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방송허가취소범국민운동본부(이하 MBC취소국민운동)'는 20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MBC본사 정문 앞에서 'MBC방송허가취소 촉구 국민대회'를 연다. 이날 'MBC취소국민운동'은 MBC 방송허가 취소를 촉구하는 집회를 열고 '대한민국에 도전하는 MBC OUT(조갑제닷컴)' 책자를 배포할 예정이다.
MBC취소국민운동은 "방송법은 공공성과 공정성을 상습적으로 위반한 방송이 반성과 시정의 의지가 없을 때는 허가를 취소할 수 있는 권한을 방송통신위원회에 부여하고 있다"며 "정부가 제 기능을 했다면 MBC는 이미 방송허가가 취소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MBC는 국민 재산인 공중파를 빌려 사물화한 뒤 국민을 괴롭힌다"며 "MBC를 주인인 국민이 나서 응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MBC바로잡기 국민실천 운동으로 △MBC 안보고 안듣기 △MBC 광고 안내기 △MBC방송허가취소 촉구 국민서명 △MBC 반사회적 해악성 알리기 △MBC PD수첩 및 불법파업 수사 촉구 △MBC 왜곡보도 피해사례 수집 및 고발을 제안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민행동본부(본부장 서정갑) 라이트코리아(대표 봉태홍) 애국단체총협의회(상임의장 이상훈)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회장 이형규)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회장 박희도) 반국가교육척결국민연합(상임대표 이상진) 실향민중앙협의회(회장 채병률) 6.25남침피해유족회(회장 백한기) 등 보수사회단체가 참여한다.