, 국내영업, 개발 등 부문에서 진행된다. 접수는 오는 17일부터 내달 12일까지 한미약

    2018-09-04 김새미 기자
  • 제형 변화로 매출 성장 이끌어

    일반의약품도 '제형 차별화'… 틈새시장 노려 매출 '쑥쑥'

    제약업계가 일반의약품의 다양한 제형 변화를 통해 차별화를 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제형 변화를 통해 편의성을 높이고 이를 활용한 마케팅을 통해 시장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제형 변화에 성공한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동화약품의 치약형 잇몸치료제 '잇치'를 꼽을 수 있다

    2018-09-04 손정은 기자
  • 국내외 제약사 연이어 진입

    독감의 계절, 영유아 잡아라… 제약사들, 4가 백신 경쟁 서막

    내달 10월부터 다가오는 인플루엔자(독감) 유행철을 앞두고 제약사들간 영유아 대상 4가 독감 백신 경쟁의 서막이 오르고 있다.4일 업계에 따르면, 올 들어 제약사들이 영유아 대상 4가 독감 백신 시장에 뛰어들기 시작했다. 국내에 4가 백신이 들어온 지 3년이 지나면서,

    2018-09-04 김새미 기자
  • 제넥신 면역항암제 임상 진행

    제넥신 기대주 '하이루킨-7', 면역항암제 병용투여로 경쟁력 갖출까

    제넥신이 개발하고 있는 면역항암제 '하이루킨-7'이 타 면역항암제와의 병영투여 임상을 잇따라 진행할 예정이어서 결과가 주목된다.하이루킨-7은 면역항암제 인터루킨-7에 지속형 원천기술을 융합, 암세포를 공격하는 T세포 증식을 유도하는 면역항암제다. 네오이뮨텍이 공동 개발

    2018-09-03 손정은 기자
  • [벤처BIO 인사이트④] 에스바이오메딕스, '세포치료제'로 기술특례상장 노린다

    최근 제약·바이오 업계를 둘러싼 악재에 회계처리 테마 감리까지 겹치면서, 바이오 산업에 대한 불신이 확대되고 있다. 그러나 바이오 산업은 세계적으로 경제 성장을 이끌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에 본지는 바이오 기업의 옥석을 가리고, 벤처바이오 기업에 대

    2018-09-03 김새미 기자
  • ‘박항서 매직’에 덩달아 웃음꽃

    동아제약, ‘박항서 효과’로 베트남 ‘캔 박카스’ 브랜드 홍보효과 쏠쏠

    ‘박항서 효과’로 올 상반기 베트남에 진출한 동아제약의 ‘캔 박카스’의 홍보 효과도 쏠쏠한 것으로 전해졌다.3일 업계에 따르면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이하 아시안게임)에서 베트남이 ‘4강 신화’를 이루자, 박항서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을 광고모델로 발

    2018-09-03 김새미 기자
  • CJ헬스케어, 한국콜마 인수 이후 첫 임원 승진인사 단행

    CJ헬스케어가 한국콜마에 인수된 이후 첫 임원 승진인사를 단행했다.CJ헬스케어는 지난 1일자로 사업 역량강화를 위해 임원인사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인사를 통해 마케팅실 최영미 부장과 생산본부 변형원 부장이 각각 상무대우로 승진 발령됐다.이번 인사는 CJ헬스케어

    2018-09-03 김새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